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119304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방탄소년단 엔시티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4
이 글은 8년 전 (2018/1/13) 게시물이에요

나도 분명히 이 일에 문제있다고 생각하고

확실히 화나고 사과받아야 일인건 알겠지만

5000명이 라이브를 봤다고해도 

그 발언을 할때 몇명이 있었는지도 모르는거고 

5000이라는 숫자가 누적수인거잖아?

근데 그 라이브를 본 사람 전체가 동조했다면서 야기하는건

너무 일반화아니야?

말리지 않았다면서 다 동조라는데 댓글창도 닫혀있었다며

주어 확실히 해줬으면 좋겠어 

대표 사진
익인3
마자마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ㅇ 2000명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 정정하고 다니겠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럼 2000명이라고 정정하면 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00명이라 하는 이유가 그 시간대에 라이브를 보면서 말리지 않았기 때문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에리하다 등의 팬덤 조롱과 가수조롱까지 했는데 알계든 뭐든 멘션이고 뭐고 말리는 사람 하나 있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말리지 않아서 동조했다는거네? 그렇다고 그 사람들이 엑소팬을 욕한거에 가담한거라고 보는건 일반화 같은데 그렇게 따지면 실트나 뭐나 같은 팬덤이 하는거 알면서도 안말리는 사람들 전부가 가담하는건 아니잖아 이렇게 2000명이 다 가담했다고 하는것고 연대책임 아니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글쓴이에게
전엔 실트까지 올려가면서 며칠동안 연대책임 운운하던데 ㅋㅋㅋ 이젠 일부인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아니 언제는 엑소팬들은 연대책임 안한다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글쓴이에게
그래서 지금 우리가 잘못했다는거야? 우린 피해자고 상처 받았음ㅋㅋ 그럼 2000명이라고 정정하고 다닐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8에게
2000명도 일반화잖아 모든 책임은 엑소팬을 욕한 사람에게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희가 잘못된 정보를 사실화시키는게 잘하는건 아니잖아 속상한건 알겠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발언 당시 2000명정도였고 댓글창 막혀있었다면 디엠이나 다른 방식으로라도 말렸어야했겠지.. 그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을 때 댓글창 막혔다고 그냥 보고 웃고 있을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ㅁㅈ 라이브 끝나고도 시청자 누적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말리라고 하는 글도 봤다는데 그런 증거도없드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쓰니는 그래서 말렸다는말 안했자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말리든 말리지 않았든 그냥 시청한다는 이유만으로 저 발언한 사람과 동급 취급하고 사상에 동조했거나 가담했다는 건 좀 아닌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마자 그건 좀 아닌 거 같고 그 발언 당시 보고있던 사람들은 방관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럼 2000명이라고 할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00명도 일반화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뭐가 일반화야? 방관도 죄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럼 실트같은걸로 문제생겨도 같은 팬덤이 안말리면 실트를 한번이라도 본 사람 다 방관죄라고 생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댓글창이 닫혀있어서 라이브 보면서 댓 못 쓰는 상황이엌ㅅ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연대책임 물려고?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짓을 내가 왜해? 기분 되게 나쁘다 왜 비꼬는거야? 연대책임 안문다더니 누구는 문다그래서 어느 장단에 맞춰야할지 몰라서 그러는건데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방시혁아.. 민희진이 256억 포기한다 했을때..
9:08 l 조회 1
복숭아맛 아이스티 제로 제품 둘 중에 어떤게 맛있어?
9:07 l 조회 2
이번주말에 도쿄가는데 태풍 소식있음..
9:07 l 조회 3
요즘 예능 물올랐다고 반응 좋던데 왜 그걸 자기가 차버리냐
9:07 l 조회 6
요즘에 나이 속이고 활동하는 연예인 있나
9:07 l 조회 6
더보이즈 현재 입덕이요1
9:07 l 조회 2
이때싶 영통이 없어졌으면 좋겠어1
9:07 l 조회 9
국장 못 사겠는 이유가1
9:06 l 조회 17
정보/소식 샤이니 온유, '서스테이너블 웨이브 페스티벌 2026' 라인업 합류1
9:06 l 조회 8 l 추천 2
플탈때 비판만하고싶은데 개정병들이 눈치없이 우악스러우니1
9:05 l 조회 28
쉴드치는데 왜 자꾸 팬탓하냐
9:04 l 조회 33
근데 대면팬싸에서는 안 그래보이던데9
9:04 l 조회 113
또 땡겨쓰기 하느라 팬싸 5억번 해서 힘든가보지4
9:04 l 조회 73
국내선예매 자꾸 국내선 예매로 보임5
9:04 l 조회 30
일찍 인났어 다시 꿈나라로 가야 돼1
9:03 l 조회 4
귀 팠더니 귀가 윙윙거려
9:02 l 조회 8
성찬 쟤는 진짜 팬싸 때 마다 말나오더니4
9:02 l 조회 277
근데 남돌로 살기 개꿀이네4
9:02 l 조회 70
걍 쉴드를 좀 이상하게 치긴 하던데 그 팬이 사생이었네 이건 기본에6
9:01 l 조회 103
그런데 ㅅㅊ은 별로 타격 없을걸4
9:01 l 조회 16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