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492694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18시간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1
이 글은 8년 전 (2017/10/22) 게시물이에요
난 공감안함 

개인적으로 난 어느 외국보다 우리나라에서 사랑받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내 의견주의) 

자국민의 인정이 더 중요하다 생각함 여러 방면에서 

그냥 내 의견임 지금까지 생각해왔던 

오해할까봐 난 엑소 팬 아님 또한 방탄이 우리나라에서 인기없다는 것도 아님 

초점은 "우리나라"임 

그냥 지금 이 상황을 보니 말할 타이밍같아서
대표 사진
익인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탄도 늘 국내가 중요하다 생각했는데 한국에선 우리를 너무 안쳐주더라 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국내도 충분히 인기있는걸로 아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알지 근데 당장 너가 말한 빌보드 수상도 한국에서는 미미한 반응이고, 오히려 한국 가수인데도 해외에서 더 주목해주고 그러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내가!!! 말을!!!! 이상하게 했어 한국에서 인기가 없다는거 아니고! 나도 알지 나 탄인데ㅠㅠㅜ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냥 목표 아니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국내에 방탄 인정 안 하는 그런~~,, 게 좀 있음
빌보드 갔다 왔을 때도 네이버 메인에도 별로 안 떴던 걸로 기억하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문 확인좀 ~~ 그 전에도 이미 써놨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웅 근데 다른 의견도 있는 거니까ㅇㅇ 더 넓은 시장에서 사랑받는것도 충분히 국내만큼 의미있고 가치있는 일이고 그걸 우선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는거고.. 그리고 빌보드를 비롯해서 여러 해외 기록들이 방탄이 다른 국내 가수들에 비해 선구적인 위치에 있으니까 자부심 느껴서 빌보드 얘기 많이 나오는거지 (내의견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국내에서 인정을 안하려드는데 어째ㅠㅠ 방탄 빌보드 상 타오니까 트위터만 해서 받은 상이라고 까내린것도 국내고 정당하게 받은 빌보드 상 의심스럽다는것도 국내고 방탄이 세우는 기록 다 무시하는게 국내인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어디서 사랑받는지를 떠나서 빌보드가 더 큰 시장이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빌보드가 더 큰 시장인게 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지나가다) 이왕 놀거면 큰 물 가서 놀아야징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굳이 그럴 필요 없다 생각해서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 물론!쓰니는 그렇게 생각할 수 있지!! 하지만 음악하는 아티스트 입장에서는 전 세계적에 자신들의 음악을 들려주고 그렇게 함으로써 가지고 있는 음악적 스펙트럼도 넓어지고 평고 존경하던 해외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도 하고 그러니까 원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애 아티스트들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엥 좋을수록 좋은거 아닌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빌보드는 세계 어느 나라를 가든 두유 노 빌보드? 하면 슈어! 하겠지만 멜론은 당장 옆나라만 가도 두유 노 멜론? 하면 열에 일곱은 모르는 차트잖아! 물론 국내 사랑도 중요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건 이례적인 일이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전 세계가 좋지는 않았던 기억이 있어서 나는 별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뭐 그럴수도 있지~ 난 우리 나라 사람들만 듣는 차트보다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듣는 차트를 더 중시하는 사람이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좁은 물에서 노는 거 보다 큰 물에서 놀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좁은 물은 뭔가 우물 안 개구리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우리나라가 좁다고 생각 전혀 안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음악시장은 객관적으로봐도 매우 좁아 다른 사람들한테 물어봐 우리나라 음악시장이 크냐고.. 다들 작다고 말하지 크다고 하지않아 객관적으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충분히 커짐 ~ 글구 난 우리나라 안에서의 위상을 더 중시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음... 지금 말하는 그룹은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위상이 높잖아 우리나라에서도 위상 높으니 해외로 가자는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4에게
난 해외를 반대하는 입장이라서^^ 박진영의 빅픽처에 배신감을 느껴서 또한 결과는 한국 팬들만 힘들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글쓴이에게
음.. 방탄이랑 원걸은 정반대 상황이고 비교불가라 할 말이 없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5에게
이미 겪어 봐서 난 해외시장을 지향하는 것을 싫어한다 글구 글에 충분히 내 의견을 적어놓았고 그리구 정반대 상황이라고 말하는 거 무슨 의미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원걸은 애초에 해외 노리고 진출한 걸로 아는데 아냐?? 난 방탄은 한국노래로 뜻하지 않게 빌보드까지 간거고.. 애초에 상황이 다르다고 생각해서 그랬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아 그런의미였구나
해외진출이라는거 한국팬들에겐 기나긴 기다림이 되어서 싫다는 내 의견이라 이렇게 글 적었는데 아직도 우물 안 개구리라고 생각하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글쓴이에게
쓰니 상처받았다면 정말 미안해 빌보드 치기가 하도 많아서 나도 모르게 예민해졌나봐.. 그래도 방탄은 해외활동 하면서 한국 많이 챙겨줘서 그렇게 크게 기다림이 필요하지는 않아.. 우물 안 개구리라고 해서 미안해..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자기가 불만 토로하는건 정당한 의견이고
8:57 l 조회 1
멕시코를 비겼으면 오늘 편한 경기였을텐데
8:57 l 조회 1
도쿄 항공편 뭐가 나을까??
8:56 l 조회 6
이거 무슨 로코드 포스터 같다ㅋㅋ
8:56 l 조회 3
인맥축구 언제까지 할건데
8:56 l 조회 9
근데 우리가 경우의수가 있다해도
8:56 l 조회 16
설영우 2번 써봤으니 옌스 써야지
8:55 l 조회 18
솔직히 옌스가 진짜 유망한 선수였으면 애초에 한국도 안옴
8:55 l 조회 33
탈덕하니깐 돈이 저절로 모임
8:54 l 조회 13
명보야 추하다1
8:54 l 조회 16
옌스 왤케 올려치기 하는거임3
8:54 l 조회 52
아니 또 설영우라고??????2
8:52 l 조회 100
다다다 우주오빠가 내 첫사랑인데1
8:52 l 조회 24
옌스 그냥 거품임
8:52 l 조회 44
옌스 오늘은 쓸것같음?2
8:52 l 조회 46
홍명보감독은 뭔 월드컵까지1
8:51 l 조회 40
손흥민 이재성은 지금 빼는게 맞음9
8:50 l 조회 181
한국이 영국 1인당 gdp 넘어섬3
8:49 l 조회 86
아니 저럴거면 옌스 국대 왜뽑아놓음?1
8:49 l 조회 126
아이돌 이정도면 사귀는거 티 내는거야?2
8:49 l 조회 8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