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94071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15시간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76
이 글은 7년 전 (2018/12/23) 게시물이에요
표현이 경솔했다면 모를까 연예인 동료로서 자기도 우울증 앓고 있어서 샤이니 종현이 떠올라서 언급할 수도 있는건데 

 

그게 그렇게 큰잘못이고 욕먹을 일이야?ㅜㅜ  

 

 

난 욕먹을 일은 아니라고 보는데 언급만으로도 잘못이라고해서..
대표 사진
익인1
아마 도망쳤다고 표현해서 그럴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거 기자가 잘못해석한거래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덧글 보는데 그표현 아니더라도 언급만으로도 불쾌하다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거때문에 아니라 달아났다는 표현때문일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언급은 잘못이 아니지만 조심스러운 부분이라고 생각해 어떻게 언급을 하냐에 따른 부분이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언급만으로도 별로라는 사람들 많았는데 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종현이가 느낀 감정을 다 아는게 아니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감정 아는거랑 언급하는거랑 별개 아니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자기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니까 언급하는거 자나 근데 그 감정이 어떨지 친한사람도 잘 모르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언급하는것만으로 욕먹진 않지 지금까지 여기저기서 언급 꽤 있었고 그때마다 욕먹었던것도 아니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그니까 나는 덧글 쭉 보는데 언급만으로도 잘못이라는 사람 많아서 그게 잘못인지 머르겠어서 물어보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슬프다고 기리기 위한 언급으로 욕할리는 없고
뭐 다른 종류의 언급이면 고깝게 보는 사람들도 있는거같긴해 썩 반갑진 않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때마다 욕 먹었었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니 시상식이나 방송같은 공개적인데서도 언급된적 있었고 그 때 누가 어떻게 욕을 먹었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닌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표현도 잘못 번역된거고 언급도 싫다는 사람도 많았음... 팬이라는 이름으로 타가수한테 안 좋은 소리하고 다니는 게 정당화되는 건 아닌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언급만으로 욕하는 사람들 있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언급은 문제 없어 그 언급을 어떻게 했냐가 난 반갑고 달갑지 않고의 차이라고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래도 이번에 성급한 판단은 정말 잘못한게 맞다고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언급 자체를 안해줬음 좋겠다는 사람들 많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솔직히 친분이 깊지도 않았고 굳이굳이 이름이 나올 타이밍이 아닌데 언급해서 그런거지 예민해서 그래 우울증=종현 이게 싫다는거야 왜 우울증 얘기만 나오면 자꾸 종현이가 언급되는거냐고 아직도 이름만 들려도 가슴아파하는 사람들 많은데 왜 자꾸만 들춰보는거냐는거지 물론 이번 인터뷰는 오해였고 나도 별 생각없음ㅇ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우울증 = 종현 아니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종현이가 우울증의 대명사가 되는것 같아서 싫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타팬인데 노래얘기로 언급하는거나 추모하는 느낌으로 언급한건 욕먹은 기억 없는데 다른느낌으로 언급하는건 좀 별로인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종현이가 우울의 대명사는 아니잖아 종현이를 언급하는데에 있어 얼마나 우울증 말고도 언급할게 많은데
우울에 관해 언급됨으로써 언론을 타고 사람들에게 이렇게 각인되는게 팬으로서는 슬프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그럼 팬으로서 슬플 수는 있어도 왜 언급하냐고 언급만으로 경솔하다고 할 순 없는거 아니야?ㅠㅠ 그 가수들이 그렇게 잘못한건 아니잖아 팬으로서 아쉬운 마음이 들 순 있어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지나가다가 ) 어떤식으로 언급했느냐에 따라 경솔하다고 할수있지않을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어떻게 언급하느냐의 차이라고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본인들 본업에 종현이 이야기를 써넣음으로써 종현이를 파악한 마냥 이야기를 쓴 사람들도 있었고 보여주기식 추모도 있었고
종현이 여행가고 다들 우울에 관해서만 있다면 언급을 해서 거기에 대한게 커져서 예민해진 것 같아.

