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4927034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17시간 전 N리센느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1
이 글은 8년 전 (2017/10/22) 게시물이에요

엑소 몬스터 1위라는 거 아니야? 이그젝트 다 합쳐서 1위가 아니잖아

몬스터 1위면 노래상을 받았어야 하는 거 아님..? 왜 앨범상이 논란이 되는 거지

대표 사진
글쓴이
이그젝트 앨범 다 합쳐서 1위라면 앨범상이 맞는데
저건 타이틀곡만 1위니까 노래상을 받아야하는 거 아닌감..?
이그젝트 다 합쳐서 1위라는 데이터 결과는 없잖아 지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징들아 그 짤 좀 주라 앨범 연간 4위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거 저 국정감사라는 걸로 내부데이터가 발표된 자료야..?
저 자료로만 지금 팩트를 체크할 수 있는건데 그걸로는 제대로 판가름 할 수 없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첨부 사진모든 데이터 성적이 엑소가 좋다고 나왔잖아 그 어떤걸로 계산해도 엑소가 다 높았어 반박글에 단 하나도 타가수가 높았던 자료가 없잖아 그 자체가 증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저건 그래서 내부데이터가 아니래매..
내부데이터가 오늘 저 국정감사로 인해서 발표된 건데 수록곡에 관련된 내부데이터가 없는 이상 모르지 않냐는 게 내 생각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내부데이터 엑소가 높고 외부데이터 엑소가 높고 멜론이 발표한 연간 앨범 순위도 엑소가 높고 더 이상 우리가 보여줄수 있는 자료는 없어 멜론이 그런말 듣느게 억울하면 그 자료 또한 멜론이 당당하게 까야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1에게
그니까 저 타이틀곡 내부데이터 말고 수록곡 내부데이터를 알 수 없는 상황인데 어떻게 확정짓고 말하냐는 거지 나는 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노래가 더 늦게 나왓음에도 불구하고 타이틀 스밍수치가 저정도로 차이나면 사실상 수록곡 성적이 앨범상 받은 팀보다 더 낮을 수가 없음 앨범도 연간 4위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타이틀 수치랑 수록곡 수치랑 높낮이를 따지는 거 자체가 뇌피셜이고 불확실성 덩어리라고 보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부 데이터로 하면 앨범도 엑소가 많은 거지 타이틀 곡 누적에서부터 최소 8000만 차이 나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외부 데이터는 엑소가 수록곡 스트리밍 수 다 높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지금 보니까 모든 사람들 말 하는게 타이틀곡만 따져서 볼 때 엑소가 더 높으니까 앨범도 더 높겠지 하는 건데 수록곡의 변수를 아예 0으로 두는게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쓰니는 수록곡 스트리밍으로 8000만을 뒤집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거야...? 애초에 팬들이 돌리는 스트리밍 순서가 정해져있고 그걸 바탕으로 돌려서 엑소 연간 앨범 4위 한 건데 수록곡 수도 두 곡인가밖에 차이 안 나고 엑소가 수록곡 더 적기 때문에 한 시간에 여러번 돌릴 수 있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 시간에 여러 번 돌리든 여러 곡을 적게 돌리든 그건 똑같다고 보는데.. 나는 정확한 건 잘 모르지만 8천만을 뒤집든 못 뒤집든 저 수록곡 관련 내부데이터를 확실히 알 수 없는 상황에서는 확정적으로 말 못한다고 생각하는 의견이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글쓴이에게
내부 데이터 엑소 뒤집으려면 타그룹 팬덤이 타이틀 곡 스밍보다 수록곡 스밍 더 많이 돌리고 엑소 팬덤이 수록곡 안 돌리고 타이틀만 주구장창 돌렸을 때 가능해 타그룹 멜론 실시간 차트 보면 타이틀이 수록곡보다 높았고 수록곡을 더 많이 돌렸다는 건 말이 안 됨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2에게
아니 애초에 실시간 차트는 배제하고 봐야하는 거잖아 지금 내부데이터라는게 확실시 된 상황이고
수록곡을 더 많이 돌렸다는 게 아니라 곡 수가 많으니까 얼마든지 변수창출이 될 수 있는거지
어찌됐건간에 내 주장이든 너익의 주장이든 멜론이든 국정감사든 오피셜 0에 수렴하고 뇌피셜 뿐인데 부정시상이라고 주장할 수 있는 껀덕지가 없다고 봐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글쓴이에게
(2017/10/24 9:37:35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된 댓글에게
말 안 통한다고 생각하지 말아줘 나는 내 입장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건데 너익이 제대로 반박을 못 한다면 나는 내 입장이 맞다고 생각해 만약 내 입장이 틀리다고 생각한다면 제대로 된 오피셜 자료를 갖고와서 반박해줄래? 나는 멜뮤 시상이 정말 공정한 시상인지 부정한 시상인지 논할 수 없다는 입장이지 무조건 공정한 시상이라고는 말하지 않고 있는데 너익이 이런 댓글을 다니까 좀 당황스럽고 화가 나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글쓴이에게
