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426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큰방 가이드
LG 한화 SSG 삼성
NC KT 롯데 KIA
두산 키움   MLB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59

게시된 카테고리 야구

이처럼 최근 몇 년 동안 성적을 등한시하고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순번 수집에만 열을 올리는 키움의 행보를 두고 나머지 9개 구단은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낸다.

2025년 선수단 상위 40명 연봉이 9위 팀 NC 다이노스(89억4천777만원)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키움(43억9천756만원) 때문에 KBO리그는 내년부터 선수단 보수 총액 하한선(60억6천538만원)을 도입하기로 했다.

키움이 전체 1번 선수를 독식하는 점을 문제 삼아 프로배구 V리그와 같은 지명권 추첨(로터리 픽)을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도 점점 힘을 얻는다.

로터리 픽은 하위권 팀이 성적을 포기하는 이른바 '탱킹'을 방지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드래프트 상위 지명권을 성적 역순이 아닌 추첨(확률)으로 결정하는 방식이다.
대표 사진
신판1
탱킹도 전략이라 생각함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
추첨은 절대 안됨
추첨도 추첨대로 문제라
리그 어느정도 상향평준화 하려면 순위 역순이 맞는 것 같음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2
궁금한게 키움은 포스팅으로 메이저 많이 보내는것도 저런 소리 나오는거에 영향있음?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25
포스팅으로 메이저 보내서 보다는 그냥 구단 자체에 돈 안 쓰는게 큼
4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2
ㅇㅎ고마워! 난 사실 메이저 보내는거 자체는 좋게보거든ㅋㅋㅋ...선수들 입장에선 살면서 큰 도전이고 기회니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3
키움 탱킹해서 1순위 먹은거 얼마나 됐다고ㅋㅋㅋㅋㅋ 그런 소리 하는 사람들은 키움이 만년 꼴찌만 한줄 아는 뉴비일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6
22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4
탱킹방지? 그냥 원래 하던대로 역순으로 드랩이 좋음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5
근데 탱킹이 하고싶다고 막 되는거야? 다들 팀목표는 최대한 높게 잡지만 돌아가는상황과 실력 이런거땜에 탱킹할수밖에 없는거아냐?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6
아니 무슨 막 20년 10위 이런것도 아니고 탱킹한지 얼마나도ㅑㅅㄴ다고...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7
개황당 지금 꼬라지가 의도적인 탱킹으로 보이시나요? 예? 이런거 할생각에 키움 윗나 좀 어떻게 해보시긔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7
진짜 순위에 등한시하고 1순위 먹이는 걸로 보이냐고 아ㅋㅋㅋ 진짜 2026 윈나우 이러고 잇었는데 열받게 ㄴㄴ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8
키움은 탱킹보다는 선수 보내고 받은 돈 재투자 안하고 이런게 더 문제 아닌가 그러다 보니 탱킹이 되는거고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5
222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6
333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20
44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9
키움이 만년꼴등도 아니고 뭔...ㅋㅋㅋㅋㅋㅋㅋㅋㅋ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0
니 놀던 곳으로 가라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1
ㅋㅋㅋㅋ2번뽑앗는뎅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2
내가 독식의 뜻을 잘못 알고 있는 건감ㅋㅋ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고 갑니다 키움이 독식? ㅋㅋ동네북이지 아주 ㅎㅎ
