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341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LG 반려동물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4

나 솔직히 그냥 중국어 소통 정도 배우고 싶은데

배워도 막상 중국인 앞에서 말 못한다던데ㅜ

사투리도 많고 말도 빨라ㅓㅅ

대표 사진
익인1
회화는 진짜.... ...... . 자격증없어도 가능한게 회화라고 봄..... 언어는 기세니까..... ...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중국어 회화 가능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난 일어전공!
이렇게 말한 이유는 N1있어도 회화는 어려오서..,^ 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회화는 전혀 다름 토익이랑 수능영어 잘쳐도 입 뻥긋 못하는사람 널린거처럼..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도 중국어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회화는... 말해야 늚 HSK가 기초가 되어주긴 해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여행갔을 떄 어느정도 소통만 하고 싶은데ㅜㅜ 학원 다니면 될까?..
나 화장실 어디예요 얼마예요 이거랑 화폐 단위 이정도만 말할줄 알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느 정도 소통이 어느 정도를 말하는 건지 모르겠어서... 5급 있으면 일상생활 되긴 함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그냥 중국 사람이랑 날씨 얘기하거나 일상대화 정도ㅜㅜ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HSK로 하고 싶으면 5급 따고 아님 회화반 들어가서 중급반 이상 들어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회화랑 hsk랑 완전 틀림 예를 들면 얼마에요 뚜오샤오치엔? 인데 이렇게 물으면 다 외국인임… 점머 마이? 어떻게 팔아요 이렇게 물어봄 중국인은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걸 어디서 배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ㄹㅇ 다 전머마이 함ㅋㅋㅋㅋ 가봐야 알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회화반 들어가는게 도움 많이 될듯 그리고 숫자 쓰는것도 좀 다름 이얼산쓰우리우치바지우쓰 이순서인데 중국에서는 1을 2랑 헷갈리니깐 1을 야오라고 말함 그러니깐 0214를 말하면 링얼야오쓰 이렇게 말하는거지 그럼 못알아듣는거지 듣는 사함 입장에서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4급 따고 중국 갔는데 너~무 못 알아들었음 ㅠ 개빨라서... 한 2년 사니까 ㄱㅊ아짐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학연수 갔어?? 나도 좀 오래 살고싶은 생각 있는데 ㅠㅜ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웅 연수 갔다가 지금은 외국계 회사에서 중국어 영어로 일하고 있는데 여전히 너무 빨리 말하면 다시 설명해달라함 상상초월로 빨라 ㅋ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앜ㅋㅋㅋㅋㅋ 혹시 지역 차이도 좀 심한가? 대도시랑 좀 작은 도시들 보면 많이 다르다고 해서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응 특히 남방쪽은 발음 못알아듣겠더라 ㅜ 그래도 다들 못알아먹으면 다시 표준발음으로 해주긴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화장실도 처소라고 배울텐데 처소짜이나알 하고 물어보면 못알아들음 중국에서 거의 안쓰는 단어임 / 시쇼지엔 짜이 나알(손씻는데 어디냐고) 이렇게 물어야 화장실 알려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못알아듣는다고 중국어로 써서 보여주면 못알아보는 사람들 많음 문맹율이 20년전에 90프로가 넘는다고 들었음 중국인인데 한자를 몰라 그러니깐 번역기 꼭들고가 / 나 처음 중국갔을때 옥편 들고 가서 고생 엄청했음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남방쪽은 얼발음이 강함 북방은 표준어고 예를들면 뚜오샤오치엔이 표준어 남방은 뚜얼쌰얼치엔 이정도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얼화는 베이징이 제일 심하지 않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요즘은 모르겠음 난 심천에서 어학연수해서 다 얼발음으로 배웠는데 북경여행가서 중국어했더니 촌놈취급하더라구 ㅋㅋㅋㅋㅋㅋㅋ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와 심천은 얼화 약할 줄 알았는데 신기하다...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20년전이라서 얼화 엄청 심했음 바로옆이 홍콩이라 광동화도 좀 배우고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미안합니다는 뚜이부치 이거 잘안쓰고 부하오이스 나쁜뜻은 없습니다 이걸로 자주 씀
7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너넨 인과응보 있다고생각해?
6:06 l 조회 5
진짜 동생 대화법 너무 피곤해…1
6:00 l 조회 41
키 168 인데 슽체형이면 다리 보통 길지?4
5:57 l 조회 16
결혼했는데 다른 이성한테 설레는 경우 흔해?6
5:57 l 조회 38
익들아 친한 남자후배랑 이정도는 가능?1
5:52 l 조회 31
카톡 업데이트프로필 이거 누르면
5:51 l 조회 6
직장에서 소개시켜주는데
5:49 l 조회 25
어떻게 하면 사진에 화장이 나오는 거지2
5:44 l 조회 35
땀띠에 스테로이드 약한거 발랐는데 왜 아프지12
5:40 l 조회 22
생리 도중에 살빠진건 다 수분인거야?2
5:38 l 조회 27
해외거주 유럽 다다음주에도 이런 날씨라는데9
5:35 l 조회 530
와 아는 누나 새벽부터 내 지인 소개해달라는 연락옴16
5:35 l 조회 173
공시익 캠스터디나 기상 인증 스터디같은거 할 말
5:35 l 조회 9
아파트값 누적 상승률
5:31 l 조회 22
에어컨 기술자들 유럽가면 돈 많이 벌겠네
5:30 l 조회 13
나이들보니 나 20살21살때 사람들이 봐줬던거더라고 4
5:27 l 조회 51
근데 다른 고양이과동물들 중에 호랑이가 젤3
5:25 l 조회 38
아 우리집 강아지 코 겁나 크게 골아
5:25 l 조회 13
유럽이 지금 어느정도로 덥냐면8
5:23 l 조회 161
울나라 축구 상황 어떻게 돼 지금? 4
5:22 l 조회 6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