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84874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76
이 글은 6년 전 (2020/2/03) 게시물이에요
사투리 쓰게한다는....🍋♥️ 

 

서울올라오면 사투리 고친다던데..우리 애들은 미국인 멤버마저 | 인스티즈 

 

우리 부산이들 참 대단해 

일단 박성진 윤도운 사투리 고칠맘 일도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같이 산 미국인 멤버 제이 사투리 쓰기 시작 

 

 

여기에 일산 인천 출신 멤버들에게도 전파 

이 분들도 사투리 쓰기 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윤도운 데뷔하고 4-5년동안 서울말 쓴거 합쳐보니 

총 28초^^
대표 사진
익인1
사투리 중독 대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첨부 사진우리애들이자냐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경남LA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혹쉬 레몬은 무슨 뜻이양? 데식 입덕중이라 모르는게 많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 마이데이 나타나는 나뭇잎보고 제형이가 레몬같다고 그래서 마이데이를 나타내는 그런걸로 팬들이 레몬 이모티콘 사용한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허엉 그런 귀여운 뜻이...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와 찐사투리 억양으로 배웠넼ㅋㅋㅋㅋ 따라가자고 할 때 소름돋았닽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오ㅏ우 따라가자고 진짜 사투리야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제목만 봐도 우리 애들이죠~ 참고로 제이 한국 산적 없고 미국에서 20년동안 살았는데 거기서 대학까지 다니다가 한국 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런 애가 사투리를 쓰게 된거죠........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성찬 뭔일 있음?1
8:54 l 조회 13
ㅍㅁ회사 피셜도 있고 아니라고 설명해주는데 우기는건 정병인가
8:54 l 조회 6
출근하기시러 ㅜ
8:53 l 조회 4
아니 배달기사들 왤케
8:52 l 조회 22
난 ~ 똑같고 다 똑같아 이런 댓글 싫어함
8:52 l 조회 14
울나라 축구 이기겠지
8:52 l 조회 8
지금 별개로 정병들 온 거 맞음 2
8:51 l 조회 42
근데 저 영통팬싸 뭐라 하면 왜 호모충임? 3
8:51 l 조회 68
어우 차멀미 우억
8:51 l 조회 3
밀크티는 얼그레이가 최고2
8:51 l 조회 16
호모충아 날밤새고 플태워도 1차 안줘
8:50 l 조회 28
양홍원 때문에 스윙스가 뭔 잘못임 어휴..1
8:49 l 조회 38
지금 플 라이즈 성찬이지?4
8:48 l 조회 231
내일 축구 어떻게 될거같니 엄마표 토토 참여해야 하는데 7
8:47 l 조회 88
팬들 쉴드 되게 몽총하다6
8:47 l 조회 139
우리 엄마 이번에 축구 진짜 열심히 보네 ㅋㅋㅋㅋㅋㅋ4
8:46 l 조회 41
디나이얼이라는 건 정말 재밌는 소재인 듯…
8:45 l 조회 29
엄청 유명한 축구 해외선수 중에 이번 월드컵 골 아직 못넣은 분 있음??2
8:43 l 조회 70
밴드맨의 오리지널 댄스곡이라니
8:42 l 조회 11
와 이사람 04년생이래11
8:42 l 조회 34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