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067590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2일 전 N리센느 6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38
이 글은 6년 전 (2020/5/13) 게시물이에요

생각해봤더니 남돌 관련해서 남자들은 유독 게이같다...? 는 말을 많이 듣는거 같아 

남돌 좋아하기만 해도 그렇고 단순 노래만 들어도 엥 왜 남돌노래들어?ㅋㅋ 이런 반응 자주 보는듯.. 

여러모로 남돌노래도 대중성 있어졌으면 좋겠는데 뭔가 선입견, 편견같은게 있는거 같아서 답답하당 

여돌 노래랑 남돌 노래 멜론 성비보고 하는 말이양 

대표 사진
익인1
난 여자인데도 내본 말곤 남돌 노래 잘 안들엉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멜론 리스너 성비보고 한 말이야! 물론 예외도 있겠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여자들이 여돌노래 레즈같다고 안듣는거 아니잖아 남자들도 똑같지 않을까..? 걍 남돌노래보다 여돌노래가 이지리스닝이라 남자고 여자고 더 잘 듣는거겠징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래가 레즈같다 게이같다가 아니라 듣는사람이 그런 소리를 듣는다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앗 그말이구나..! 근데 그렇게 생각해도 똑같은것같은데..? 여자가 여돌 노래 듣는다고 레즈같다는 소리 들으니까 여돌 노래 안 듣지는 않을거아냐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상대적으로 남자들이 그런 소리 많이 듣는거 같아서... 아무래도 여자가 여돌노래 듣는거는 일반적으로 여겨지니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웅 그게 여자고 남자고 여돌노래가 이지리스닝이라는 보편적 생각이 있으니까 그게 아닌 남돌 노래는 일단 거르고 보자 하고 듣게 되다보니 그렇게 된거지, 남자가 남돌 노래 듣는다고 게이란 소리 들으니까 알아서 피하는건 전혀 아닌것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도 본 빼곤 남돌 노랜 잘 안 들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별 관심이 없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말은 관심 못갖게 하는데에 편견도 작용하는거 같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퍼포먼스용 노래가 많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여자들도 케이팝 안하면 남돌 노래 잘 안들음 본진 꺼 말고도 안듣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딱히 요즘은 여돌남돌 노래를 퍼포/발라드로 나누진 못하겠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일단 퍼포용이 많아서 대중적인 곡은 잘 듣는듯
발라드나 이지리스닝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음악적 취향인거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남돌꺼도 그렇지 않나?보통 대중적 남돌노래보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노래가 가볍게 듣기엔 너무 무거워서 안 듣게 되는 거 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성별공통으로 해당되는거잖아 유독 그런 이유가 뭘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뭔가 여돌은 중독성있고 매장같은 곳에서도 가볍게 틀 수 있는데 남돌은 중독성있는 곡도 무거움 목소리 높낮이의 차이인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거운 노래를 좋아하고 안좋아하고는 성별적인 요소가 아니라 개인의 취향인거고... 근본적인 이유는 편견도 있는거 같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개인적인 취향을 떠나 누가 매장에 무거운 노래를 틀고싶겠어 매장같은 곳에도 많이 나와야 대중성이 올라가잖아 남돌도 밝은 노래 매장에 나오는거 많이 봄 츄잉껌이나 작위시,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였나 암튼 이런 밝은 노래 근데 남돌 타이틀이 위에 노래같이 밝은 경우가 흔한게 아니잖음 여돌은 밝은게 80 컬크러쉬가 20이면 남돌은 밝은게 20이고 강렬한 장르의 곡이 80임 그리고 음역대가 여자에 비해 남자가 낮아서 남돌노래가 더 어둡게 들리는 건 맞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남자들이 안 듣는 건 단지 동성이라서 관심이 없을 뿐임 게이같다는 건 옛날부터 남초식 유머로 많이 썼어 따지고보면 편견 맞음 요즘엔 남돌 남덕도 많이 생겼고 근데 매장에서 컬크러쉬가 컨셉인 여돌노래도 잘 안들림.. 