준현이 뽑았던게 이제야 두번째인데 ㅎㅎ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4
로터리픽은 오바고 걍 셀캡 하한선이 최대인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6
키움은 맨날 1번 독식해서 리그 질 어쩌구 (맨날 트레이드를 찔러보며)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7
그.. 원래는 다른팀.. 아니었나?? ㅎㅎ;;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8
이제 두번 뽑았고 세번째 뽑을 차례인데 독?식?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8
로터리픽 말만 들으면 좋아보이겠지...ㅎ... 옆팀은 우승하고 1순위 먹는 와중에 자기들 팀 8910등 했는데 8910순위 함 먹어봐야 당장철회하라고 광광거리겠지 안그래도 미친구슬때문에 개빡치는데 더열받게하지마라진짜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19
나도 의도적으로 꼴등만 하는거였음 좋겟다야 순수 실력으로 이러고잇는거 안보이니?
5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21
아 지겨워 죽겠네; 그놈의 로터리픽 제발 해라 그래놓고 제재 가하면 그 피해 나중에 본인들 구단에 돌아올까 봐 다 반대해서 논의도 안 한다는데ㅋㅋㅋㅋ 크보도 실효성 없는 셀캡 하한선이나 만들고 방관하는 것도 그렇고 이렇게 매번 입만 털면서 뒤로는 주전 그만 찔러보고 제재 ㄱㄱ 하한선이나 고쳐
4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22
진짜 키움팬 아닌데 뭔소리야 누구보다 꼴지 탈출하고싶은게 당사자들일텐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23
진짜 뭐라는겨 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 두번 뽑았는데? 누가보면 만년꼴찌인줄
4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24
근데 다른 건 몰라도 연속으로 4회 이상 최하위픽 먹으면 이건 제재해야한다고 생각함 이쯤되면 리그상향화를 위해 노력조차 안하는거라고 느껴짐 어느팀이든 다들 리빌딩 시기 거쳐서 최하위등수를 할 수 있지만 몇년을 최하위픽 먹어도 한순위도 올라가지못하는건 진지하게 리그평균을 올리기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돌아볼 필요는 있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26
픽을 건드는게 아니라 구단주가 돈을 쓰게끔 하는 방안을 만들어야지. 구단주가 그 돈 못 쓸정도면 야구단 운영 접게 만들어서 인수라도 시키던가 로터리픽 도입하면 키움이 어휴 1픽 못 뽑는다니! 안되겠다 가을야구 가야겠다~~ 하고 가지는것도 아니고...야구 알만한 사람들이 본질을 못 보고 저런 기사나 쓰다니 아직 야구판은 멀었다 멀었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신판27
제대로 ㅇㅈㅅ을 제지하고 싶으면 샐러리캡 하한선을 높이자는 얘기부터 나와야한다고 생각함
로터리픽부터 언급하는건 그냥 최대어 먹는거 아니꼬운걸로밖에 안보임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OnAir정리글장터알림/결과댓글없는글
퓨올은 명단 아직인가요..?
3:44 l 조회 5
여름 엔팍 경기 ㄱㅊ을까? 1
2:39 l 조회 56
롯데,엘지 경기 하라 보다가 중계진 누군가 해서 검색했는데 9
1:54 l 조회 255
근데 최형우선수는 왜 별명이 7
1:38 l 조회 269
근데 키움은 왜 메인스폰서 잡고있는거야?22
1:35 l 조회 354
20홈런 30홈런 치면 타율 몇할까지 괜찮아12
1:28 l 조회 183
누나들 응원해줘 4
1:25 l 조회 56
축구는 4부리그까지 있구나 6
1:05 l 조회 158
지우학생 무물 한번만 띄워봐요
1:00 l 조회 82
작년에도 단장 감독 수코 한번에 짤랐는데 왜 못해
0:55 l 조회 56
ㅇㅈㅅ(큠구단주) 제일 어이없는 부분이1
0:54 l 조회 158
홍명보 자진사퇴 했으니21
0:49 l 조회 596
아니 채이 야구선수 해야겠는데2
0:38 l 조회 197
유신고 청룡기 떨어졌구나
0:34 l 조회 89
종종 드랲 관련 얘기 나오는데 키움은 로터리픽 이런게 문제가 아니야(마플?)24
0:32 l 조회 342 l 추천 1
홈런타자 있는 팀들은 진짜 무섭더라1
0:31 l 조회 148
장터 호옥시 낼 퓨올 티켓팅 도와줄사람 잇나욤… 13
0:22 l 조회 165
퓨처스리그 시민구단 창단 공모하던데1
0:22 l 조회 72
이거 포수가 공 놓쳐서 낫아웃 상황 된 거야? 5
0:18 l 조회 383
창원가는데 배달 추천해줘!!!2
0:16 l 조회 57


12345678910다음
야구
일상
이슈
연예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