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환? 아무튼
여드름 자주 난다, 잘 붓고 손발 차다, 생리통 심하다, 생리주기가 들쑥날숙하다, 주기가 30일 이상 된다, 털이 몸 곳곳에 많은 편이다, 착색이 많다
우울증이나 불안장애가 있다, 혹은 높다
기분 업앤다운이 심하다, 외부 자극에 쉽게 감정이 오가고 잡생각이 많다
결정적으로 산부인과 갔더니 물혹 혹은 내막이 두껍다 한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의심해바 산부인과애서도 이렇게 말 안해주는 경우 많음 걍 호르몬 불균형이라서
나 어릴때 부모님 환경 안좋아서 불안장애인 줄 알고 두통도 심하고 여러모로 체력이 만성피로에
사춘기때부터 여드름 달고 살고 잘 부었는데
몸무게는 마름-정상이었음
정신과에서 불안장애 약도 먹어보고 요가도 해보고 두통땜에 신경과도 가보고.. 그냥 일상생활불가능할 정도는 아니지만
연애하면 상대가 지칠정도로 신경이 날카롭고 예민한 편이었거든
나도 내가 왜이런지 모르겠고 걍 더럽게 초예민자인가 했어
근데 위에 증상들 다 내가 겪은 거구 산부인과 가서 다낭성 인지 궁금하다 해서 진단 쾅쾅받고 피임약 처방 받아서 먹는지 3달 넘었는데
먹기 시작하고서부터 감정기복 사라지고 쌉 정상인됨..
사춘기 시절부터 홍조 달고 살앗는데 얼굴도 편안하고 땀도 얼굴에 오락가락 잘났는데 괜찮아지고
이게 여자인데 호르몬 정상이거나 남자의 단순한 삶인가 싶음
왤케 여자들이 예민하다 그러는지도 이해가 감.. 요즘 환경호르몬 땜에 호르몬이 불균형한 사람 진짜 많대
진짜 광명 찾음 20대 후반인데 진작에 알걸 진작에 더 깊게 자궁 건강 챙길걸 뭔가 산부인과는 부끄럽고 .. 다낭성이라 알려주지도 않고 걍 내막 두꺼운편이다 근종은 아니니 ㄱㅊ 이러고 마니까 몰랐음...
제잘제발 호르몬 관리해 애들아..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