그냥 곡 분위기에 따라 갈리는 것 같음 그리고 남여성비가 갈리는 이유는 단지 여자들이 남자들에 비해 더 관심이 많이서 그럼 차트 진입도 못 해서 거의 팬들만 듣는 그룹중에 남초인 팬덤 봐도 여자들이 더 많음 여팬이 스밍도 더 빡세게 돌리기도 하고 아이돌 좋아하면 멜론같은 음싸 대부분 다 이용할텐데 돌판 보면 여성 비율이 높잖아 근데 또 남돌 팬들은 여돌 노래도 듣다보니까 여성비율이 높은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퍼포용 곡이 많은 것도 있고 요즘엔 사실 걍 남돌이라고 거르는 것도 봤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국힙판 커지면서 더 심해졌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여자들도 머글들은 남돌 노래 잘 안 듣는 것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ㅁㅈㅁ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걍 울 나라 자체가 선입견 같은 거 있어서 남돌 노래 자체를 잘 안 듣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깐 내 말은 취향이나 곡 자체보다 편견에 원인이 있지 않을까 한건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ㅇㅇ 편견 맞아 마냥 무거운 곡 보다 요즘은 남돌도 장르 다양하게 시도하는데도 여전히 많이 안 듣는 거 보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거운 곡이라 안듣는다는데 그럼 가벼운 곡이면 들어도 되는거 아냐...? 근데 가벼운곡 나와도 성비가 심하게 치우쳐지고 안듣는다 이런거 보면 편견 작용이 큰거 같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ㅇㅇ 나 쓰니랑 같은 말 하는거임ㅋㅋㅋㅋㅋㅋㅋ가벼운 곡이여도 애초에 들을 시도 조차 안 하니까 편견 자체로 이미 남돌 노래는 들을 생각을 안 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남돌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남돌노래는. 퍼포나 세계관 관련해서 나오는 노래도 많고 이지리스닝 하기엔 좀 심오하게 느껴져서 그런것도 있는거 같아 여돌 노래는 대부분 대중성 있는 소재의 노래가 많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요즘 보면 그냥 딱 그렇게 나누긴 힘든거 같은데.. 대중적인 곡 나와도 걸러지고 그런거 보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남돌 노래 잘 안 듣는데..왜지....남자 노래는 본진으로 충분했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이지리스닝 판단하기엔 난 들어 보지도 않음 대부분 남자들도 남돌노래 걍 안 들어 봤을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남돌 노래가 대중성이 조금 부족해서? 옛날에는 그래도 남돌 노래 사람들이 많이 들었는데 점점 시간이 갈수록 퍼포 위주로 노래들이 흘러가면서 그냥 혼자 음악으로만 듣기에는 쉽지 않은 노래들이 나오게 된 것 같아 그러면서 점점 남돌 노래들을 대중들이 듣는 음악으로만 안 듣게 되고, 결국 남돌 노래는 그냥 건너뛰게 된 거 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지금 댓 다 읽어보니깐 선입견이 좀 심하다.. 남돌 노래가 다 무겁고 퍼포용은 아니고 여돌도 뜨는 여돌 보면 요즘 퍼포용노래가 많아졌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깐... 딱 나눌수는 없는데 난 유독 성비가 차이나는 이유에 대해서 써본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맞아...전부터 걸크나 틴크컨셉으로 여돌도 쎈노래 많이나오고 남돌도 요즘은 음악적 폭이 넓어졌는데...왜 다들 굳이 남돌여돌로 음악적 장르를 나누는건지 모르겠엄ㅜ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줄세우기 싫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남돌중에 줄세우기 하는 팀이 얼마나 된다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줄세우기 안하는 팀은 진입도 낮아서 눈에 안띄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딱히...? 꼭 그런건 아닌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닌팀이 더 극소수이지않나.. 난 솔직히 남돌 노래 거르기? 시작한건 줄세우기 때문에 편견생긴것도 있다고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뭐 선입견이나 장르나 차이가 있겠지만 일차원적으로 그냥 동성이라는 거에 별 관심이 없는 거 아냐? 왜냐면 내가 그래...여돌 별로 관심이 없어서 노래도 별로 안들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여돌 노래 성비보면 여자가 더 많아 근데 남돌노래는 진짜 남자성비 10~20% 이러더라고 웬만하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런 거 보면 남자는 걍 남여 상관없이 아이돌이라는 거에 관심이 없고 선입견이 있는 친구들이 많지..예전에 학교 다닐 때 보면 거의 그랬고 발라드나 랩만 듣던데 아이돌판은 확실히 여자가 많으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남돌노래는 솔직히 나도 본진아니고 타돌은 퍼포안보고 듣기만 하면 좀 노래인가??