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92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64

우리세대 도태된 애들이 자기는 도태된게 아니라 부모세대보다 우리세대보다 살기 힘들어서 그런거라고 합리화하는거 아니야..?

부모세대 취준할때 imf 시기였어..

대표 사진
익인1
맞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개구리같음🐸 개굴개굴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나랑 부모세대가 많이 다르네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 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imf 이전이든 이후든 힘들었던건 똑같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취준 얘기 하길래 여기 20대후반 많아서 그게 지금 제일 힘들 때인데 우리 부모님 취준할 때 (80년대 후반) 비교하면 힘든 건 맞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그때도 대학진학률 자체가 낮았잖아 80년대같았으면 대학 근처도 못갔을 애들이 저출산덕(?)에 인원 줄어서 대학가고 그러는건데 그 시대 도태된 자들은 결혼도 못하고 보이지도 않아서 우리가 모르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
그리고 그때 무슨 삼청교육대같은거 있었짆아 무직 백수들 끌고가서 쥐도새도 모르게 죽었을 시절인데 무직 백수 죽이면 실업자가 줄어들고 실업률이 낮아지니까 죽은 자는 말이 없지 뭐
아무리 생각해도 지금이 그 개도국 시절보다 못 산다는게 이해가 안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삼청교육대부턴 뭔소린지 모르겠는데 그때가 더 힘들었다고 하고 싶은거겠지? 의도는 알겠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건 나라가 암흑기였으니 그렇게 따지면 맞네 90년대 이후 부턴 민주화가 자리 잡았으니까 경제만 따지면 난 오히려 과거가 경제 호황기라고 생각해 오늘날 지구온난화를 포함해서 전쟁까지 겹쳐 삭자재는 물론 원자재까지 걱정이 이만 저만 아니라고 생각해 일단은 오늘날은 걱정이 많은 시대는 맞는 거 같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힘들긴한데 진지하게 남탓하고 비교하는건 엄살이여 그 머냐 나때는 신종플루어쩌고 불쌍 나때는 수학여행 금지 불쌍 코로나 불쌍 불쌍배틀하는거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힘든 부분이 다른거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IMF만 봤을땐 그렇긴하지,, 근데 그때는 돈 열심히 모으면 집살수있었음
갭투자 쌉가능,,
그리고 국민연금도 빵빵하게 나오는 세대구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니 잠만 취준할때 IMF 세대였다고?
우리 부모님 세대랑 거의 10년은 차이나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당황ㅋㅋ 우리 부모님은 한창 정리해고 당할 시기인데 글 읽다가 당황함ㅋㅋㅋㅋ 익인이 부모님이랑 우리 부모님이랑 나이 비슷할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부모님이 더 힘들었을 것 같긴 해 취업 자체는 솔직히 그때가 더 쉬웠던 것 같은데(이건 부모님 발언임) 근무 환경 차이가 많이 컸음 토요일까지 일하셨고 사내에서 담배피고 욕설 난무하고 폭력도 있었고 밤새 야근하고 했으니... 그리고 지금은 인프라적으로 살기 많이 편해진 것도 크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이거 진짜 나약한 사람들이나 하는 헛소리라고 본다 부모세대는 진짜 밥도 굶엇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냥 각 세대마다 힘들고 좋은 게 달라서 비교 불가능하다고 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당연하지.. 나라 gdp순위가 하늘과 땅 차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때도 8대스펙 따졌는줄아냐?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때는 대학 입학률 자체가 낮았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대학입학률이 낮으면 경제성장률이고 뭐고 다 상관없냐?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최전성기인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뭐든 걍 상대적인거임 뭐 조부모님 세대보다 힘드냐 이런소리하는거랑 뭐가 달라 비교를 어떻게 해 왜 해 ㅋㅋㅋ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살기 힘든건 당연하지 의식주는 우리가 훨 낫고 감사함 근데 취직은 좀 더 쉬웠던거 아냐..? 우리 아빠 지잡대 나와서 졸업하고 바로 대기업 연구직에 입사했음.. imf 3~4년전에 입사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옛날이 힘드냐 오늘날이 힘드냐 따질 수 없지 오늘날은 요구사항들이 너무 많고 빡세졌잖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땐 취직 자체는 쉬웠고 돈도 예금만 해도 부모님 피셜로 금리 자체가 10% 이랬다고 했음
그래서 예전 세대에 정리해고 당한 사람 아닌 이상 내집 방 한칸 마련 못한거면 부지런하지 못하고 미련하다는 이야기도 하고 그랬다함
그런데 지금 시대는 취직하려면 스펙 상향화때문에 대졸은 필수고 예금만으로는 먹고살기 힘들고 우리 세대에는 받을지 못받을지 모르는 국민연금 무조건 내야하고...
노동강도는 7 to 4 였다는데 그래도 나는 옛날 부모님 세대로 돌아가고싶긴 함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유럽익 더위때문에 시험, 과제, 이벤트 다 미뤄지는중
4:04 l 조회 2
근데 차사는 것보다 택시 타는 게 웬만해선 이득 아님?2
4:02 l 조회 7
컴활2급 독학 괜찮아?
4:01 l 조회 4
여름에 암막커튼 쳐놓으면 좀 덜 더울까?5
4:00 l 조회 17
사회생활은 참 어려운 거임
3:59 l 조회 13
너네 사무실 책상 꾸밈?3
3:58 l 조회 7
건국대, 외대가 상위 5% 대학이었구나
3:58 l 조회 14
월급 260인데 월세 601
3:57 l 조회 22
남친이랑 연락 문제로 대화 나누려는데 지금이 좋을까?6
3:57 l 조회 11
난 히알루론산 진짜 안맞나봐
3:53 l 조회 8
사무실 책상 공개2
3:53 l 조회 58
일 잘해야지 생각하면 바로 불면증이야
3:50 l 조회 26
알람 10분마다 울리는거 혹시 계속 10분 간격으로 울려?
3:49 l 조회 19
푸바오 막내동생 너무 기요미당~2
3:49 l 조회 21
남자 키 176 vs 19012
3:48 l 조회 21
뭔 립 사면 다 내 입술색이랑 똑같거나 더 연한테 어캄
3:47 l 조회 18
히키 탈출한지 1년째인디 그시절 기억도 안난다4
3:47 l 조회 63
이서린 이랑 이지안중에 뭐가예뻐? 7
3:46 l 조회 58
다들 내일 뭐먹으면서 축구볼꺼야? 추천 좀
3:45 l 조회 12
있던 일인데 왜 안믿지?
3:45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