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전체방 필터 민경훈 비아이 싱어게인 경이로운소문 장현승 정일훈 싸이퍼 신설 요청
잡담   정보/소식   미디어   정리글   후기   장터   OnAir   마플
l조회 8796l 1

크리니크 아이린 완전 손절 들어가네 | 인스티즈

백화점에도 크리니크 아이린 사진 걸려있는데 곧 떼겠구나....
 
2개월 전
익인1
올리브영도 뗐음 제품상자에 붙은 건 어쩔 수 없지만
•••답글
2개월 전
익인2
2개월 전
익인3
광고계에서 가장 중요한게 이미지인데
•••답글
2개월 전
익인4
당연한거지
•••답글
2개월 전
익인5
갑질녀 소비 하고싶겠나 사람들이 ㅋㅋ
•••답글
익인84
익인87
익인96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101
말그대로 아이린 성별이 여성이라서 갑질녀 라고 칭한거 아녀? 저게 왜 여혐 단어야?? 궁금해서
•••
익인102
ㄹㅇ ㅇㅇ녀가 왜 여혐단어야....?볼때마다 이해안감...
•••
익인101
그치 ㅇㅇ녀 ㅇㅇ남 딱히 혐오 단어같지 않은데.... 여자 전체한테 하는 말도 아니고 특정 인물한테 사용한건데 굳이 따지자면 이것도 억지이긴 한데 ㅋㅋ 아이린 혐오 발언이겠지 여혐은 아닌듯
•••
익인111
101에게
녀가 계집녀라는 한자에서 따온거라 그것때문인듯... 한자도 여자여라고 바꿔부르는데 계속 녀자 쓰는거 혐오적 표현이기는해...
•••
익인101
111에게
뭔 말이야....? 女 이게 계집녀라서 문제 된다는거..? 그렇게 따지면 여성(女性), 여자(女子)도 계집 녀자니까 문제되는거야? 설명 들으니까 더 이해안가기 시작했어...
•••
익인118
101에게
22
•••
익인116
아무래도 갑질남이라고 잘 안하기도하고 ㅇㅇ녀라는 단어가 거의 부정적인곳에만 붙어서 이미지가 그렇게된듯..
•••
익인101
그건 유명인 중에 갑질한 남자가 이슈된 경우가 없어서 그런듯 당장 성희롱으로 이슈 됐던 남연옌 중에서도 성희롱남 이렇게 불리는 경우도 본 적 있구.. 그리고 애초에 갑질녀가 여혐인 이유를 물어봤는데 갑질남이라고는 안한다는 건 무슨 연관성인지도 모르겠고...... 좀 더 타당한 이유를 듣고싶네
•••
익인116
101에게
나도 여혐이라고한거에 동의한적은없고 사람들이 이런이유에서 그렇게 생각하는거같다고 말한거라... 밑댓글읽어보니 쩍벌남도있고 성희롱남이라고도 한다하니 한성별만의 문제는 아닌거같아서 배워간다
•••
익인127
민폐남 이런 것도 있자나
•••
익인117
나는 말을 조리있게 못해서 인상깊었던 댓글 캡쳐해왔는데 이거 봐줬으면 좋겠어!
•••
익인101
저건 범죄 관련해서 성별 지칭을 공평하게 하느냐 안하느냐, 어느 성별에 더 포커스를 두느냐의 문제같고 ㅇㅇ녀 ㅇㅇ남이 혐오적 표현인지 아닌지에 대한 근거는 안된다고 생각해 말그대로 가해자 혹은 피해자의 성별이 여자라서 ㅇㅇ녀라고 칭한거고 남자의 경우도 마찬가지지 그리고 예시에 나오는 된장녀 는 ㅇㅇ녀가 붙어서 여혐 단어인게 아니고 된장, 김치라는 단어 자체에 여혐요소가 있는거라고 생각함 아니 말그대로 ㅇㅇ녀 ㅇㅇ남은 성별을 지칭하기 위해 쓰이는 접미사인데 이걸로 여혐이니 남혐이니 운운하는게 정말로 이해가 안가
•••
익인103
나도 궁금..이게 왜 여혐단어야...?여자니까 ㅇㅇ녀, 남자니까 ㅇㅇ남 아닌가.. 된장녀,된장남 그런말들영향인거면 그 말들이 잘못된거지 ㅇㅇ녀가 혐오 단어는 아닌거같은데..
•••
익인108
익인111
녀할때 녀가 한자 계집녀에서 따온거라 그것 때문인것 같은데 한자도 여자여라고 바꿔부르는 추세라 그런듯해
•••
익인124
한자 의미를 '설명'하는 표현이 잘못됐으니 계집에서 여자로 바꾼건데 그게 ㅇㅇ녀 쓰지말란거랑 어케 연결이 돼 익인이 말대로라면 ㅇㅇ여라고 표현하면 괜찮은건데 저 말은 아예 수식어에 여자를 나타내는걸 붙이지 말란거잖앙 그게 이해가 안된다는거고..참고로 여자 여라고 바뀔때 사내 남이라 불렸던것도 남자 남이라고 바뀌었어 뫼산 메산 이런것도 다르고..더 쉽게, 현재 시대에 맞게 전체적으로 수정 들어간걸로 앎 그래서 계집녀만 그런 이유로 바뀌었다고 보긴 힘들지
•••
익인104
자글방 아님?
•••
익인109
뭔 여혐이야 저게
•••
익인111
ㅇㄷ
•••
익인112
어휴 좀 ... 별게 다 ...
•••
익인123
ㅇㅈ...별걸 다 꼬아서 보네 꽈배기도 아니고...
•••
익인133
엥 그럼 여잔데 뭐라해...?
•••
익인5
남자가 갑질했으면 갑질남이라구 적었을거야.....
•••
익인134
여자니까 녀라고 하지 그럼 뭐라해야돼,,,?
•••
익인135
ㄹㅇ 별게 다...미녀할때 녀도 계집 녀니까 여혐이야??
•••
익인139
와 띵언이다
•••
익인141
ㅇㅈ
•••
 
