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513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
매일 루틴지켜서 내 할일 하고 성취경험도 있음 결과 까보면 항상 내가 상위권인데 이런걸로는 내 자존감이 높아지지 않는거같아 타인 앞에서면 긴장하고 이런게 안바뀌어 감사일기도 쓰고 자기확언도 꾸준히 해봤는데 효과별로 없는듯 진짜 근본적으로 자존감 높아지는 법 없릏까...
대표 사진
익인1
남들의 시선에서 벗어나 봐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그래볼려고 이것저것 다 했는데 뭔가 여전히 똑같아 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그러면 자존감이 낮다고 생각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뭔데? 어떨 때 자존감이 낮다고 생각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혼자 있을때는 괜찮거든? 내 루틴지켜서 생활하고 이런거에서 괜찮은 사람이라고 느껴 근데 사람대할때..? 동등한느낌이 아니라 항상 친구사귈때도 내가 맞춰야만 할거같았어 내 주장 하는게 쉽지 않고 약간 내가 사귀고 싶은 친구랑 친해지려면 그 친구 맘에 들어야하고, 또 같이 있는 시간이 재밌다고 인식했으면 좋겠다 이런 마인드가 어렸을때부터 깔려있었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음 나도 좀 그런 편이었는데 그거는 루틴 지켜서 하는 것보다는 그냥 사람한테 기대를 안 하는? 습관을 들이거나 주변에 너만큼 섬세하고 칭찬 잘해주는 사람 있으면 금방 ㄱㅊ아질 듯 나도 좀 그런 편인데 자존감보다는 자신감의 부족이라고 느껴짐 상사같은 사람 아니고서야 굳이 널 내릴 필요 없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친해지고싶은 애니까 굽히고 들어가고 나 좋다고 친해지자는 애한테는 내 안좋은 면 보고 혹은 내 어떤 모습에 좀 별로구나, 얘 재미엄ㅅ구나 생각들어서 식는 게 싫어서 어느 쪽이든 항상 맞춰온거같음 근데 이게 친구뿐만아니라 모든인간관계에서도 그랴 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는 익이 자존감 낮은 것보다는 섬세하고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느껴짐.. 근데 사실 피가 섞인 가족들도 안 맞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그외 다른 사람들이랑은 안 맞을 때가 얼마나 많겠어? 익이 아무리 친해지고 싶은 애라고 해도 완벽하지는 않을 거잖아 그리고 누구든 완벽하지는 않으니까 실수해도 다음에 만회하면 되는 거고 사실 사람들은 본인 생각하느라 남들의 실수 그렇게까지 마음에 안 담아둬 너 안 힘들 때까지만 배려하고 나머지는 하게 둬 결국 너는 다른 사람 배려하고 맞춰주다가 너를 배려 안 하는 거잖아 남한테 하는 것만큼 너에게도 배려하려고 해봐 억지로 이어진 관계는 아무리 노력해도 유지하기 쉽지 않아 완벽함을 포기해 봐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맞아 진짜 예민하다 섬세하다 이런말 많이 듣긴했어 ㅠㅠ 근데 또 애초에 내향형이라 친구 사귈 기회도 별로 없는데다가 다가오는 사람마저 놓치기 싫어서 들었던 마인드가 성인되어서까지 이어지는거 같아 답변대로 해볼게 고마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자신감 있는 사람만큼 매력적인 사람 없어!! 과할정도로 자신감 가득해서 오만하지 않으면 되는데 잠깐 들었지만 익은 그러지 않을 것 같아~ 익 원래의 모습대로 편하게 했을 때 남들이 더 즐길 수도 있어 무던한 사람들도 많지만 본능적으로 아 긴장하구있구나를 느끼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하거든!!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이것도 너무 과제처럼 생각하지는 말고 혼자서 너무 답답할 때 그냥 아그래뭐어쩌라고? 식으로 생각하고 넘기려고 해봐!!! 분명 잘할 수 있을 거야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간호사가 연애상대로 그렇게 별로야
19:02 l 조회 1
퇴근 이후 학부모 연락 스트레스다
19:01 l 조회 1
코치에 60만원 쓰긴 아깝지?
19:01 l 조회 1
점심 때 먹은 육회가 지금 문제될 수도 있나?
19:01 l 조회 1
콩콩 시리즈가 계속 pp 라임 맞추던데 뭐가 더 있나..?
19:01 l 조회 2
공기업 인턴합격했는데 고민이다...
19:01 l 조회 4
익들은 본인이 맞다면서 무조건 고집 피우는 사람 어때
19:00 l 조회 4
너네는 별로 안친한친구가 해외여행 가자고 하면 어떨거같아?1
19:00 l 조회 10
뭔가 당근할때보면1
19:00 l 조회 5
나만 그런가 2020까지 촌스럽고 2021부터 요즘같아
18:59 l 조회 7
성형 했냐고 물어보는 거 기분 좋다
18:59 l 조회 17
1년에 해외여행 3번 이상 가면 마일리지 카드 추천해?
18:59 l 조회 3
난 직괴 당한이후로 유튜브 못 보는 중 ㅎㅎ..1
18:58 l 조회 23
익들 날씨 어디서 봐?1
18:58 l 조회 5
아 개열받아ㅠㅜㅜㅜㅜ 내 옷에 러브버그 앉앆어
18:58 l 조회 8
와 우연찮게 거의 1년? 2년? 만에 교수님 뵈었는데1
18:58 l 조회 17
미용실 예약 할라하는데 시술 메뉴 똑같은거 아닌가 .. ⁉️⁉️⁉️ 1
18:57 l 조회 23
너네 같으면 친구 아빠 회사 들어갈 수 있어? 3
18:57 l 조회 16
배우남지현 아오아김소혜 공통점이 뭐야?6
18:57 l 조회 21
근데 우리 동네만 러브버그가 짝 못 찾고 있음??
18:57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