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85031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18시간 전 N리센느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55
이 글은 5년 전 (2021/4/12)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가스라이팅 당하면 저렇게 네가지가 없어지고 인성 파탄나?
대표 사진
익인1
아닝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 그리고 설령 괜히 화를 냈다 하더라도 다 사과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인성보단 한사람한테 지배당하는느낌 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ㄴㄴ전혀 아냐ㅋㅋㅋㅋㅋㅋㅋㅋ내 친구도 연애할 때 가스라이팅 많이 당했는데 다른 사람들한테 민폐끼치기 싫어서 혼자서 엄청 스트레스 받고 그랬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통제가 안되긴하지 주변에 당한사람 있었는데 진심 힘들었음 근데 걔를 탓할수도 없는게 진짜 사람이 미치는게 보였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뇨 난 오히려 멘탈 불안해서 남들한테 말 한마디도 못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ㄴ ㅋㅋㅋㅋ 절대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진짜 자기가 가스라이팅 당한 피해자여서 정신차렸으면 그떄 도와준 소속사 통수 칠생각 안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성적인 판단을 못할 수는 있다고 들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리고 사바사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ㄴ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사바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ㄴㄴ 그건 자기 성격이고 그냥 미치는거 아닐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음 그건 뭐라 말 하기가 좀.....사람마다 다르지 않을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솔직히 저런 류의 가스라이팅은 처음 봄 내가 본 피해자들은 본인만 고통스러워하고 오히려 남들 눈치 더 심하게 봤음 봤지 갑질하는 인간 ㄹㅇ 첨보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내가 본 피해자들은 내가 문제야 내가 다 잘못한 건가봐 하면서 더 숨어들어가고 울고 자책하고 소극적으로 변해갔었음 그래서 어이없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머 사람마다 다를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판단은 흐려질 수 있어
사바사인데 내가 당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이 들고 당할 당시에는 문제라고 생각을 못해 나중에 자각하고부터는 더더미치겠어 트라우마도 심해서 2년이 지났는데 여전히 그 트라우마에 갇혀서 나오지 못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자책해서 소극적이고 예민해지기는 해도 저렇게 다른 사람 살대로 행동으로 나오는 사람은 있을 수도 있겠지만 흔하지 않음... 일단 나는 그냥 내가 혼자 땅굴파고 숨어버렸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니요 오히려 자존감이 떨어지고 자책하고 스스로를 갉아먹게 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이성적인 판단이 안되는건 맞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도 이런거 첨봄 아까 이런글 썻는데 욕만 먹엇음 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이성적 판단이 안되고 가스라이팅 가해자에 의해 조종될 수 있어 진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다 그러진 않음 근데 가능은 하더라 내가 아는 사람도 비슷하게 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다는 아닌데 가끔 저런 경우가 있기도함 그냥 시키는대로 하는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일단 나 당한적 있는데 사바사겠지먼 난 안그랬어.. 오히려 뭔일 있으면 무조건 내탓 불편한 상황이라도 다 수용하려고 하고 따지지 못하는 성격으로 되버림 진심 스스로 자책 계속하고 그냥 자아를 잃어간다고 보면 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같은 일을 당해도 서로 다른 반응이 나오는게 당연한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피해자 반응은 가지각색인거임 피해자가 고정된 반응을 보일리가 다 다른 사람인데(지금 논란인 사람 옹호 아님 걍 일반화는 의미 없다는거)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오늘 축구 불안하다...
9:02 l 조회 1
그래 뭐 라인업은 감독의 권한이니 손벤치 그렇다쳐 그럼 황선발은 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02 l 조회 1
아무리봐도 이분들 닉주디의 근본같음
9:01 l 조회 1
네페 멤버십 쿠키로 받고 있는데 요즘 웹소 웹툰을 안봐서
9:00 l 조회 3
오늘 축구 리센느랑 플레이브 같이보기도 있습니당
9:00 l 조회 3
ㅂㅟ 연기 옛날에 했었다는게 ㅈㅂ많이 붙는 얘기야?
9:00 l 조회 14
멕시코전 오프사이드 나왔던거 대부분이 설영우였음
8:59 l 조회 14
조규성 선수 키 진짜 크구나1
8:59 l 조회 18
다른건 모르겠고 설영우는 진짜 걍 100% 인맥축구임;3
8:58 l 조회 39
피마원 토이스토리 콜라보 케이스 살말? 7
8:58 l 조회 16
옌스는 분데스리가에서 언제 벤치로 밀려도 안이상한 실력임
8:58 l 조회 21
나 축알못인데 질문있음4
8:58 l 조회 31
딱 10키로만 빼고 싶다1
8:58 l 조회 10
다들 뭐먹으면서 볼거야1
8:58 l 조회 16
온몸에 빨간 점이 생기기도 하고4
8:57 l 조회 28
자기가 불만 토로하는건 정당한 의견이고1
8:57 l 조회 19
멕시코를 비겼으면 오늘 편한 경기였을텐데
8:57 l 조회 18
도쿄 항공편 뭐가 나을까??
8:56 l 조회 23
이거 무슨 로코드 포스터 같다ㅋㅋ
8:56 l 조회 21
인맥축구 언제까지 할건데
8:56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