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376125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2일 전 N리센느 6일 전 To 소속사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01
이 글은 9년 전 (2016/8/23)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연예인 지망생

 

 

이미 관련해서 한번 올렸었어. 절대 예고 가지마. 자꾸 글 안올릴려고 하는데 ㅇ예고 가고 싶다는 말들이 너무 많이 보여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예고 생각은 제발 하지마 무조건 안전빵으로 인문계 가... 인문계 턱걸이로도 갈 수 있는 성적 무조건 맞춰두고ㅜㅜ

 글 펑했는데 안타까워서 정보 글로 푼다.

 

1. 인문계가 최고다

아이돌 할 생각으로 예고 가는거면 죽어도 가지마. 아이돌 할 생각이면 어느 예고인지는 다들 알지? 학력인정 고등학교(한림예고 한국예고 등등)나 (서공예는 성적을 약간 보지만 앞에 적은예고들과 똑같음) 부산 같은 경우는 브니엘 예고 정도. (브니엘은 성적 봐ㅇㅇ 근데 학교 분위기가 좀... 부산예고도 수석이 아닌 이상 아주 좋다는 말 못하지만) 너네 실력이 서울/선화/계원 처럼 탑 먹는 학교 갈 실력이 아닌 이상 무조건 인문계 가는 경우가 좋아. 예고는 예술고 특유의 예술제가 있고, 또 학교측에서 반강제적으로 돈을 걷고 학교 수업 후 레슨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인문계(예체능 목적으로 야자를 빼는 학생)보다 더 늦게 마치는 경우도 있어. 그리고 중간 중간 실기 시험 보는게 최고의 스트레스bb 나도 그랬고 주위 연습생 지망생 애들도 그렇고. 돈은 돈대로 뜯기지, 시간은 시간대로 뺏기지.

 

2. 만약 데뷔 못하면 어쩔껀데?

부정적인 생각도 해봐야해. 인문계 간 애들은 그래도 전문대나 성적 관리 잘했던 애들은 4년제 대학이라도 가. 난 괜찮아 하다가 안되면 인문계로 전학 가지 뭐! 이런 생각 버려. 인문계가 너네 받아줄 것 같아? 서울/선화/계원처럼 탑 먹는 학교에서 오는 애들은 얼씨구 좋다라며 받아줘. 근데 서공예 한림 한국 브니엘 이런 애들은 안받아줘. 전학도 못가. 너네 거기서 졸업할 때 까지 계속 있어야해. 저 예고에서 공부 관련 학과로 대학 못가는 것도 알고 있지? 그리고 잘 생각해봐. 학교 비하가 아니라 이건 현실이야. 서공예 한림 한국 브니엘 등등 예고 애들이 서울/선화/계원 애들이랑 붙어서 좋은 대학의 좋은 학과를 갈 수 있을 것 같아? 대부분이 불가능해. 그냥 대학 조차를 못갈 수도 있어. 그럼 시간은 이미 지나갔지. 공부는 이미 예고 다니면서 연습하느라 많이 못했지. 미래가 암담해.

 

3. 다시한번 말하지만 '아이돌'을 목적으로 예고에 가지 마라

예를 들자면 난 실용음악학원을 세울거야! 하는 목적 안에 작은 목적으로 아이돌도 해보면 좋겠어 라는게 있는 경우는 예고 가도 괜찮아. 근데 아이돌 하나만 보고 가기에는 너넨 너무 일러. 나는 연습생/지망생들한테 전부 인문계를 추천하는 편이야. 너넨 학생이고, 학생의 본분은 공부고. 공부는 꼭 놓으면 안돼. 공부가 안전빵이야. 롤러코스터 탈 때 안전바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아주 커.

 

 

 

 

 

 

그리고 서울/선화/계원을 내가 좋아하는 이유가 실력도 실력이지만 그 학교들은 성적 커트라인도 엄청나. 선화만 봐도 내신 10%인데. 거기 가서 데뷔 못하거나 실기로 대학 못가도 1년만 재수해도 인문계 애들 200% 따라잡는다. 기본적으로 공부 머리가 되는 애들만 모아둔 학교니까. 저런 탑급 학교 못가는 이상은 아이돌을 목적으로 예고 가지마.

