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83167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43
이 글은 5년 전 (2021/4/03) 게시물이에요
19살 고딩을 20대 후반 남자가 사랑한거잖아... 

뭐 진지한 연애는 20살 지나고 했다고 쳐도 좀 불편함 

 

++ 드라마에서 성인 되는 거 맞아! 근데 박수광(이광수)이 오소녀(이성경) 미자 시절 때부터 짝사랑한 설정이야~
대표 사진
익인1
그 둘 나중에 이어졌었나??기억이 안난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이어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웅웅 이어졌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광수가 어려서 좋아한게 아니니깐 괜찮다고 봐 서로를 이해해주는 관계라는 점에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현실에서는 사귀게 된 이유 다 떠나서 성인미자 커플 99퍼센트는 반대하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드라마잖.... 그리고 오소녀가 청소년 설정인게 청소년기 정신병 보여주려고 그런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쨌든 성인미자잖어~~~ 난 불편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성인 미자여도 잠자리가지는 장면 안나오고 광수가 계속 폭력이나 상황으로 오소녀 지켜주는 장면 나오잖아 소녀도 마찬가지고 ㅇㅇ 원조관계로 그려진 것도 아니고 각각 행동장애의 예시를 들려고 나이 설정을 그렇게 하고 치유하는 과정을 보여준건데 무조건 안돼 라고 할건 없다고 봄. 정신과 드라마로서의 특수성도 배제하면 안된다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아냐 내 의견도 무조건 안 된다는 건 아님!!! 나도 괜사 인생 드라마고 정주행 자주 하는데 그냥 관계성 특수성 그런 거 다 떠나서 성인 캐릭터를 미자랑 엮는 게 불편했던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때 그게 이성경이었나.ㅡ?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맞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드라마는 안봤는데 이성경이 미자안같아서 걍 넘어간것같기도ㅋㅋㅋ20대후반 미자자체는 오바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드라마 주제가 마음의병과 치유를 다루는 드라마라서 두 사람 나이설정을 그렇게 한거는 이해갔거든
근데 굳이 교복까지 입고 그래야했나 싶기도하고.. 오소녀 설정 자체가 약간 날라리? 그런느낌인데 교복까지 입으니까 더 너무 학생인걸 강조하는거같아서ㅜㅜ 그냥 품행장애(맞나..?) 여고생 이정도만 했어도 될 거 같은데.. 물론 후반부로 갈수록 여고생 느낌보다는 오소녀 자체의 느낌이 더 강했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막 드라마에 흔하게 나오는 그런 사랑보다 서로 정신적인거랑 마음의병을 치유해주는 그런 느낌이라 난 별로 안불편했음 스킨십 장면이 많이 나온것도 아니고ㅇ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성경이 염색도 하고 나오고 키도 크고 그래서 상대적으로 미자 느낌이 덜했나봄 그래서 사람들이 크게 생각 안했을수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현실도 아니고 드라만데 뭐 나는 상관없다고 생각함 성적으로 다룬것도 아니었고 정신적으로 다룬점이 훨씬 많다고 느껴져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드라마에선 학생이랑 선생도 연애하니까 크게 생각을 못했네.. 실제라고 생각하면 진짜 별로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여자애 나이 사실 성인 아니었나??유급당하고 그런거 아니였나?기억조작인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정신적으로 트루럽 외치면 지금 미자성인커플들이 외치는거랑 다른게 뭔가 싶기도하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사실 성인아니였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유급당해서 꿇은 설정인걸로 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님 공식 설정에 19세라고 나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오소녀 성인이었을걸,,???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야 19살 맞음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극중 미자에서 성인이 된거지 나중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 ㄹㅇ? 나 유급으로 기억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렇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학교 퇴학당한 19살 미자였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뭐 나는 딱히 보는데 불편함 못느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첨부 사진19살인데,,? 유급 아니고 퇴학이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난 뭐 불편하진 않았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먼가 학생같지 않아서 그냥 쟤는 품행이 안 좋은애 정도로 인식되서 그랫던고같음 그리고 교복도 별오 교복같게 생기지가 않앗엇음 ㅜ
