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생각해? 당시 중소의 기적이라는 말이 제일 잘어울렸던때가 비스트때고 그거랑비슷한 환경에서 인피니트랑 씨스타가 성공해서 같이 쓰도록 한거야. 당시에는 3대가 진짜 ㄹㅇ 너무 빡세서 중소에서 뭐 나온다는게 거의 불가능했었음 그게 비스트를 시작으로 가능해진거고 현재 중소의 기적이라고 칭해지는 분들한테 중소의 기적은 아니라고 이야기하는 이유가 커리어가 부족하다고 그러는 것도 아니고 아직 안떠서 그런것도 아냐. 그냥 중소의 기적이라는 말이 그당시에 활동했던 비스트나 인피니트 씨스타의 별.명.이라고 우리가 그렇게 예민하게 생각하고 겹치기 싫어하는 별.명. 안좋은 의도로 중소의기적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1차원적인 이유는 중소의기적이 지금 쓰이기엔 좀 안어울려 별.명이구....그니까 중소의 기적이 아니라는 마상당할필요도 없고 예민해할필요도 없는거야 그냥 대단한거고 중소의기적말고 그걸 표현할만한 다른 별명이 필요한거 그러니까 결론은 중소의기적 아니야=너네커리어도별로고 아직 많이 안뜬거야. 이게 아니라고... 난 참고로 타팬이야 타팬인증가능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