응 알았어~ 나 너랑 말 안 통한다고 한 적 없고 지금까지 내가 단 댓글 전부 오피셜 자료야~ 그건 네가 더 찾아보길 바라! 한숨 쉰 거 때문에 그래? 멜론으로 몇 시간 동안 타서 지쳐서 그런 거니 오해 말아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너 익이 물결표 남기면서 댓글 다는 거 자체가 매우 비꼬는 댓글로 보인다만 ㅋㅋㅋㅋ 인티하면서 그정도 눈치도 없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한 거 아니지? 너익이 언급한 모든 자료가 한 쪽 입장에서 적은 외부 멜론 차트를 기반으로 한 자료인데 내부데이터가 있다는 게 밝혀진 이 상황에서 오피셜자료라고 말할 수 있니? 그거 멜론이나 국정감사에서 직접 말한 거 아니면 오피셜이라고 말 할 수 없잖아 지금 상황에서 ㅋㅋㅋ 할 말 없으면 댓글 달지 말고 조용히 나가줘 괜히 비꼬지 말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글쓴이에게
누가 보면 한 쪽 입장에서 편파적으로 만든 자료인 줄 알겠어 그거 가온에서 올려준 자료 바탕에 멜론이 올린 집계 방식으로 만든 도표고 중복 스밍 뺀 앨범 스밍량은 멜론에서 올려준 거야 외부 데이터 내부 데이터 둘 다 훤히 엑소가 우위라고 찝어주는데 불가능에 가까운 확률을 난 믿지 않으니까 의견 차가 좁혀질 일은 없겠다 딱딱하게 보일까 봐 물결 달은 것 가지고 내 의도를 오역하지 말아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5에게
가온이 올려준 자료 자체가 멜론 측 내부데이터와는 거리가 있다는 거부터 오피셜자료라고 할 수 없는 거란다 불가능이라고 말하는 거 부터가 뇌피셜인데 어디가 오피셜자료인지 모르겠다 너익이 그렇게 오피셜이라고 믿고 있으니까 너익 말마따나 의견 차 좁혀질 일 없을 거 같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노래상은 기준이 또 다를 수도 있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그럴 수는 있겠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연간앨범 (중복 거른 앨범 전곡) 4위였고 1 2위 쇼미 3위 엠씨더맥스 ㅇㅇ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애초에 작년 이후로 누구 상이다 못박지 못 한 건 과연 엑소가 중복 포함해도 1위냐 관건 뿐이지나머지는 다 높았음 ㅇㅇ근데 그 관건까지 1위로 수치 뜨니까 앨범상 기준으론 기준 어떻게 바꿔도 1위라는 거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그게 내부데이터의 확률을 배제하고 한 거였잖아
내부데이터가 있다는게 오늘 밝혀졌으면 수록곡 내부데이터가 공개되지 않는이상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수록곡 데이터는 작년에 이미 스밍 다운 수치 비교된 사진 다 뜨고 연간앨범 수치에 만약 수록곡으로 전위 갈리려면 엑소 팬들이 몬스터 스밍의 10분의 1도 안 되게 수록곡 돌려야 말이 될까 싶은 상황임 작년에 차트인 기간도 엑소가 더 길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차트인 기간이 긴 거는 외부차트가 내부데이터의 공개로 인해서 그냥 자료의 확실성이 없다고 생각함.. 당장 예전 멜뮤 시상을 봐도 외부랑 내부랑 데이터 따로 있는 걸 유추할 수 있을텐데
그리고 그 스밍 다운 수치 비교된 사진은 가온 기준이었잖아 멜론 기준도 아니고
확실하지 않은 상황에서 무조건 몰아가는 건 아닌 거 같아서 하는 말이야 나는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하닉으로 하루만에 월급 두배범ㅋㅋㅋㅋㅋㅋㅋㅋ
8:27 l 조회 33
뉴진스를 석방하라
8:26 l 조회 15
본진은 너무 좋은데 회사가 일 못하니까 힘들다2
8:25 l 조회 11
임신 중지약물 도입 드디어 추진하려나봄!!!!!!
8:24 l 조회 27
ㅍㅁ 군악대에 트리거가 있나 왜 군악대 후려치면서 지 최애 올려치기 하는거지1
8:21 l 조회 27
냐람 너무 좋다,,,
8:19 l 조회 22
데이바이데이 소연언니 파트 미쳤어1
8:18 l 조회 27
휴무인데 지금 깬 이유...
8:18 l 조회 64
넷플드 하나 대박나면 대박이다 진기주 팬계정에서 올린 사진이
8:17 l 조회 116
초록글 봤는데 지네 본진들도 똑같이 평가당하시길3
8:17 l 조회 94 l 추천 1
홈마들 누가봐도 최애 헤어 메이크업이 망이면 영상 안올리면 안되냐1
8:15 l 조회 48
정보/소식 제로베이스원, 8월 日 EP 2집 '회귀러브' 발매 글로벌 행보8
8:15 l 조회 50 l 추천 4
난 케이팝 해외에서 인기 식었으면 좋겠음1
8:15 l 조회 46
좋은 곡 가지고 있는데 왜 안 낼까..
8:13 l 조회 16
정보/소식 '2026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8월 개최 확정
8:10 l 조회 95
정보/소식 김희철 "여자친구에게 무릎 꿇으라고 해, 안 해도 알아서 꿇더라"19
8:09 l 조회 453
역시 노래가 좋아야 함1
8:06 l 조회 83
축구 극장가서 보는 사람들도 있음?3
8:05 l 조회 45
어제 산 SK하이닉스 미쳤다!!!1
8:05 l 조회 688
정보/소식 양상국, 개그맨 아닌 카레이서로 일냈다…N1 첫 시즌 우승
8:05 l 조회 23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