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27161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34
이 글은 5년 전 (2020/8/02)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ㅈㄱㄴ
대표 사진
익인1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본인파트도 헷갈려하는 경우도 있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웅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어 나도 이거 진짜 충격받았는데 그런아이돌 진짜많음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22 아니 왜 자기 노래인데 본인 파트 아니라는 이유로 타이틀곡 가사를 틀리지?!?! 했었는데 여러 돌 예능 보면서 많이들 그래서 그제서야 아.. 이런 경우가 많구나.. 했음 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왜지? 엄청 듣지않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말이ㅋㅋㅋㅋㅋㅋㅋ 가사 정확하게는 몰라도 대중 부를줄은 알아야 하는거 아닌가 싶은데 자기파트아니라고 아예 모르더라 좀... 개취로 별로인거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물개 파티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응 근데 난 신기함 팬들도 다 외우는데 연습하면서 외워지지 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긍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음원 나오기 전에 가이드음원? 같은걸로 연습해서그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몰랐는대 흔하더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본인파트 잘 불러야지 하고 신경써야해서 그런가봐
사실 나도 이해는 안되는데 모르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렇더라 ㅎㅎㅎ 근데 이해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랩파트는 진짜 이해 가능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엉 많더라 근데 대강은 알고 헷갈려하는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듣는거랑 외우는건 또 다르니까... 오히려 타멤 파트 외우는 멤버 신기하다 함
타이틀말고도 가사 숙지해야되고 춤도 외워야되고 컴백전에 이것저것 외울거 많으니까 그런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가사는 아는데 누구파트인지는 모르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누구파트인지는 그렇다쳐도 가사도 모르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흔하다니 그렇구나 싶어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 진짜?ㅋㅋㅋㅋㄱㅋ헐 ㅋㅋㅋ근데 댓글보니 신기하긴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첨엔 충격이엇는디 이젠 걍 흔하다고 생각해 나도 덕질 처음 할 땐 가사 달달 다 외우고 그랬는데 이젠 무대 암만 봐도 막상 부르려니까 헷갈리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 충격이었는데
전본진 현본진 다 남 파트 잘 못외우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수록곡 녹음하고 커플링곡 연습하고 하다 보면 까먹을 수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자기 파트도 가끔 까먹던데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 활동곡??활동곡이면 흠 그러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하이라이트 가사 아니면 뭐 까먹을 수도 있지 않을깡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제목을 잘못썻네 멤버 가사라 수정해야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웅 노래 다 외우지는 못할것같아. 본인 파트를 우선 제일 중요시해야하니까 그것만 외우지 않을까? 나도 학교에서 반 전체로 파트 맡아서 부른 적있는데 내 파트만 외웠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 연습하느라 수백번들었는데 내파트 신경쓰느라 다른곳은 어버버였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마자 ㅋㅋㅋㅋㅋㅋ 분명 한달동안 연습하고 새벽이랑 밤에도 같이 연습했는데 누가 너 다른 사람거 해봐! 이러면 어버버 거린다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흔하지..? 노래 가사 다 외우는 게 쉽지 않지 노래도 되게 많을텐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가수들은 타이틀곡부터 앨범 한장내면 수록곡까지 자기파트 외워야 할게 너무 산더미처럼 많잖아 게다가 그걸 수많은 무대에서 틀리지 않아야 하구.. 