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복지관들 대부분 호봉제고 보통 그냥 사원으로 입사하면 5급 1호봉인데 4대보험이나 정액급식비 다 떼면 한달월급이 진짜 190 남짓일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