하는것도 많아서 ...퍼포위주로 보면 멋있거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선입견 엄청 심하지 않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내주변 여자들도 남돌노래 잘 안들음 멜론 성비는 당연히 여자가 높지 좀 음원성적 나오는 남돌 아니고서야 팬 말고는 누가들어 팬이 대부분 여자니까 여자성비가 높은거지... 퍼포용 곡이 대부분이고 이지리스닝도 아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사랑 노래나 어필 노래 많으면 공감대 형성 불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남돌 노래도 좋으면 많이 들어 비투비도 음원 좋았고 블락비도 음원 좋았잖아!!
다만 사람들이 잘 안듣는 건 음원차트 줄세우기 때문에 선입견 생겨서 그런 것 같은데
그리고 나도 남돌 파지만 본진 노래 아니면 잘 안들음ㅋㅋㅋ 여돌 노래는 많이 듣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냥 과거부터 남돌 노래 퍼포용이 많아서 그게 지금까지 이어져온거겠지 지금 남돌이 퍼포용 이게 아니라 과거에서부터 안들었으니 지금도 안듣는거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 여잔데 예전에는 남돌노래 들었는데 지금은 남돌노래 안 들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일단 다른 건 몰라도 남자가 남돌 노래 들으면 이상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음.. 생각보다 꽤 있어서 남돌 노래 들을 때 눈치보여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글에서 말한건 이거ㅋㅋㅋㅋ 이런 편견도 어느정도 작용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내가 남익이라서 이런 걸 되게 많이 겪었거든 근데 여사친들이 여돌 좋아하는 건 아무 소리도 안해서 쵸큼 억울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예전부터 이어져 온 선입견때매..ㅋㅋㅋㅋ
좋은 노래들도 많은데 안 듣는다니 안타까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도 쓰니글 공감... 선입견 너무 심해ㅌㅌㅌㅌㅋㅌ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 난 대중들한테 걸러지는 이유? 그런거 말한게 아니라 유독 성비가 차이나는 이유 말하는건데 그건 어느정도 선입견도 영향 있겠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응응ㅋㅋㅋㅋ대중성이고 뭐고 그냥 내 주위 남자애들도 남돌 노래는 안들음ㅋㅋㅋ여돌 노래만 듣고..ㅋㅋㅋ지들 선입견 영향이 100퍼야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0/5/17 23:37:0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남돌여돌 노래 굳이 따지면 뭐가 퍼포고 뭐가 이지리스닝인지 구별 안되는데... 그냥 듣지 않고 남돌이니깐, 줄세우기 하니깐, 들으면 게이같다 소리 들을까봐 이런 이유로 그러는 건 맞잖앙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돈 내고 남자 목소리 듣기 싫대...남자들은 같은 성별 징그럽다 그러고???그런거 많은거 같음ㅋㅋㅋㅋㅋ남자들끼리 있는거 싫다 그러고 그런거 있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왜 그런 선입견이 생겼는지 모르겠다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지디보면 미감은 영원한것같음
22:26 l 조회 1
제임스 고양이 안되는 이유
22:26 l 조회 3
라이즈 원빈 무대 진짜 개잘하네 어ㅏ
22:25 l 조회 13 l 추천 4
단군이 선발로 황희찬 들어간 거 보고 한 말 왜케 웃기지
22:25 l 조회 21
위시 이런 분위기 ㄴㅁ 좋음
22:25 l 조회 19
여돌페스의 권위자 근황
22:24 l 조회 29
인티 왤케 느림;3
22:24 l 조회 9
정환아 미숫가루 먹을래는 언제 안웃기냐
22:24 l 조회 8
어제 이강인도 몸 무거워보였어?2
22:24 l 조회 18
하반기 공고 언제 많이 떠 ??1
22:23 l 조회 20
학씨 야호💞 소지섭 야호💞 윤경호 야 -호💞
22:23 l 조회 12
홍명보는 2014년 월드컵때도 안좋은 경기를 보여줘서 여론 좋지 않았는데 또 감독으로 뽑은거 부터가 이상함
22:22 l 조회 14
지디 역시 옷 개잘입는다1
22:22 l 조회 32
코르티스 진짜 떴구나4
22:22 l 조회 76
내돌 국내 선예매하는데 대리를 맡길까 말까..3
22:22 l 조회 22
취켓팅 할때마다
22:22 l 조회 6
샵 순수 갈까 빗앤붓 갈까
22:22 l 조회 13
에스파 till we die 이노래 신나고 졸라좋음
22:22 l 조회 8
신유 도훈 원빈 태산 오율 김률 밤비 예준 성현 건호 장용훈 박석준 이정현 민제 동화 의주 하루아 이상원 성한빈 시윤 한유진13
22:22 l 조회 74
지디 인스스 올라왔다 ㅁㅊ4
22:21 l 조회 13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