지나가다 라디오에서 얘기한거지만 종현이는 음악인으로 남고 싶어했어.
우울증의 아이콘이 되는게 그냥 슬플따름이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나도 이해가 안감. 굳이 종현 얘기가 나오는걸 왜 싫어하는지도 이해 안가고 우울증과 그 사람을 분리시키려고 하는게 그 사람을 지켜주는거라고도 생각이 안들어 그런 슬픔을 겪었다는걸 나중에서야 알게되고 그것에 공감하며 그 사람이 쓴 곡에 위로받는 많은 사람들도 생겼고 나도 그 중 하나라서 더욱... 그리고 그 사람의 그 감정을 이해할수 있을 것 같다 이 말이 왜 불쾌한걸까 계속 생각해봐도 모르겠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런 생각도 있을수있겠구나 라는 생각도 들긴하네 내생각은 사랑했던 누군가의 아픈 기억이 계속 언급되는게 계속 상처가 될수있을거같아 지나가다가 내생각도 이야기해보고 싶어서 댓달아봤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먼저 간 사람 그렇게 언급 잘 안 하지 않아? 내 주변만 그런가 살짝 조심스러워지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어떻게 언급하냐에 다르긴한데 예민한 부분인건 맞는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인포 댓 보니까 언급한 게 잘못이냐는 댓글에 답글로 팬분들이 달아났다는 표현때문이라고 다들 그러셨엉 언급 자체만으로 화나신 건 소수같음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9/1/06 15:26:39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냥 읽으면 오히려 둘 다 힘들었겠구나.. 생각 들지 언급을 통해 종현이 우울한 사람으로 만들었다는 생각은 전혀 안 들어. 심지어 언급은 또 기자가 먼저 한 거고, 어떻게보면 공민지는 나름 그 인터뷰상환에서 성의껏 대답을 한거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나도 이렇게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안타깝게 떠난 사람 추모의 의도 아닌걸로 자꾸 언급하고 생전에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왜 그랬는지 가지고 왈가왈부하는건 동서고금 막론하고 어디서든 조심스러운일인데 그걸 왜 예민하게 받아들이냐고 하면 더 할 말이 없네 난 타팬인데 너무 당연한거같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글내용 서방 부탁해도 될까? 나 이 일 그냥 관여 안하고 싶은데 검색해 들어왔다..그룹만이라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자신이 느꼈던 우울감을 설명할 때 굳이 종현이를 언급할 필요가 있을까? 팬들은 종현이가 우울한 아이로 남지 않기를 바라고 있어 하지만 이런 식의 언급은 종현이의 이미지가 우울로 굳혀지는데 한 몫하기 때문에 욕을 먹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몫하기때문에 욕을 먹는다고? 미안한데 종현님 팬분 이라고 언급했단 이유만으로 또 그게 이미지 굳힌다는 이유로 다른 가수들 욕할 권리는 없어보여 다른 덧글은 몰라도 욕한다는 표현 썼길래 달아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욕을 먹는다는 표현이 잘못됐네 난 비판을 받는다는 얘기를 하고 싶었어
너 말대로 당연히 욕 먹을 권리는 없지 이건 분명한 내 말 실수야 하지만 그분의 인터뷰로 인해 누군가는 불편하고 아파할 수 있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굳이 그런 식으로 언급할 필요가 있었을까?종현이에 대한 이야기가 없어도 충분히 자신이 하고자 하는 말을 전달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왜 굳이 우리애를 언급해야 되는지 난 잘 모르겠고 아직 종현이 일에 무뎌지지 않은 사람들도 많은데 누군가에게 또 상처를 주면서 우리애를 언급하는 건 그것만으로 충분히 경솔하고 잘못했다고 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근데 난 온전히 종현님을 기억하거나 그리워하기위한게 아니라 자기얘기를 하기 위해 언급하는거면 웬만하면 안하는게 좋다고 생각해.그걸 볼 팬분들이나 특히 가족들 생각하면.. 이름 앞에 그 한자붙은 것만 봐도 심장이 덜컹 하실텐데..만약 내 가족이 그런 일을 겪었는데 1년이 지난 후에도 그런 우울증 관련하여 언급되는걸 봤을 때 어떤 심정일까? 그 상처가 아물어가다가도 다시 헤집어놓는 심정일거같은데. 종현님 자체를 기억하기위한게 아니라면 가족분들이나 팬분들 상처가 먼저라고 생각해 그리고 공민지님 경우처럼 말이라는게 와전될 수도 있는거고 생각과 다르게 전달되기도 하니까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뭔가 이번에 특히 전,후반 시작 극초에 터지는 골이 많은 거 같은데
6:03 l 조회 6
남아공 작정하고 나올 거 같은데 무서움2
6:02 l 조회 31
밤샜네1
5:57 l 조회 21
OnAir 스위스 승!! 우리나라 남아공 이겨서 올라가면 캐나다다 32강2
5:56 l 조회 53
근데 일본가서 그 지뢰계들 찍으면서 가루랑 비교한 씬
5:55 l 조회 12
OnAir 스위스 골키퍼 선방쇼 미쳤다 ㅋㅋㅋㅋㅋ
5:55 l 조회 9
덩치차이 레전드 2
5:44 l 조회 63
버블 안와서 탈빠가 가능함? 9
5:39 l 조회 59
OnAir 아씨 캐나다 골 넣었어 이거 비기면 무조건 한국 스위스 만나5
5:36 l 조회 99
요즘 글 제대로 안 읽고 화내는 애들 정말 많은듯
5:36 l 조회 17
짜파게티 컵라면이 더 맛있어 삼겹살 김치랑 같이 구워서1
5:35 l 조회 21
보넥도 리우는 좀 관심 못받는 거 같은데
5:31 l 조회 66
OnAir 스위스 이겨라
5:28 l 조회 16
2018 멜뮤 티켓 가격 기억나는 사람1
5:20 l 조회 33
나 맘 식음..1
5:17 l 조회 81
큰방 쭉 보다가 개웃긴 게 쭉 줌 워딩 비판하다가
5:14 l 조회 37
OnAir 우리가 2위를 하면 캐나다 만날 확률 높아지겠네 스위스 선제골이네5
5:09 l 조회 68
여돌도 리즈가 딱 25~26살까지인듯
5:07 l 조회 42
한번 가고말 PC방에 가서 회원가입하면 개인정보만 유출되는거야?1
5:04 l 조회 18
코르티스 주훈 되게 얼굴 신기하다(p)2
4:53 l 조회 6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