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85071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샤이니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834
이 글은 5년 전 (2021/4/12) 게시물이에요
키워드 알림 방지가 된 글입니다

[잡담] 김정현-서예지 문자 중에서 제일 어이없던 거 | 인스티즈 

'서주현' 찍는 타임이라~ 이 부분 

안 친한 배우 이름을 '씨' 호칭도 없이 막 부르는 건 대체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다 서현이 훨씬 선배인데 진짜 무례하다 

스탭들 막 부르는 건 더 말할 것도 없고
대표 사진
익인1
인성..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그 생각했어 친하지도 않으면서 서주현이 뭐야 서주현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개인적인 문자에서의 호칭까지 왈가왈부하고싶지는 않아.., 그거 말고도 무례한 행동 많아서 그거로만 말하고싶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33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람마다 생각이 다른 거니까
난 "같이 일하는데 친분은 없는 사람" 얘기를 할 땐 호칭을 붙여주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쓰니랑 같은 의견 ㄹㅇ 게다가 활동명부른것도 아니고 본명을 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44 사적인 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55 나도 친구랑 카톡할땐 부장새끼 이래서....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물티슈 벅벅이 진짜 충격적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77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888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99 이건,, 개인적으로 말하는거라서
본명을 이상한 별명으로 말한것도 아니고 그냥 본명 그대로 말한거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1010... 나도 뒤에선 선배나 교수 이름 막 부르는데 딱히 악감정 있는건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11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12 생각이 다 다르겠지만 초점 둘만한 건 아니라고 느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1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14 별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16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인성..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둘다 또옥같뉑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ㄴㄷ 공감 뭐 진짜 둘만의 카톡이면 모를까 공개된 마당에 지적할 수 있다고 봄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카톡할때 호칭 안붙여??? 당연히 붙이지않음? 몇년 선배를 걍 이름 석자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배우 커리어는 김정현이 더 길지 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니 서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웅웅 몰랏당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보통 배우 커리어보다 연예계 데뷔를 따지지 선후배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건 동의 못 하겠당...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연기 안 하는) 가수들이 배우분들 보고 선배님 하는 건 뭔데...?
반대로 배우들이 가수들이나 개그맨들에게 선배님 하는 건 뭐고?
선배 호칭은 커리어보다 누가 먼저 데뷔했느냐 따진다는 거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유재석도 싹쓰리에서 가수들보고 선배라고 했어.직종 선후배가 먼저인줄알아. 잠깐 프로젝트처럼하는거 아니라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8에게
?? 그건 유두래곤이 연습생이었다 막 데뷔한 신인 부캐 컨셉이라서 그렇잖아,,,,
실제로 아이돌들 다 유재석한테 선배님이라고 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서현이 먼저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웅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배우커리어도 연예계 데뷔도 다 서현이 먼저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차라리 여배우 여주 이런식으로 얘기했으면 이런 얘기 안 나왔지 뭐 선배님 ~씨까진 아니더라도 다들 직급같은건 붙이잖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말 당연히 나올만 하지 서현을 실제로 막대했으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앞에서 잘해주고 지들끼리 뒷담화할때 뭐라고 부르느냐 이건 상관없어도 앞에서 막대하고 뒤에서도 저렇게 하대하는거 보면은 아무래도 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건 서예지 눈치보는거아닌가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정보/소식 [속보] 월드컵 결승 중계 못한다? JTBC "잘못된 정보, 결승까지 중계"
9:55 l 조회 1
요새 제베원 천안즈가 제철임니다
9:54 l 조회 4
영통팬싸가 450이구나4
9:54 l 조회 19
제니 이때 모자안에 뭘썻길래
9:54 l 조회 9
청년 도약 계좌 한 익들 미래 적금으로 갈아탐 ??2
9:53 l 조회 21
사촌언니네 부부합쳐서 6억있다는데 많은거임?7
9:52 l 조회 43
근데 극우만 유독 욕을 먹네11
9:52 l 조회 57
미용실가서 머리 컷트하는김에 앞머리 조금만 다듬어 달라고하니 처피뱅됨3
9:51 l 조회 20
홍명보 감독 언제까지하냐?
9:51 l 조회 6
오늘 날씨 엄청 선선하고 좋네1
9:51 l 조회 17
삼성전자야 사랑해
9:50 l 조회 45
저 당사자는 팬들이 지금 피의 쉴드 치고 다니는걸 알까 ㅋㅋㅋㅋㅋ5
9:49 l 조회 89
내일 윤정한이 온대,,,,7
9:49 l 조회 92
티켓팅 질문 무통장입금해서 예매하고 메시지받으면 1
9:49 l 조회 9
빠순이 단합력 게임판남자들보다 못함15
9:48 l 조회 91
천연위고비 왜 맛있지2
9:47 l 조회 54
연예인들 소속사 나가고 사고치는것보면3
9:46 l 조회 64
배우들도 로코찍는동안엔 걍 단기연애하는 감정아닐까?7
9:46 l 조회 102
속상하고 싫으면 탈빠하라는데 그면 450 돌려조라2
9:46 l 조회 88
일본 월드컵 관중 청소로 칭찬받으니까 일녀들 일침 개웃김ㅋㅋㅋㅋ3
9:45 l 조회 7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