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302501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56
이 글은 7년 전 (2019/6/20) 게시물이에요
그냥 일본에서도 감탄사로 많이쓰는 말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기모찌 하나 썼다고 논란연생 만들어버리기 ㅎㄷ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니까 기모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ㄴㄴ 기모찌가 그렇고 기모띠는 변형된거아니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우리나라사람들이 띠라고 들어서 띠라고 하는건줄 알았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4 원래 기모치 이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우리나라에서 기모띠를 그 뜻으로 쓰는경우는 정말 드물걸? 다 (앙) 기모띠 파생이지....그런뜻으로 쓸 사람들이면 기모찌(이이) 정도로 썼을테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기모찌는 기분이야 이이가 좋다는거고 기분좋다라고 하려면 기모찌이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우리나라사람들은 기모찌를 그냥 김탄사처럼 쓰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나도 일본어 전공해서 알아. 근데 그정도는 이이가 연음되어서 괜찮을거라 생각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그걸 일본어 쓰듯이 쓰는게 아니잖아.. 딱봐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말은 원래뜻은 이상한게 아닌데 그걸 쓴다는 이유만으로 이상한 사람몰아가는게 좀 그래서 그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연생 얘기하는거면 나도 왜 까이는지 이해안되는데 기모찌 기모찌 거리는건 좋게 안보인다는 말이였어.. 본문엔 연생얘기가 없으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기모찌가 아니라 기모찌이가 기분 좋다는거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좀 많이 별로인 비제이가 쓰고 유행타서 그런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일본 야동 불다해서 보는 사람들이 젤 많이 들으니까 그걸 또 인터넷방송하면서 본인은 비하의도 아마 없다지만 막 놀리듯 쓰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앙 기모띠 이거 무슨 뜻인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앙 기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기모찌=기분 이라서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기모찌는 기분이라는 뜻
좋다는 건 이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일본사는 익인데 이게 왜 문제인지 몰겠음 정확히 안세봐서 모르겠지만 일주일에 한번 꼴은 쓸건데 그럼 나도 야동 따라한게 되는건가?? ㄹㅇ 야동 관계없이 일상적으로 다 쓰고 다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ㅇㅇㅇ 난 기모찌 별 생각안들어 근데 기모찌 앞에 앙 붙이면 좀 그럴거 같음 워낙 문제되는 비제이가 퍼뜨려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나 오해할까봐그러는데 이말한 연생 원픽은 아니야....그냥 내가 다 억울해서 그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내 원픽도 아닌데 내가 다 억울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앙 기모띠는 아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기모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앙 기모띠 파생이어도 이미 너무 퍼져서 그뜻인줄 모르고 감탄사처럼 쓰는거 아냐? 그냥 일본어 쓴다고 뭐라고 하면 몰라도 이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문제가 되는 앙을 붙인 것도 아니고 친구가 먼저 질문으로 쓴거라 잘 모르고 아무 생각 없이 따라썼을 수도 있어서 논란 아니라고 생각 ㅇ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 앙을 붙인 것도 아니고 본인이 먼저 말한 것도 아니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문제가 되는 건 앞에 앙을 붙여야 문제가 되는 거고 저 연생은 앙 붙이지도 않았는데 욕 먹는 거 이해 안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게다가 본인이 먼저 언급한 것도 아니고 친구가 언급해서 대답해준 거라 더 이해 안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알어....