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835058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8
이 글은 5년 전 (2021/4/05)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큰방에 입덕하려고 하는 그룹, 간잽하는 그룹있는데 이게 맘에 안든다 저게 맘에 안든다 쓰는 이유가 뭐야? 

여기에 쓸 정도로 거슬린다는 거잖아. 나같으면 그냥 입덕을 안하거나 간잽을 끝낼거같은데... 입덕전이라 정도 안들었을테고 쓴 돈도 없을거아냐 

그냥 심리가 궁금해서....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큰방에 뭔 글이든 쓸 수 이ㅛ자너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쓰지말란거 아니고 무슨 심리인지 궁금한거라고 본문에도 써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고민하는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걍 한탄 아닐까 간잽중인데 그 그룹에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지만 일단 간잽은 하고 있고... 주어만 안 까면 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런 것도 있지 주어 안 까면서 간잽그룹이랑 비슷한 특징 가진 그룹 팬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덕질하나 알고 싶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가 눈에 걸려서 속상해 > ㄱㅊㄱㅊ 나도 처음에 그랬는데 입덕하고 나니까 사실 별 거 아니더라/난 본진이 너무 좋아서 그냥 흐린눈하는 중...ㅠ 이런 식으로 달리는 반응 보고 마음 정하는 경우도 꽤 있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입덕하는데 다른 사람의견이 중요하기도 하구나 신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짜 너무너무 한탄인게 덕질하고싶은 요소 100 못하겠는 요소 100 이래서 너무 답답..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걍 한탄이지 머 주어 깔수도 없고 누구한테 말할수도 없고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근데 생각해보면 이미 해외는 예전부터 해외콘에서 자국민 위주로 받은거 아냐...??
16:23 l 조회 1
에스파가 뉴진스 샤라웃한거 맞나
16:22 l 조회 9
엔시티 정우는 ㄹㅇ 생머리 잘어울리는듯
16:22 l 조회 6
유튜브 이 채널 고소 먹었으면 좋겠는데1
16:19 l 조회 72
GV 취소표 나오긴 할까...? 7
16:19 l 조회 30
내 포타를 누가 홍보한 것 같은데 11
16:19 l 조회 60
보넥도 멤버들 왼블 오블 이런거 확실한 편임...??2
16:18 l 조회 36
나는 아이돌 갠활중에 젤 노잼이고 나랑 안 맞는게11
16:18 l 조회 110
오세훈 나만 대통령 한번 할거같나6
16:18 l 조회 95
인기글 보고 스키즈 콘서트 공지 트윗 멘션 보는데 ㄹㅇ 가관임2
16:18 l 조회 58
사녹 56 57 언제 누를까
16:17 l 조회 31
알바 그만뒀던데 다시 연락했음ㅋㅋㅋㅋㅋㅋㅋ
16:17 l 조회 57
포타 시리즈 정주행할 때 5
16:17 l 조회 36
소녀시대 Light up the sky 랑 비슷한 노래 알려줄사람2
16:17 l 조회 14
티켓링크 동접.. 공기계 두개로 각각 다른 회차 들어가면 괜찮아?
16:16 l 조회 12
요즘 보는 예능이
16:16 l 조회 16
하...이브 주식.....8
16:16 l 조회 200
아니 요즘 ㅌㅇㅌ 추천탭만 들어가면 찰.스엔터 욕 계속 뜨네...2
16:15 l 조회 45
테런 캐캐체 퀼리티 무슨 일이냐 와20
16:13 l 조회 352
근데 왜 외국인들은 한국 콘텐츠 좋아죽으면서 혐한하는거야...??6
16:13 l 조회 8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