2개월 전
익인6
광고에서 제일 민감하게 반응하는게 이미지니까
•••답글
2개월 전
익인7
위약금 장난 아닐듯;
•••답글
익인75
이러면 아이린측에서 위약금 내야해?
•••
익인78
웅 계약금 2-3배 물어야할껄?
•••
익인75
신기하다...ㅠㅠ그거 아이린이 배상해 스엠이배상해?
•••
익인83
그건 아이린이랑 스엠 계약에 따라 다르겠지?? 일단 스엠이랑 크리니크가 계약했으니 크리니크한테는 스엠이 물고 스엠이 모델에게 청구하거나 해야해
•••
2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129
222직원들 안쓰러ㅠㅠㅠ
•••
2개월 전
익인9
당연한 거 아닌가
•••답글
2개월 전
익인10
당연하지 이미지가 생명인데 광고는
•••답글
2개월 전
익인11
당연한거지
•••답글
2개월 전
익인13
빠른 손절 해야지 민폐다 진짜
•••답글
2개월 전
익인14
광고는 ㄹㅇ어쩔수없음...실검에 광고모델 인성 뜨는판에...
•••답글
2개월 전
익인15
손절하지 그냥 싸가지가 없는게 아니라 갑질이니까... 우리나라 갑질에 디게 예민하잖아
•••답글
2개월 전
익인17
당연한건데
•••답글
익인21
2 아이린 갑질해서 광고 뗀다는데 지 마음이 왜 그래
•••
2개월 전
익인18
00녀 여 혐 단어인데 지양하면 안 되나 차라리 갑질돌이라 부르자..
•••답글
익인32
익인34
익인37
55 갑질돌이 맞지
•••
익인61
익인62
익인63
익인73
익인77
익인85
익인91
익인94
익인106
지나가다 왜 여혐단어야?
•••
익인108
22 나두.. 여자면 녀 붙이고 남자면 남 붙이자나
•••
익인110
갑질남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없잖아 우리가 일상에서 김치 '녀'라는 단어는 써도 김치 '남'이라는 단어는 쓰지 않는 것처럼 이런것도 그런 게 아닐까??
•••
익인106
그런가? 난 칭구중에 진짜 김치남있어서 그냥 남 붙이는데 다른 사람은 안그러나보네
•••
익인115
남자는 남붙이던데,, 쩍벌남 모 이렇게
•••
익인111
그거 아마 녀라는 한자 자체가 혐오표현이라 그럴걸?? 계집녀라고 낮춰부르는 한자였는데 여자여로 바뀌었잖아 그래서
•••
익인121
녀랑 여는 그냥 두음법칙 차이 아님? 똑같은 한자인데 계집 녀에서 여자 녀로 바꾸기만 한 거
•••
익인125
ㅇㅇ녀라는 단어는 예전부터 쉽게말하고 쉽게 생성됐잖아..ㅇㅇ남은 미러링하면서야 점점늘어난거고...그래서 여혐단어맞다생각해
•••
익인132
이게 맞음 ~남은 미러링의 결과이지
•••
익인126
왜 여혐 단어야?
•••
익인128
14 갑질이라는 것과 아이린이 여성이라는 건 전혀 상관없는 두가지인데...
•••
익인130
익인138
익인142
갑질돌은 그 그룹 전체를 칭하는 것 같아서 더 그런데 나만 그런가...?
•••
익인143
 
