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740727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1
이 글은 7년 전 (2018/8/24) 게시물이에요
세훈이 파트 좀 늘려줬으면... 노래에 열정도 있고 실력도 엄청 늘고 있는데 파트는 늘어날 생각을 안함
대표 사진
익인1
아 그니까..ㅋㅋㅋㅋㅋ세훈이 파트 젭 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두ㅠㅠㅠ후니 매번 성장하구 이번 위영때 더 느껴서 이번에 파트 마니 늘면 좋겠오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응 근데 나는 큰방에 지내오면서 노래를 누가봐도 잘하는 게 아닌 이상은 파트 적은 게 당연한 거 아니냐는 얘기를 많이 봤어서 그런지 그건 작곡가님들이 알아서 할 문제라고 생각해
우리야 세훈이 실력 늘고있고 노력하는 거 알지만 엑소엘이 아닌 이상은 딱 결과만 볼 것 같아서..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파트 적은 게 당연한 거 아니냐는 말엔 솔직히 동의 못하겠다ㅠ 다른 사람들이 곡을 어떻게 평가하냐도 중요하겠지만 우선 팬들이 만족할 수 있어야 되는 거 아닐까 다른 사람 눈치보면서 멤버 파트 못 늘리는 건 별루다 그렇게까지 신경쓰고 싶지도 않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음 나랑 조금 다르게 생각하는 것 같아 엑소는 애초에 가수고 거기에 부수적으로 팬들이 따라오는 거지 팬만을 위한 활동을 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해서..대중을 고려해야한다는 게 맞다고 생각해 사실 나도 마음속으로 이번에 세훈이 실력 는 거 알고 저번보다는 파트 무조건 늘었으면 좋겠는 마음이야ㅠㅠ 그럴 거라고 생각하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애초에 팬들이 있어야 그룹 유지가 가능한건데 왜 대중을 먼저 고려해야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팬들이 없어도 그룹 유지하는 가수들 많지 않아..? 아이돌로서만 생각할 게 아니라 난 가수로서 생각했어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아이돌도 가수야 엑소가 만약에 정말 팬이 없다면 그룹 유지는 불가능하다 생각해ㅎㅎ... 팬들이 스밍 돌리고 순위를 높여놔야 대중들도 듣는거고 애초에 엑소가 팬들만 보고 간다는 얘기까지 했는데 왜 팬들을 낮추는 거야? 우린 서로 최선을 다하고 있고 충분히 노래로 보답 받을 수 있다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엥? 아니 쓰니야 아이돌이 가수 아니라는 말은 아니야..ㅠㅠㅠ 그냥 그건 작곡가님들이 결정할 일인 것 같다..난 여기서 빠질게 쓰니 말도 무슨 말인지 알겠어..!!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하투하 탑백에 4곡있네
16:30 l 조회 1
방시혁 구속되나2
16:29 l 조회 29
오늘 날씨 완전 조이 안녕 날씨다
16:28 l 조회 13
놀티켓 동접 안 되는 게 다른 기기로 로그인하면 튕겨?4
16:27 l 조회 17
ㅎㅌㅎ노래 처음으로 불호다..1
16:26 l 조회 57
하투하 레몬탱 유하 파트 좋다2
16:25 l 조회 30
핱시 최고시즌 언제지?7
16:25 l 조회 42
요즘 걍 외국인들 할말 없으면 한국보고 '차별한다' 이러는듯ㅋㅋㅋㅋ...3
16:25 l 조회 56
지디는 번장이랑 크림을 밥먹듯이 1위하네
16:25 l 조회 42
제임스 진짜 유럽인같다
16:25 l 조회 45
내돌이 더 인기 많아지면 좋겠다
16:24 l 조회 27
5분순삭 하이킥보는데 개웃ㅋㅋㅋㅋ
16:24 l 조회 12
대학생들 종강했구나4
16:24 l 조회 50 l 추천 1
한국 콘텐츠는 열심히 보다가도 문득 '저걸 만든 게 한때 못나갔던 한국이라고? 일본도 미국도 아니고?' 이따위로 생.. 1
16:23 l 조회 29
핱시 논란된 ㅈㄱㄹ 그분 2
16:23 l 조회 82
테런 슈가슈가룬 콜라보한대3
16:23 l 조회 28
근데 생각해보면 이미 해외는 예전부터 해외콘에서 자국민 위주로 받은거 아냐...??1
16:23 l 조회 44
에스파가 뉴진스 샤라웃한거 맞나4
16:22 l 조회 117
엔시티 정우는 ㄹㅇ 생머리 잘어울리는듯
16:22 l 조회 18
유튜브 이 채널 고소 먹었으면 좋겠는데7
16:19 l 조회 13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