그리고 일단 미자가 먼저 성인한테 플러팅 햇을걸??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먼저 한 게 중요한 건 아니라고 생각함 정상적인 성인이면 누가 먼저 플러팅하든 멈춰줘야되는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걸 누가 모르나~~~ㅎㅎ
애초에 극 중 내용 야기햇잖아
거기서 둘다 정신적으로 미성숙한 상태고 가장 걱정되는 스킨쉽 같은것도 서로 성인된 상태에서 진행되는데 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극 중에서 성교육관련해서 성인이 미자 제대로 성교육 시켜주라고 의사한테 말하고 치료받는 장면도 나오기도 하고 찐미자도 아니였고 ..
나는 미자성인 연애 정말 반대하는 사람이긴한데 극중에서 교복 입고 나오는 장면도 크게 많지도 않고 성인이 유급당한 거라서 뭐.. 극은 극으로 봐야지
물론 지금 이런 드라마가 나온다면 논란은 나겟지만 이미 몇년 지난 드라마라서
그렇다고 쓰니 입장도 이해못하는 건 아냐
그렇게 누군가 지적해주다보면 우리도 인식 못햇던걸 다시 생각해볼 수 있으니까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초반에 성인돼ㅇㅇ 클럽가고 그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빠른일수도 잇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무래도 소재가 그렇다 보니 불편하게 생각하는 것도 이해돼 ㅋㅋㅋ 나는 다양한 사람들의 사랑.. 뭐 그런 걸 보여주는 거 같아서 걍 잼따 하고 보긴했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나듀 재밌게 보긴 했는데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까 소녀가 고당이었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나이신경 안쓰고 봐서 그런가.... 전혀생각못함
걍 그드라마 자체를 정신적인걸로 봐서 그런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괜찮았어! 난 현실에서도 잠자리만 안가지면 별 생각없었을거야. 뭐 가스라이팅이나 데이트폭력한 것도 아니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 요즘 보고있는데 성인 맞던뎅 대사로도 나와 19살은 몇달전에 딱지 뗐다고 그런식으루 장기용이랑 클럽가고 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근데 소녀 19살 때부터 좋아한 거야 수광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성인되고 본격적 럽라된거 아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근데 남자가 여자 미자 때부터 좋아했다고 나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음 그것도 문제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그게 문제라고 말한건데 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렇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성인 때까지 기다린거면 문제 없는거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다린 게 아니라 여자가 호구 취급하면서 안 사겨준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성인 맞아 근데 돈이 없었나 암튼 뭔 이유로 계속 교복 입고다녀서 이광수가 원피스 사주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오소녀 미자 때부터 좋아했다고 박수광이... 그걸 말한거야 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광수도 정신적으로 아픈 역할이였고 사귄게 아니면 뭐 문젠지 모르겠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광수 역할이 정신적으로 아픈 거랑 미성년자 좋아하는 거랑 뭔 상관인지 모르겠네 나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것보다 삥 뜯고 전학생 패서 퇴학까지.....ㄹㅇ 학폭 가해자였네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OnAir 까비
6:41 l 조회 1
축구 상황 보면 인생의 진리를 다시한번 느낌
6:41 l 조회 8
OnAir 이렇게까지 우리 뜻대로 안되는것도 웃프다2
6:40 l 조회 22
OnAir 참가국수늘고 노잼축구된듯
6:39 l 조회 13
이따 우즈벡 경기 볼거임?
6:38 l 조회 13
정보/소식 실시간 크로아티아의 선제골 이후 대한민국 TOP 8 순위
6:38 l 조회 57
가나 입장에서는 지는게 더 이득이라던데?9
6:34 l 조회 88
현재 경우의 수 팀들 상황이 이래.txt
6:34 l 조회 52
OnAir 모드리치가 또 나왔어??4
6:34 l 조회 26
OnAir 막을 생각이 없네1
6:33 l 조회 16
OnAir 크로아티아 골 ........1
6:33 l 조회 27
OnAir 크로아티아 한 골 넣어서 가나 이기려고2
6:33 l 조회 63
OnAir 32강 접자 접어 끝났다2
6:33 l 조회 53
OnAir 와 틀자머자 크로아티아가 골넣음1
6:32 l 조회 23
OnAir 가나 골키퍼 주전 부상으로 다른 골키퍼 나왔는데
6:31 l 조회 24
나 뒤늦게 2세대 아이돌 재입덕하게 되엇는데 요즘 팬질 짹이대서야??
6:31 l 조회 12
편알할때 엔믹스나 에스파 노래 나오면 기분 좋음
6:31 l 조회 12
OnAir 근데 가나 이길 생각 없어보임
6:30 l 조회 39
최애 눈앞에 지나가는데 아무것도 못했어........3
6:27 l 조회 66
축협은 홍명보가 감독 계속 해야3
6:26 l 조회 3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