2개월 전
익인19
그렇게 안 하면 클리니크도 거기 갑질회사 아니냐고 몰아갈 듯
•••답글
2개월 전
익인20
광고계는 이미지가 진짜 중요하긴 하지...
•••답글
2개월 전
익인22
광고는 이미지가 전부라서ㅋㅋㅋ,,,
•••답글
2개월 전
익인23
에효 회사 안타깝
•••답글
2개월 전
익인25
역시 광고가 빠른 손절 일순위인듯
•••답글
2개월 전
익인26
근데 진짜 이제 광고보면 저것도 스탭들이 다 비위맞춰주고 성질 받아주면서 찍은거겠지.. 이런 생각밖에 안 들듯
•••답글
2개월 전
익인27
갑질모델을어케쓰겠나싶기도하고 ㅜㅜㅜㅜㅜ것도 화장품인데ㅜㅜㅜㅜ
•••답글
2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30
올리브영 직원같앙
•••
익인30
짱구프사에 옷이 올리브영 알바생옷이거든 알바생들끼리 얘기하는거가탸
•••
익인40
아ㅋㅋㅋㅋ 뜬끔없는데 짱구프사분 옷 올리브영옷인거 알고보니까 웃기다 인장 센스있네
•••
글쓴이
ㅇㅇ 올리브영 직원 맞아
•••
2개월 전
익인31
위약금은 그럼 에셈이 다 물어?
•••답글
익인68
엥 크리니크가 무는거 아니야? 계약기간 도중에 안한다고 했으니까
•••
익인69
근데 귀책사유가 모델한테 있는데도 크리니크가 다 물어?
•••
익인68
찾아보니까 이미지 손상이 되면 소속사에서 무나봐
•••
익인69
아하 그렇구만....참...ㅠ
•••
2개월 전
익인33
그치 더 손해보기 전에 얼른 해야지
•••답글
2개월 전
익인35
크리니크 제품 좋은데...제품이 너무 아까워
•••답글
2개월 전
익인36
일차리 빠르넹
•••답글
2개월 전
익인38
당연한건데
•••답글
2개월 전
익인39
당연한 수순...
•••답글
2개월 전
익인41
당연한건데 진짜 무섭다ㅋㅋㅋㅋㅋㅋ
•••답글
2개월 전
익인42
온라인은 이미 내려갔더라
•••답글
익인42
포카도 회수 조치 들어왔대
•••
익인122
와우
•••
2개월 전
익인43
그럼 크리니크 모델 누가 될라나
•••답글
2개월 전
익인44
인스타는 아직 안내린건가?
•••답글
2개월 전
익인46
광고계 진짜 빠른거같음
•••답글
2개월 전
익인47
광고는 이미지가 생명이라..
•••답글
2개월 전
익인48
뭘 마음이 그래 ㅋㅋ 인과응보 이지
•••답글
2개월 전
익인49
2개월 전
익인50
인수타는 왜 그대로잇지?
•••답글
2개월 전
익인51
다음엔 좋은 모델 만나길...
•••답글
2개월 전
익인52
헉 크리니크 호감이넹
•••답글
2개월 전
익인53
당연한거...
•••답글
2개월 전
익인54
나같음 사과문 올라오고 1초 뒤에 내림
•••답글
2개월 전
익인55
광고는 그 배우 이미지를 사는거라 어쩔수없징
•••답글
2개월 전
익인56
인과응보 당연하다고 생각
•••답글
2개월 전
익인57
절대 안사지
•••답글
2개월 전
익인58
2개월 전
익인59
크리니크 떡상하십쇼
•••답글
2개월 전
익인60
마자 어제 저녁에 긴급공지로 아이린 연출물 떼라고 올라와져있더라 ㅠㅠ
•••답글
2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89
여태 평등했답니다....
성별조장 하지 마세요 인티규칙 위반으로 알고있습니다.
익인64께서 남자연예인들은 주로
도박 이나 약물 로 물의를 일으켜서 잘 모르시는거같아 댓글답니다
갑질논란 있던 남자연예인 들은 주로 중견연예인이라 잘 모르실수도 있겠죠
중견연예인이 크리니크 같은 모델은 안하니까요