또 데뷔조 확정(그니까 데뷔 한 상황)이면 회사측에서 알아서 인문계 -> 학력인정 고등학교(예고) 쪽으로 넣어주니까 성급하게 들어가지 마. 학력인정 고등학교(예고)->인문계 루트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도 무방해.

아 예고 캐스팅 글이 많이 보이는데... 일단 우리 회사랑 내 지인 회사는 예고 비공계 오디션으로 학생 잘 안뽑아. 특히 학력인정 고등학교에선 더더욱. 학교 분위기란게 있는데 그 학교 다니면 거의 대부분이 휩쓸릴 수 밖에 없는거고 내가 뽑은 아이가 과거에 전혀 문제가 없다 라는 확률이 일반 인문계고 학생들보단 현저히 떨어져서ㅋㅋㅋㅋ 그리고 예고 캐스팅 많이 한다는데 그것도 아님... 캐디 말로는 두 번 밖에 안해봤음. 차라리 강남역을 돌면서 캐스팅을 하지... 예고 안다녀서 데뷔 못한다 연습생 못된다 이건 정말 변명이야,,, 우린 섬에서 오디션 보러 온 애도 뽑았다ㅠ 진짜 케바케임/..

대표 사진
쌩1
왜??예고다녀??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아니 아이돌 한다고 예고 가는 애들을 너무 많이 봐서... 걔네들 중에 나 예고 가서 더 좋았다 하는 애들이 아무도 없고 그냥 다시 인문계로 전학가고 싶어 해. 하지만 예고에서 인문계로는 전학도 못하는 현실... 아이돌 생각하는거면 예고 ㄴㄴ 무조건 인문계
9년 전
대표 사진
쌩2
서공예나 한림은 그런 애들 다니라도 세운 학교 아니야? 그런 애들이 아니면 누가가..?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ㄴㄴㄴㄴㄴ 지망생 애들이 많이 가는데 만약 20살 넘어서라도 데뷔 못하면 어쩔꺼야..? 아이돌 하나만 보고 예고에 가지 말란 말이지. 아이돌 연습생/지망생이여도 인문계 가는게 최고야...
9년 전
대표 사진
쌩3
인생망치고싶으면 가는거고 지들이알아서 하겠지ㅋㅋㅋ나도지금 고3이고 중3때 예고가는거 담임쌤이 엄청말려서 인문계로 와서 야자빼고 보컬학원다니면서 연습했는데 예고가서 인생망쳤다는글 많이봄ㅋㄱ진심 선생님말 들은게 다행임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너쌩 선생님 진짜 최고시다... 내 회사 애들 중에도 예고 가서 학교고 연습이고 그냥 싹 다 힘들다고 우는 애들 많이 봤는데 인문계 가는 애들은 그냥 연습하는게 힘들다고 하지ㅋㅋㅋㅋ 학교생활은 다들 괜찮다고 하더라 진짜 예고 안간건 현명한 선택!!
9년 전
대표 사진
쌩4
222 내 친구 서공예 한림 한국 중 한곳 다니는데 인문계 다니고 수시준비하면서 보컬배우는 나 부러워해 예고온거 후회한다는 말 입에 달고살아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ㅇㅇ인정한다 울 회사에 서공예 다니는 애랑 한국예고 다니는 애 있는데 둘 다 인문계로 돌아가고 싶어서 계속 인문계 찔러봤는데 결국 인문계에서 안받아줘서 계속 예고 다니고 있어 그냥 인문계는 학력인정 고등학교에서 넘어오는걸 1도 안봐주는 듯
9년 전
대표 사진
쌩5
나도 보컬쌤이 추천 안 한다해서 왜일까 궁금했는데 그렇겠네 실제로 재학생들도 생각하고 달라서 적응하기 힘들다고도 했고.. 난 실기는 치고 떨어져서 후회 없는 편인데 만약 원서라도 넣고싶은 애들은 넣어보는것도 나쁘진 않을듯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재학생들이 실력이 뛰어나서 적응하는게 힘든게 아니라 그냥 다 갈아엎어!!! 놀자!!! 이런 놀자판이라 혼자서 실기 준비하고 공부하는게 정상인건데 그 학교에선 뻘쭘해질 지경이지. 원서라도 넣지 않는걸 추천해... 진짜 갈 곳 못됨ㅠ.. 보컬쌤이 현명하신거야b
9년 전
대표 사진
쌩6
나돜ㅋㅋㅋㅋ으리보컬쌤이 심하게반대하셔서안갔는데 다닌친구보니까 진짜 안가길잘하는거닽아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현명한 선택이다 '^'
9년 전
대표 사진
쌩7
내 친구는 예고가서 후회 안하고
정말 열심히하고 행복해하던데...
인문계든 실업계든, 예고든
어떤 부분에서인지는 각자 다르겠지만
안힘든건 없는 것 같아 ㅠㅠㅠㅠ...
그만큼 자기가 다니는 학교에
만족하는 예고 학생들도 후회하는 학생들만큼
반반이지... 근데 쓰니 제목이든 내용이든
