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떨어지고 대기업만 붙은경우, 작년 서탈자소서 그대로 냈는데 붙은경우, 작년 서합자소서 똑같이 냈는데 떨어진경우 이런경우 개개개개많던데 뭐지 떨어진게 다 능력탓만은 아닌거라는 생각도 들거....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