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123432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4시간 전 엔시티 프로듀스101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1
이 글은 8년 전 (2018/1/14) 게시물이에요

1. 12월에 ㅇㅅㅇ 사과해 실트 수 충격적 그것도 엑소엘이라고 명확하게 밝혀지지도 않은 상태에서 그리고 이번엔 그것도 타 아이돌 팬미팅 기다리는 현장에서 그렇게 얘기가 나왔는데 ㅇㅁ 사과해가 아닌 현재 ㅇㅁ 팬미팅사건 공론화로 올라가고 있다는 점 한편으론 고맙기도 하고 마음 아프기도 했음 솔직히 230만으로 뺨 맞은 격인데 우리 가수 욕 안 먹이려고 우리 팬덤 욕 안 먹이려고 내 탐라만 해도 다들 사과해 말고 공론화 쓰자고 하던 분위기


2. 이 상황에서도 조롱하는 사람들 잘 봤고요 ㄱㅈ? 난 진짜 우리 멤버 너무 걱정됨 또 뭐랬더라 ㅅㅁㅁ? 아무리 수많은 팬들 중에 한둘이라고 해도 그런 얘기부터 나온 게 문제 아닌가?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거 어떻게 평소에 그런 단어를 밥 먹듯이 쓰면 웃으면서 그런 언행을 아무렇지도 않게 할 수 있는 거지? 나 콘서트고 공방이고 다 뛰어봤는데 다들 자기 가수 앓느라 바쁘지 타가수 언급한 거 본 적이 없음 합동행사면 어떻게든 걍 신경 안 쓰려고 해보지 ㅋㅋ 신경 쓰고 사과 받으려 해봤자 결국 우리가 가해자 되니까


3. 일반화하지 말라고 하는데 일반화한 적 없고 그 뭐냐 물론 엮이기 싫다 이런 어투나 진짜 인성~ 이런 글 보고 솔직히 왜 셀프로 쿠크 깨? 이런 반응이나 너한테 한 말 아냐~ 라는 건 기분 나쁠 거라는 건 맞지만 그걸 우리한테 역으로 돌리는 건 아닌 것 같은데 그럼 또 가만히 있다가 그런 걸 하지 않은 팬들이 일반화하고 조롱했던 게 되니까 더 기분이 상하는 거임 서로 말 조심 좀 하자


4. 말리는 게 아니라 방관 사과가 아니라 덮으려고 한 거 자기 가수만 생각한 거 그거 다 부메랑으로 돌아와 내가 지금 하는 말은 전부 이런 말들을 들을 만한 소수의 팬들에게 하는 거고 그리고 새벽에 독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굳이 더 언급 안 할게 실트 올리기 싫으면 올리지 마 우리도 더 이상 상처 받고 싶지 않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7월 1일부로 통신사 폰 개통시 얼굴사진(안면인증) 제공해야함 ㅋㅋㅋ
19:05 l 조회 1
빅뱅 지금대기인원중에서
19:05 l 조회 1
와.. 통근버스가 7시1분 출발인데 퇴근을 50분에 내보내주서 옷 대충벗고 출입태그장소까지 또 뜀
19:05 l 조회 1
ㅂㅂ아직도 2.8이야
19:05 l 조회 1
2만 3천 가능하다고 해줘 제발
19:05 l 조회 1
현존하는 예매처중에 그나마 업자 잘 막는게 쿠플이야?
19:05 l 조회 2
빅뱅 빂존은 매진 뜬 듯 ㅇㅇ..
19:05 l 조회 8
다들 지금 몇이니2
19:04 l 조회 27
아니 선예매인데 대기 실허ㅏ야1
19:04 l 조회 26
뭔 선택적 모병제야
19:04 l 조회 11
하 병크멤 그냥 진짜 탈퇴했으면 좋겠다1
19:04 l 조회 15
빅뱅 첫중막중에 어디가 그나마 덜빡셀까4
19:04 l 조회 39
최애야 네가 잘하고 어울리는게 뻔히있는데
19:04 l 조회 19
빅뱅 800이다6
19:04 l 조회 59
뚜이부치 ₊˚⊹♡ ᓚ₍ ^. .^₎
19:04 l 조회 3
개밤티 컨텐츠 올라왔는데
19:04 l 조회 19
대기열 2.8 이면 므조건 3층인가ㅜㅜㅜㅜㅜ2
19:04 l 조회 26
정보/소식 연준 'NO LABELS: PART 02 (Figure Ver.)' 예약구매 안내
19:04 l 조회 6
빅뱅 지금 2.4만인데 2층 에바겠지?
19:04 l 조회 29
그래도 다들 입성은 하겠다
19:04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