현실적인걸 알려주는건 한편으로는 정보가 돼서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니까 괜찮은데
가지말라고 딱 얘기하는거 좀 그래... 후회는
겪어봐야 아는거고, 후회를 안할수도 있잖아?
진짜 가고싶어하고 원하는 사람도 있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자기가 죽어도 가야겠다 난 하고싶다 이러면 안막아. 근데 난 평균적으로 말해주는거야. 그리고 글에도 적었듯이 '아이돌'하나만 보고 예고를 간다는걸 비추천 한다는거지 다른 목적으로 예고를 가야 한다는건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하고 좋다고 생각해~ 나는 아이돌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도 예고에 가지 말라는 말은 한적 없어!_!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오히려 아이돌이 아닌 목적으로 가고 대학이 상관 없다면 예고 가도 경험 쌓이는건 많아. 여기 쌩들 대부분이 아이돌 지망생이라서 그걸 기준으로 두고 평균적으로 말한거야 오해는 없었으면 좋겠다
9년 전
대표 사진
쌩8
아니야 내 말이 오히려 공격적인 것 같이 느껴져서 기분 나빴을까봐 미안해... 내가 읽는 눈이 짧았어 ㅠㅠ... 제목이랑 첫문단 내용만 보고 엥? 하면서 그냥 그냥 보면서 내렸거든... 미안해 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쌩9
서공예는 학력인증학교가아니라 특목고라 전학 가능해. 한림에서도 공부관련학과로 대학진학가능하구.
그리고 후회하지않고 정말 열심히 하는 애들 많은데ㅠ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아이돌 하나만 믿고 가지 말란 소리였어~ 내가 언제 다른 목적으로라도 예고는 무조건 가지마! 한건 아니잖아. 그리고 데뷔조가 엎어졌을 경우 한림에서 공부관련 학과로 진학하는 것 보다는 인문계에서 공부관련 학과로 가는게 더 쉬워. 안전하게 가기 위해선 학력인정 고등학교 보다는 인문계 쪽으로 빠져서 연습하는게 더 낫다 이거였지 그리고 서공예 특목고 인거 아는뎅... 그래서 위에 성적 보는 학교라고도 했잖아,,, 서공예->서울 인문계 고등학교로 전학가는게 다른 학력인정 고등학교 보다야 쉽지만 그래도 전학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후회하지 않는 애들도 많지만 후회하는 애들이 엄청 많다는걸 알려주려고 글 쓴거고 그냥 본인이 꼭 가야겠다 싶으면 가도 돼. 내 인생이 아니고 쌩들 인생인데 나는 안말려. 이 길은 성공하기 힘드니까 혹시나 포기하거나 실패하는 쌩들이 있을 때 좀 더 돌아가지 않고 쉬운길로 다른 길을 걷게 해주고 싶어서 글 쓴거지 무조건 아이돌을 목적이든 다른 목적이든 예고는 가면 100퍼 후회하니까 가지마!!!! 하는게 아니잖아
9년 전
대표 사진
쌩10
서울 선화 계원은 순수예술이라 아예 분야가 다른데..선화는 연예활동 금지도 교칙에 있어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아니 내 말은 그렇게 탑 급 먹을 실력이 되면 학력인정 고등학교(예고)를 갈 빠에야 차라리 서울 선화 계원을 가란 소리였지... 그리고 탑 먹은 학교를 충분히 통과할 실력이 안될 경우는 학력인정 고등학교(예고)를 가지 말고 인문계를 가서 준비를 하란 소리야. 선화는 연예계 활동 금지인거 당연히 알고 있고,,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성급하게 벌써부터 서공예 한림 한국 넣을 필요 없다는 말이였고.. 예고에서 인문계 편입은 쉽지 않지만 데뷔조 확정이 되면 인문계에서 예고 편입은 수월하단다,,, 그리고 저 예고던 이 예고던 학비 엄청 깨지는건 다들 알고 있지? 내 친구가 브니엘 출신이여서 들은건데 한 달에 학비만 백 만원은 생각 해줘야해. 거기에 사적인 레슨비까지 붙고 그러면 더 깨지고ㅠㅠㅋㅋㅋㅋ 난 아이돌 지망이 아니라서 예고 가는걸 선택했는데 진짜 돈 드는거 보면 현실 한숨만 나옴. 집안 사정 고려도 해봐야하고.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예고 메리트가 몇 개 있는데 큰 것만 골라서 적어봄.