그리고 일본어곡은 무조건 따로 뽑아야되고 요즘 시대가 시대이다 보니 중국어,영어 곡까지 따로 내는 경우도 대다수 있던데 어지간히 기억력 좋은편 아니면 나같아도 내 파트 아니면 헷갈리거나 모르는 부분들 있을거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노래만하는것도아니고 춤까지추고그래야하니까 모를수있다고생각함. 활동곡이라고해도 지금껏 낸 곡수도많을테니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우리가 안해봐서 당연히 쉬울거라 생각하는 듯 타멤 파트 모르는 아이돌이 흔하면 그게 보편적인 거고 그럴 이유가 있겠지 걔들은 춤도 추고 노래도 하고 번안도 외워야 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랩은 진짜 많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처음부터 그 가사로 안불러서 바뀐가사입에 안붙을수도있고 녹음은 몇년전에 했는데 이제야 활동하는곡 그외 많은 활동곡 등등 그럴수있다 생각해 자기파트만 집중해서 부르고 나머진 춤에집중하면 다른가사 잘 안들릴수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웅 한달동안 스밍하는 나도 가사 모르는거 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너무 흔해ㅋㅋㅋ 활동 안하는 곡은 자기 파트도 헷갈려 하더라 근데 무슨 노래였는지 싹다 기억 못하는건 너무 아쉽지..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음원 나오기 전까지 바뀌는 곡도 여러개 받아서 엎어지고 바뀌는 가사도 많고 안무도 따야하고 그래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우리 애들은 활동 안 하면 그냥 자기파트까지 다 까먹음... 뭐 불러달라고 요청할 때 가사 같이 보내줘야 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흔하던데 흔하면 흔한이유가 있겠지 춤도 외워야하고 노래도 한두곡도 아니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도 의식 안 하고 들으면 안 외워지는데 그들에겐 하나의 일이고 심지어 한 두곡도 아니고 가사말고도 안무 동선 등 외울게 한 두가지가 아닌데 못 외울 수 있다고 생각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엉 내 돌이 작사했고 랩 파트는 랩멤이 작사했는데 랩 파트 헷갈려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응 엄청 흔하더라 ㅋㅋㅋㅋㅋㅋ 내 전 본진도 그랬고 현 본진도 그래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엄청 흔해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활동했던 곡이라도 좀 지나면 자기 파트도 헷갈리고 딴 멤 파트도 헷갈려하고 그러던데
그게 이상할 것까지 있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내돌은 작사했는데 계속 수정하다보니 수정 전 가사랑 헷갈려서 잘 못부르던데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2222 내본인가 작업하면서 가사 계속 만들고 수정하니까 최종 가사가 뭔지 가끔 헷갈린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진짜 흔하길래 오히려 놀램..그룹마다 그런 컨셉잡는 아이돌 한명쯤은 넣는건가 싶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흔하던데 심지어 자기가 작사해도 딴멤파트 부를때 읭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나도 첨에는 엄청 놀랬는데 안무 외우고 본인 파트 외우고 매끄럽게 하는데 신경 쓸 거 생각하면 그러려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흔하긴 한데 신기함ㅋㅋㅋㅋㅋ 그렇게 듣고도 어떻게 가사를 모를 수가 있지 그냥 몇 번 들어본 일반인들도 가사 외우는뎈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엉 헷갈려하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오 충격이라는 생각 한번도. 안해봤었는데 신기쓰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OnAir KBS 해설 묘하게 쳐지길래 누구인지 봤더니
4:51 l 조회 1
설영우 개인적으로 좀만 잘했어도 슈스됐을텐데
4:49 l 조회 8
세상에 빌런 별로 안봐본사람 나..
4:48 l 조회 5
월드컵 32강이고 뭐고 걍 리그나 다시 시작했으면
4:47 l 조회 3
고양이 왜 귀여움?1
4:46 l 조회 14
유우시 리쿠 데뷔초에만 닮았다고 생각했는데1
4:46 l 조회 13
영원히 추팔만 하는 사람 너무 싫어
4:42 l 조회 19
세척 사과 봉지에 하나씩 있는거 ㄹㅇ안씻어도됨?1
4:41 l 조회 27
뷔송강 짹 추천에 떠서 봄4
4:40 l 조회 43
개맛있는 프렌치토스트집 발견함1
4:39 l 조회 27
게이인데 역대 최애 나열 공통점 찾아줘9
4:38 l 조회 39
난 진짜 과민성대장증후군인 연예인들이 젤 존경스러움...1
4:38 l 조회 19
남아공 조2위 예상 몇퍼였냐?1
4:36 l 조회 35
옌스 이상형이 화사구나1
4:36 l 조회 31
생각해보니 현생에도 전신병자들 밭이구나1
4:36 l 조회 19
냉장고에 있는 수박 꺼내먹고싶당1
4:36 l 조회 14
여기는 추억플 일때가 가장 보기 좋음
4:34 l 조회 12
왜 홍석천 플이야2
4:34 l 조회 41
축구 32강 32등으로라도 우리가 올라갈수있다늗데3
4:33 l 조회 24
데오드란트 다들 뭐써? 1
4:33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