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325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6

알파벳만 외우고 3학년 들어갔는데

발음기호 이런 거 배움에 방해된다고 안 알려줌

그래서 초등학생 때 안 가르쳐줘서 

중학생 때는 선생님이 왜 모르는지 이해 못 하고

고등학생 때는 그냥 포기한 학생이었음.

그래서 19살에 학원가서 배움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일단 교육과정 변화가 필요함..

초딩 때 헬로우만 아임파인땡큐 이런 거 가르치지 말고

읽는 법부터 가르쳐야 함...

어차피 수능볼 애들인데 무슨 의미인가 싶음...



+발음기호x 파닉스o

대표 사진
익인1
배웟는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고딩때도 다시배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나는 공통으로 안 가르치는줄 알았어. 지토 노래만 부르고 시험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초3때 무슨 비디오보면서 배웟고
고1때 듣기공부하면서 바ㅐ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배웠는데???나 8n인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 학교만 안 가르쳤나봐.. 진짜 딱 저렇게 말함. 나중에 어른 되어서 읽는데 방해된다고 안 가르치고 지토노래 부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파닉스말하는 거면 나도 학교에서 안한 듯???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엇 나는 엄청 달달 외우며 배웠었어
아빠가 영어교사라 배운건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발음기호 딱히 필요없지않아?? 나 초등학교 해외에서 나와서 영어잘하지만 발음기호 아예 모름. 파닉스만 하면 되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파닉스를 안 가르쳤어! 그냥 예를 들어서 happy가 왜 해피가 되는지 안 가르치고 이건 행복이란 뜻이야. 이런식으로 배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아 그건 발음기호랑 다른거긴한데 ㅠㅠ 파닉스는 필수라고 생각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파닉스랑 발음 기호랑 잊고 살아서 같은 건라고 생각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럴수있지 ㅋㅋㅋㅋㅋ 해외에 진짜 휴대용으로 작은 영영사전들은 니 알아서 발음해봐 이러면서 발음기호 아예 안적어두고 발음하기 어려운것만 발음기호 말고 뭐 예를 들어 hermione를 her- my- o-nee 이런식으로 표시해둔것도 있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오 맞아 학교에서 파닉스 안 배우고 윤선생이나 그런거 하면서 배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안배웠는데 발음기호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00인데 나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파닉스를 안 배움. 그래서 우리 학교 애들 말 들어보면 4학년때 파닉스 때문에 학원 따로 다녀야 했다고 했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저 당시는 학원에서도 파닉스 별로 중요하게 생각 안 했긴해 ㅋㅋㅋ 근데 나 영어 잘하는데 지금도 파닉스 꼭 배워야하나 의문이긴 함. 알면 좋기야 하겠지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리고 생각보다 파닉스라는 타이틀 안 달고 가르칠 뿐이지 초등학교 영어과정에 다 들어있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안배움 00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초딩때 지앤비영어학원인가 가서 파닉스 처음배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읽는법 배웠는데 어디서배운지는 까먹었네
학원인가 학교인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윤선생에서 애기때배웟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학원에서 배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97년생인데 파닉스 한번도 배운 적 없는데 대충 발음이랑 기호 연관 지어보면 알겠던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걍 발음을 알려주는게 파닉스야 너도 발음기호랑 발음 배운거면 파닉스 배운거임 h가 ㅎ소리다 이런걸 가르쳐주는게 파닉스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웅 알아 근데 발음기호는 따로 배운 적 없는데 단어장 밑에 맨날 나와있는 거 보고 혼자 알게 됐다는 소리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ㅎㅇㅎ 파닉스를 배운적 없다고 말하는줄 알았음 ㅌ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도 학원 인거같은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파닉스??? 난 초딩때 학원에서 배웠음
97년생인데 학겨에서 배운적 없는거같은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도 파닉스 학원에서 배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과외에서 배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파닉스 방과후에서 배운듯 수업시간엔 그냥 어떻게 읽는지만 알려주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파닉스 독학으로 했음 ㅋㅋ
웃긴 게 초딩 영어 처음 배울 때도 이미 배운 걸로 가정하더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사교육 못 받았었는데 넘 당황스러웠음 ;;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미 배운 걸로 가정한다기 보다는 초등 영어에서는 ALM이라고 그냥 대화문 듣고 따라하면서 발음이랑 패턴 익히는 방식으로 주로 많이 해서 그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ㄴㄴ그냥 갑자기 시작하자 마자 단어 가르쳐주고 단어 시험치던데?
우리 영어 선생님 말하는 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잉 그래?ㅋㅋㅋ그럼 그 선생님이
좀 특이하셨던 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배웠는데..
초딩때 학원에서 사교육으로 배운듯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93년생이고 파닉스 발음기호 학교에서 안가르쳐줘서 혼자 우선순위 영단어 외우면서 발음기호 익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안 가르쳐줘서 독학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초딩때 발음기호 가르치기가 쉽지 않음..
알파벳은 가르쳐도 그 영어사전 단어 아래 있는 건 가르쳐주는 데가 오히려 드물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발음기호가 아니라 파닉스였어! 내가 헷갈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유치원 떄부터 뭐 집에서든 과외에서든 배우지 않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공부 안 한 것도 있고, 유치원/집에서 안 가르쳤고 한글 받아쓰기 정도만 했어. 그리고 과외 안 받았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99 나도 학원에서 배움..
학교에서 뭔가 언급한적있는데 이정도는 알지? 하고 넘어간느낌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냉라멘 vs 매운돈코츠라멘
16:51 l 조회 2
토익스피킹 al 받은 익들아.....
16:51 l 조회 4
퇴사선언했는데 회사 행사 꼭 참여해야할까 ?.. ㅠ
16:51 l 조회 6
서브웨이 영수증 만진 손으로 샌드위치 싸던데 이거 맞아?
16:50 l 조회 3
앉을 때 손수건 깔아주는 남자 어때?
16:50 l 조회 5
사소한 맞춤법 모르면 진짜 정이 떨어져? 1
16:50 l 조회 8
생새우회 먹고싶다...
16:50 l 조회 6
토익 850인데 900 후반 찍고 싶어
16:50 l 조회 4
피부과에서 점 한개 빼는데 보통 얼마야??? 1
16:50 l 조회 7
다들 어릴때 깁스 몇번 해봤어?1
16:50 l 조회 6
테일즈런너 캐캐체 다들 누구 뽑았어?
16:50 l 조회 5
아이폰 17프로 쓰는 익들아1
16:50 l 조회 10
밴댕이 회머거봄 후기
16:49 l 조회 4
제발 다이소 기화펜이랑 느낌 비슷한 펜 알면 추천좀
16:49 l 조회 3
지방익인데 건대갈까 성수갈까??2
16:49 l 조회 14
롯리 신메노 맛있어? 하와이안
16:49 l 조회 2
하닉 한달안에 300 다시 갈거같아 ?1
16:49 l 조회 6
메이플에 여왕벌이 있다는게 무슨말이야??
16:48 l 조회 10
나 치아 날때부터 치과를 학교처럼 다녔는데1
16:48 l 조회 18
스페이스 엑스같은 잡주는 100내려가기 전엔 안살거야1
16:48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