•••
익인64
글끝까지 읽어줘요ㅎㅎㅎㅎㅎ 아이린 갑질이 나쁘단 뜻입니다
•••
익인89
팬 이시라면 이러는게 오히려 도움안되요
아니시라도 성별갈등 조장이라 인티규칙에 어긋납니다

•••
익인64
삭제했습니다 팬은 아니에요 좋은저녁 되세요
•••
익인89
64에게
네..익인64님도 좋은주말 되시길바래요
•••
익인90
롯데리아, 은행 등 광고 찍은 분 논란 생기자마자 모든 광고 다 내려가던데요.
갈등 조장하지 마세요.

•••
익인64
글끝까지 읽어줘요ㅎㅎㅎㅎㅎ 아이린 갑질이 나쁘단 뜻입니다
•••
2개월 전
익인65
우리 매장도 사진 다 땠음...
•••답글
2개월 전
익인66
광고주 마음이 더 그럴듯ㅋㅋㅋ
•••답글
2개월 전
익인67
열일하시는군
•••답글
2개월 전
익인70
인스타는 왜 그대로지
•••답글
2개월 전
익인71
당연한 거지ㅋㅋ
•••답글
익인71
자사 이미지 실추시키는 모델을 누가 써ㅋㅋㅋ
•••
2개월 전
익인72
오... 내가 마케터여도... 빠른 손절할 듯
•••답글
2개월 전
익인73
회사만 불쌍 ㅋㅋㅋ..
•••답글
2개월 전
익인74
손절 빠르다ㄷㄷ...
•••답글
2개월 전
익인76
당연하지 뭐..
•••답글
2개월 전
익인79
2개월 전
익인80
헉 백화점에 ㅇㅇㄹ사진 걸려있늑ㄴ거보고 어 아이린이네 했는데 다 떼는구나,,
•••답글
2개월 전
익인81
앗.... ㅠㅠ 그럼 포스터 달라하면 즈시려나......
•••답글
익인82
포스터 달라면 주시긴 할것같은데...
•••
2개월 전
익인86
내친구야기서일하는데 전화와서 다 떼버리라햇대 ㅋㅋㅋ
•••답글
2개월 전
익인88
당연한 수순이지...
•••답글
2개월 전
익인92
와...그런데 이런 식으로 광고에 못 쓰게 되면 모델한테 위약금고 물고 그러나....???
•••답글
익인87
모델이 내야지
•••
익인93
그거 계약사항에 있을 걸? 아이린 잘못으로 이런 일이 발생했고 크리니크측은 아이린 모델로 썼다가 봉변 당한 거니까 아이린쪽에서 위약금 물어내야지
•••
익인92
그럼 이번일로 이미지만 실추된 게 아니라 실질적인 금전적 손해도 있구나...연예인은 특히 아이돌은 이미지가 재산 그 자체인 걸 실감한다
•••
익인119
원금의 몇배나 내야될걸 위약금...
•••
2개월 전
익인95
너무 많은 보이지않는 어시스턴트들이 마음에 상처입고 살았을 걸 생각하니 정말 마음 아픈데...누구한테 하소연도 못하고 얼마나 아팠을까. 말로 찌르는 건 평생 가요. 절대 안타깝지 않음. 아이린 다시 안 보고 싶어요. 갑질은 말이 갑질이지 당하는 사람의 영혼을 죽이는 일이에요.
•••답글
2개월 전
익인96
다행이네
•••답글
2개월 전
익인98
위약금 조항 김태희 같은 모델들은 아예 없다던데 아이린은 그렇진 않은건가???
•••답글
익인99
김태희가 유일하게 없다고 봤던거같은데 그 조항
•••
익인105
김태희는 애초에 광고계에서 굳건하게 신뢰받는 모델이니까 그간 논란 없이 최소 10 년 이상을 지속적으로 호감가는 이미지로 광고를 주름 잡아서 생긴 거지 아마 흔치 않은 조항일듯 애초에 김태희는 광고탑이니까 블루칩 이런 게 아니라 스테디셀러, 그 위 느낌?
•••
2개월 전
익인100
프라다도 내려가려나
•••답글
익인113
해외는 논란도 저세상 급 논란이던데 갑질 정도로는 타격도 없지 않을까...? 해외는 논란 스케일이 불륜/마약/갱 이런 경우도 적지 않게 있어서...
•••
익인120
프라다 한국지사 직원이 갑질 글 좋아요 눌렀긴 하더라
•••
2개월 전
익인107
자.업.자.득 이지 뭐 누가 그러니까 갑질하래 ㅋㅋㅋ
•••답글
2개월 전
익인114
당연하지 뭐.. 아이린이 광고하는 브랜드 = 아이린 이미지 인데..
•••답글
2개월 전
익인118
2개월 전
익인131
그냥 저거 올리브영에서 내린 거 아녀? 크리니크는 그대로인거같던데
•••답글
2개월 전
익인136
으 솔직히 얼굴보면 나도 모르게 인상찌푸리게됨 ㅠㅋㅋㅋㅋ
•••답글
양/음지 필터
현재 설정 : 전/전
번호카테고리
날짜조회
큰방 너네는 I'm so curious 하면 무슨 노래 생각 나?453 2:38 2729 0
엔시티 본인표출💚 하트시그널st NCT와 연애하기 시뮬레이션 12 💚 SEASON 2..25691 01.20 21:07 6226 186
엑소 여기평균 나이대 어떻게도ㅐ??340 01.20 16:54 1890 0
방탄소년단 윤석준 워더!!!276 01.20 18:45 3042 0
데이식스 헐 이거 완전 대박117 01.20 17:44 1012 0
 