누가 일본어 몰라서 그러겠어 우리나라에서는 좀 이상한 의도로 써서 그닥 좋게 보이진 않는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한국에서 기모찌라고 유행어처럼 쓰게 된 시초가 이상한 뜻이니까.. 이걸 모르고 쓸리는 없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모르고쓰는사람 많아 특히 몇년전은 더 심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기모찌는 걍 일드나 애니만 봐두 맛난거 먹고 기모찌~~~ 뭐 재밌는거하고 기모찌~~~ 엄청 많이씀 근데 앙 기모찌는...할말없...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ㄴㄴ 아니야 내픽 얘기야 지금 연생들 논란 다 끌올되는 분위기라 괜히 머리채 안잡히려면 댓쓰니 연습생 이름 지우는게 좋을것같아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고맙당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근데 앙 붙이나 안붙이나 똑같은 것 같은데 쓰는 사람들만 봐도 앙 안붙이고 ~띠만 쓰기도 하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엥 본인들이 기모찌라는 뜻을 이상한 데서 들었든지 말든지 기모찌라는 단어 자체가 문제도 아닌데 논란 삼는 거 넘 어이 없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참고로 프듀 안봄 누가 누군지도 몰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한국은 그렇게안쓰니까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기모찌라는 단어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고 해서 별로인 사람도 있겠는데 그렇다고 저 연생이 잘못한건 아니라 생각..... 저걸로 큰 논란이 된다면 그게 이상한거 같음
인증가능 프듀 아예 안보고 친구때메 가끔 투표만 하는 익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기모찌는 괜찮은데 기모띠는 의심가긴한댱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쓴사람의도에 들어있냐 안들어있냐가 젤 중요하겟지 누가봐도 그런건 아닌거같아서 난 괜찮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기모띠 는 또 다르지 않아? 이 말 유행시킨 사람이 싫어서 단어도 싫어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기모치이이가 기분좋아라는거는 원뜻이고 야동에서 파생된 단어아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 말의 순의미로 쓰이지 않아서가 아닐까,,, 한국에선 넘나뤼 ㅇㄷ을 연상시키는 단어로 변모되어서,,,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연예 이거 골라주는 큰방익 올해 큰돈 들어옴 ㅇㅇ347 1:573896 0
연예/마플 엥 정국 인스스 뭐야????180 9:378003 0
연예/마플 와 정국이 스토킹범 엄벌 원했다는데80 06.22 22:224134 1
보넥도/미디어 🏠보이넥스트도어 'ADIOS!' Official MV Teaser 54 06.22 22:00908
앤더블/정보/소식 Ditto (Original Song: NewJeans)ㅣWelcome to Qurious In SeoulㅣA.. 62 06.22 20:051072
마플 요즘 돌들 다 중산층 이상들이잖아 왜케 예민하게 구는거야
11:58 l 조회 1
아이비 근황
11:58 l 조회 1
마플 7월 되면 정병들 덜 나대려나
11:58 l 조회 1
7월부터 뭐 신고할 수 있다는 거 어디다가 신고하는겨?2
11:57 l 조회 23
마플 금수저로 벅차하시는 곳은 골프치고 리조트에서 휴가 보내는 과사있는 곳들 아님?2
11:57 l 조회 26
와 얼마전에 서가대 했었네
11:57 l 조회 16
마플 더운나라사람들 게으르단얘기 많이 들어봣는데
11:57 l 조회 14
디즈니 픽사 지디한테 정성 ㄷㄷ하네1
11:56 l 조회 12
엥 습스 가요대전 스페셜 헤드있네..???누굴까???2
11:56 l 조회 52
보넥도 블락비커버 보는데 진짜1
11:56 l 조회 25 l 추천 1
난 무도 전진 잇엇을때가 젤 재밋던데..
11:56 l 조회 5
여름가대도 시상식이야?4
11:56 l 조회 18
마플 7월부터 근데 조심히 댓쓰긴해야돼5
11:55 l 조회 75
정보/소식 무도 멤버들을 모두 모으기 위해 결국 최후의 방법을 쓰는 하와수 ㅋㅋㅋ1
11:54 l 조회 138
하.. 추워서 아이스 커피 못마시겠어.. 생강차 주문해보까 2
11:54 l 조회 26
알바생이랑 매니저랑 4살차이면 나이 차이 큰편임?6
11:53 l 조회 50
꿈의 정원 하는 익인 있어?4
11:53 l 조회 27
ㅂㄴㄷ 후속곡 활동햐? 음방도는거3
11:52 l 조회 68
박보검은 누구랑 만날까... 이런 완벽한사람은2
11:52 l 조회 60
마플 근데 돌 금수저? 잘산다?로 벅차올라하고 영업하는건 무슨 심리야ㅋㅋㅋ15
11:52 l 조회 9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