학교 비공개 오디션이란게 있음ㅇㅇ 물론 우리 회사도 최소 일년에 한번씩은 보는데 많아야 한 두명 뽑고 안뽑음. 그 이유는 글에다 적어놨으니 보고 오고~ 학교 캐스팅 말 많은데 이거 역시 위에 언급했듯이 특출나게 예쁘지 않는 이상은 캐스팅도 안한다... 기회 안돌아 오고 이런건 진짜 변명에 불과함. 그리고 그 학교 비공개 오디션이라는게 메리트가 되는 이유가 극소형기획사와 사기치는 기획사를 거를 수가 있음. 소형이라도 자리 잡은 아이돌이 있는 기획사거나, 중소형 기획사 대형 기획사가 오기 때문에 일단 기획사를 한 번 거를 수가 있다는게 최고의 장점임ㅇㅇ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쌩
무조건 단 하나 '아이돌'을 목적으로 학교를 선택하는거면 인문계를 추천하는거지... 가서 후회 안하는 애들도 있는데 쌩들이 그 사람이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으니까~ 아이돌 하나만 보고 갈려면 빡센 인문계 말고 좀 풀어진 인문계 있잖아 그런 곳 가면 진짜 편하긴 해. 이건 내가 연생들한테 직접 물어보고 답 받은거다ㅋㅋㅋㅋㅋㅋ 본인들한테 물어본거니까 보편적으로 어떤건지는 쌩들이 판단해줘. 우리 회사에 예고 간 두 명은 후회하고 있고... 지인 회사는 딱 한 명 빼고 전부 후회한다고 하더라. 보편적으로 봤을 때 후회하는 애들이 많다 이거지ㅇㅇ... 그래도 가고싶다고 하면 그냥 가면 되는거야. 대신 인문계->예고는 편입이 실력만 바탕이 되면 쉽지만 예고->인문계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거 하나는 꼭 명심해두고 선택해야해. 예고를 선택하게 되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줄어들 수 밖에 없어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학원형 엔터 10
06.26 17:00 l 조회 43
ㅍㄹㅇ학원 어때? 3
06.23 22:26 l 조회 99
Atrp정보 아는 사람 5
06.23 21:52 l 조회 71
소형 연습생들의 현실 6
06.23 17:39 l 조회 136
하이업 블라인드오디션
06.21 20:12 l 조회 64
더블랙 1
06.21 14:28 l 조회 110
배우앤배움 배우마당 중에 어디가 젤
06.21 01:30 l 조회 45
걸플 이메일 2
06.19 19:07 l 조회 136
내가느낀 기획사별 추구하는 느낌 / 오디션분위기
06.17 22:40 l 조회 154
ㅁㄷㅎㅇㅅ 20살 4
06.16 16:18 l 조회 236
ㅌㅌㅈ 1
06.14 21:52 l 조회 164 l 추천 1
연예인지망생 19살 아이돌 오디션 5
06.14 18:06 l 조회 218 l 추천 1
걸플 1
06.12 20:29 l 조회 146
걸플 내방말고 이메일 지원
06.12 00:13 l 조회 144
안녕하세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4
06.11 23:06 l 조회 240
걸플 2
06.11 00:40 l 조회 200
하이업 공개오디션 1
06.08 18:19 l 조회 186
걸플 지원한 쌩들아 4
06.02 11:19 l 조회 319
2차 보고왔는데 1
06.01 16:12 l 조회 244
지금걸플
05.31 15:16 l 조회 165


12345678910다음
 지망생방 현실 만남 불가 
연예인 지망생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인 지망생
연예
일상
이슈
2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