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04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3

대학원이 더 힘들어 아님 직장샹활이 더 힘들어? ㅜ...석사박사 해본 사람들 있으면 답해주라

진짜 거의 매일 밤 새느라 속 쓰려 죽겠어ㅜㅜ 전공이 진짜 안 맞는 거 같아.......자퇴하긴 아깝고 연구하기는 힘들다.  사람도 힘들고 체력도 안 되고 휴학하고 싶은데 휴학할거면 자퇴하라는 랩이어서 진짜 울며겨자먹기료 버티는데 회복이 안 돼

쉬운건데 왜 못하냐는 구박도 자주 듣고 난 하나도 안 쉬운데 내가 일머리가 없는건지 그냥 지능이 모자란건지 모르는 거 투성인데 하ㅜㅜ이 정도는 다들 버티면서 사는 거겠지

대표 사진
익인1
대학원이 더 빡세다는 인식인데 직장은 돈이라도 받잖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학원은 솔까 자의식과잉임 ㅋ 직장이 더 어렵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직장 생활이 글케 ㅈ같음? ㅜ 이것보다 더 별로일수가 있다고? 진짜 전공 살리기 싫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솔까 사회생활 안해보고 공부만 계속한 대학원 나 힘들어ㅜㅜ하는거 걍 이제 웃김
사회생활 하다 간 사람들은 다른 의견 많잖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꼴 필요 있나? 랩실 인턴이나 석사 중에 뛰쳐나가서 취업하거나 학위 따고 졸업한 사람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도 많이 봤고 걍 학부로 취업한 애들도 하하호호 잘 사는데 내가 미련스럽게 안 맞는 거 붙들고 있나 하는 현타에 푸념 한 거임 니는 공부 어디까지 하다 졸업했나 모르겠지만 대학원이 더 힘들다고 유세 떤 것도 아니고 오생 끝에 낙이 오나 하는 심정으로 물어본건데 니 너무 못되게 답 다는듯?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 비꽈......?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갑자기 댓단 자체가 후회되네
뭐라고 했어도 네 기준 어화둥둥 아니면 안됐을것 같다
그냥 공부할때가 좋은거란 말인데 그렇게 받아들이면 진짜 당황스럽고 놀라운걸
간다 ;;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아니 근데 진짜 비꼬는 거처럼 느껴짐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1에게
마음이 꼬인걸 더 해줄 말이 없다
솔직히 별안간 또 대학원생 편견 적립된듯
거기 나온 후에 다시 오늘을 생각해보길 바래
너가 대학원 시절이 나았다 안나았다를 떠나서 내 리플 어디가 비꼬는건지 캡쳐해놔
갈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아니 너 말투를 먼저 돌아봐 난 심지어 대학원생도 아냐 ㅋㅋㅋㅋ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1에게
그럼 그랬뗘요? 저랬쪄요? 힘드러쪄요?! 쫌만 버텨용~ 하냐? 별 애 마인드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힘들다 하는 게 웃기다 하니까 비꼬는 것처럼 느껴짐 의도가 아니라니까 표현이 서툰가보다 하는데 오해의 소지가 있게 말했다는 거 인지는 해주시길;; ㅋㅋ선민의식 펼치지 말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그냥 저렇게 살라그래 뒤에서 욕 개많이 먹을 타입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1에게
? ㅋㅋㅋㅋㅋ 아니 이시간에는 직장 한번 안다녀본 애들 정모하냐
집에서 우우웅 소리만 듣나봄
에휴..
그래 대학원 박사까지 하고 학교에 뼈를 묻어
직장 다니지마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2에게
만족?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답글 다는 수준 보니까 대학도 안나왔을 거 같은데 ㅋㅋㅋㅋ
너 걍 고졸에 바로 취업한 케이스지? 너랑 말 섞는 거 자체가 지능통 오니까 걍 내가 알람 끄고 가 줄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대학원 가고 싶었는데 돈 없고 공부 못해서 못갔나봐 너가 이해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9에게
얘는 뭔 지얘길 하고있어 ㅋㅋ 야 좀 얘기에 껴들더라도 같잖은걸 해라 ;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대학원 개쉬웠는데... 박사졸업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는 교수까지 할 인잰가보다 나는 버겁다ㅠㅠ세상엔 왜이리 똑똑한 사람이 많을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만큼 직장이 뭐같다는 말이긴해...ㅋㅋㅋㅋ 공부만 할 때가 천국이었어 난 물론 회사다니면서 대학원 병행하긴 했지만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파트면...ㄱㅊ을 거 같음 우리 랩 기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직장다니면 지금이 그리워질거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회사 다니면서 느낀건
진짜 남의 돈 버는게 쉽지 않구나라는거…
대학원 다닐땐 진짜 몇번이고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너무 힘들었는데 막상 회사 다니다보니 대학원은 그냥 ㄹㅇ 애들 장난 수준이었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두개의 힘듦이 좀 다른거 같음 ㅠ 난 지도교수때문에 힘들었어서 졸업하고가 더 나음
박사때 솔직히 공부하고 연구하고 하는건 괜찮았음
근데 참고로 석사는 ㄹㅇ 걍 힘든게 없엇음 지도교수님도 좋앗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대학원이 더 쉬웠다는 사람은 문과 같은데 이과 실험실에서 썩는 대학원 생활 하면서 밤새면서 연구하고 실험해본 사람들은 그렇게 말 못 할 듯....
나 자연대 석사 출신인데 회사 너무 편해 ! 6시에 퇴근할 수 있다는게 꿈같고 말 안 됨 ㅋㅋㅋㅋ 3년차인데 아직도 행복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 이과면 교수가 상사고 야근이 준필수라 오히려 회사 가서 건강 좋아졌다는 케이스 많이 봄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과는 진짜 대학원이 훨씬 힘들어 힘내ㅠㅠㅠ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공무직인데 일반직 업무 안한다고했다가 왕따당함
7:05 l 조회 4
혹시 네일샵 하는 익들 있을까??
7:05 l 조회 2
2시에잤는데 지금깨서 너무 스트레스받아…
7:02 l 조회 12
엄마랑 같이 사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아
7:01 l 조회 17
한 달에 배달 몇 번정도 시켜먹어?2
7:00 l 조회 10
20대중반이면 연애관심식지? 2
6:59 l 조회 14
남자가 여자한테 모델같다고 하면 좋은뜻 아니겠지? 3
6:58 l 조회 23
테런 복귀해야겠다3
6:56 l 조회 59
남자는 어디서 만나는걸까2
6:56 l 조회 15
다이어트 보조제 대체 어떻게 살이 유지되는거짗1
6:56 l 조회 7
인스타 돋보기 안됨
6:56 l 조회 15
얘들아 너넨 취미가 뭐야3
6:55 l 조회 28
진심 오늘왜케추움ㅍ
6:54 l 조회 94
문재인때도 여경 20프로 초중반까지만 뽑았는데1
6:54 l 조회 36
인턴 벌써 9일째네
6:52 l 조회 13
isfj esfj 성격 어때1
6:52 l 조회 27
얘들아 오늘도 화이팅2
6:51 l 조회 8
마운자로 후기1
6:51 l 조회 20
고터에서 호남선타려는데 점심먹을곳 있나3
6:51 l 조회 22
이런 친구 1명 있는데 화나는데 내가 예민한거야?2
6:48 l 조회 6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