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22966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플레이브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42
이 글은 8년 전 (2018/2/28) 게시물이에요
지금 저 인기글이랑은 상관없이 항상 느꼈어 

나도 블락비로 처음 돌판들어왔는데 그 때도 다른 곳보다는 뭔가 자유로운 것 같다는 느낌은 들었어 

그렇게 계속 블락비판에 있다가 다른아이돌들덤에도 발 들인 적 있었는데 뭔가 너무 갑갑한 거야 사소한 거에 엄청 예민하게구니까ㅇㅇ..대체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겠는 글들에 막 어그로 끌리니까 지우라고 그러고.. 

근데 점점 알게됐지 다른그룹들 팬덤이 이상하고 예민한게 아니라 블락비판이 특이한 케이스라는 걸 

애들이 초반부터 자유분방한 스타일이었어서 팬덤도 약간초반부터 그렇게 분위기가 잡힌 거 같아.. 

솔직히 지금 블락비애들 자기들이 하고 있는게 친목이고 돌판에서 문제인지 모를거야 

그리고 지금 블락비 팬덤자체가 초반부터 너무 다사다난했어서 남아있는 팬들은 거의 데뷔팬들이고 

그 데뷔팬들이 약간 똘똘 뭉쳐있는 느낌이야 

텃세부리고 이런 건 아닌데 그냥 돌판떠나서 일상에서도 힘들었던 일 같이 겪어낸 사람들이랑 뭔가 더 끈끈한 그런 거 느끼잖아 이런 거 같이 얘들도 데뷔팬이다 하면  

'아 우리가 힘든 일 있었을 때 같이 힘들어하고 이겨낸 팬들' 

약간 이런 유대감을 느낀다고 해야되나  

그리고 공백이 너무 길었어서 지쳐서 빠져나간 사람들이 엄청 많아 블락비도 그 상황을 알고있고 

그래서 자기들딴에서는 남은 팬들한테 잘해주려고  

팬들 이름 기억해주고 다음에 팬싸에서 만날 때나 공방에서 만날 때 기억했던 이름 자기들이 먼저 불러주면서 말걸고 하는 거고 그걸 팬들이 좋아할거라 생각하는거야 

그렇게 되면 당연히 이름 불리는 팬들은 아무생각없이 좋아하겠지 

어떤팬이 내 오빠가 자기 이름 불러주고 먼저 반갑게 인사 해주는데 이거 잘못된 거 아닌가?하고 내빼겠어 

근데 팬들도 그렇고 블락비 애들은 이게 유입이나 새로 들어온 팬들한테 벽치는 거라는 걸 몰라 

 

아 아무튼 나도 데뷔팬인데 이 부분은 뭔가 진짜 답답하고 힘들다..돌이킬 수 없는 부분인 거 같아서..
대표 사진
익인1
2222 너무 자유분방해서 좀 놀랐어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내생각 그대로 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와 본문 다받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데뷔초 팬인데 본문 다 받음.. 소속사도 그렇고 이것저것때문에 힘들어서 탈덕은했지만 다른돌판이랑 확실히 달랐어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제일 놀란게 연애 아이돌들 연애에 진짜 민감한데 대놓고 여친인스타에 하트 누르고 댓글달아도 연애하는거랑 팬이랑 무슨 상관이냐고 그러는거보고 신기하긴 하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분명 신기할거야 타팬들눈엔..
나도 정말 나 자신이 이해가 안되는데ㅋㅋㅋ
그런 거 보면 그냥 아 여자친구랑 아직도 잘 사귀는 구나 다행이다 이럼ㅋㅋㅋ..해탈인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는 데뷔초에 공개연애하는 부분에서 엄청 놀랐다.. 그래서 아 힙합그룹은 좀 자유로운건가? 라고 생각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ㅇㅈ..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타팬이지만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에궁...누가 알려줬으면 좋겠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약간 힙합판이랑 비슷한가..랩퍼덕질판 친목해도 뭐라안함 오프 자주 다니는 사람들 불러서 친목하고..연애는 아예 노상관 하던말던 아무 신경 안 쓰고ㅋㅋㅋㅋㅋㅋㅋ돌덕이랑 힙합판 둘다 파는데 매우매우매우 달라 블락비판도 약간 비슷한듯..괜히 동질감 느낀다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걸 왜 익인이가 온거같다고 말해?
지호가 결정할일이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엉 그래ㅋ
지호 결정 존중해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생각해보니 어느새 나도 해탈해있었구나,,,하 하하 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ㅇㅇ 맞아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뷔 잘생겼다
6:07 l 조회 1
인종차별 정병 도배링크
6:06 l 조회 7
나는 왜 깨서 잠을 못 자고 이ㅛ냐
6:05 l 조회 4
한국 대표팀 오늘 출국인데 남아공 대표팀도 오늘 출국 ㅋㅋㅋㅋㅋㅋㅋ
6:05 l 조회 14
애들아 이거 댓글 마플밭 됐다 마플신고좀1
6:04 l 조회 15
그 댓 33개 글 정병 수 세봤는데 8명이더라1
6:04 l 조회 19
외국인 무지성으로 까지말라고 하면 외국 국적 되는 논리가 믿을 수 없엇던거같애6
6:04 l 조회 22 l 추천 1
소름 돋는게 뭔지 알아???1
6:02 l 조회 33
여기 인티 맞아? 갑자기 타 인종 국가 비하 하는 분위기 이상하다6
6:02 l 조회 43
OnAir 캐나다팀 감독이 미국인이구나
6:01 l 조회 9
너네 밤 샌거야 아님 깬거야7
6:00 l 조회 29
아니 기력도 좋다ㅠㅋㅋㅋ난 짹도 이제 기빨려서 다 차단함
6:00 l 조회 16
인티비하로 신고 넣으면
6:00 l 조회 13
인티 왜이래2
5:59 l 조회 67
홍명보 퇴장 장면 ㄹㅈㄷ시다
5:59 l 조회 64
인티에 동남아 사람 많아?42
5:58 l 조회 103
근데 저정도 수준이면 최소 정지 수준으로 다 징계 먹어 ㅇㅇ
5:58 l 조회 18
OnAir 캐나다 16강 ㅊㅋㅊㅋ
5:58 l 조회 13
다음 감독 누가 될까
5:57 l 조회 11
북방계 남방계 동남아 이러는 글 다 마플 신고해
5:57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