76635726 런온 대사 진짜 심장 아프다 5:15 1 0
76635725 엑소팬들아 중국어 버전 노래들 k팀 멤버들도 부른거 맞지?? 5:15 1 0
76635720 베리베리 강민 이상형 5:14 14 0
76635719 재밌는글 읽고 싶은데 읽기 귀찮아1 5:14 7 0
76635718 어떤미래 들을 때마다 음원 발매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5:14 10 0
76635717 나도나도!! 공방 좀 봤던 인간의 실물후기 5:13 22 0
76635713 요한이 찐경규 촬영했대서 최근편 봤는데 개웃곀ㅋㅋㅋㅋㅋㅋ 5:11 10 0
76635712 마플 내 덕질은 2년짜리..1 5:11 26 0
76635710 자기전에 자장가(zz) 듣고자면 극락감 5:11 20 0
76635709 기현아 오늘도 좋은 하루2 5:10 20 0
76635708 음색 좋은 여돌에 언급 잘 안되는거 같아서....5 5:09 98 0
76635707 어떻게 십분만에 춤 배우고 이렇게 출 수가 있지 5:09 33 0
76635706 와 근데 최애는 진짜 최애구나...1 5:09 37 0
76635704 아오... 아이돌 영상 보는데 성인사이트 홍보하는 거 너무 역겹다5 5:09 78 0
76635703 아 왜 취향이라고 생각했으면서 진작에 안 팠지 5:09 20 0
76635701 아이돌 안무영상 추천해줄 사람11 5:08 56 0
76635700 승민앙1 5:07 14 0
76635699 세정님 터널 주찬님 문제아 진짜 좋아 힘들때 들어봐1 5:07 14 0
76635698 재현 실물 너무 궁금하다.....5 5:07 64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21 5:07 ~ 1/21 5:09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예잡 큰방의 인기글 l 안내
필터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