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266952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프로듀스101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26
이 글은 4년 전 (2022/1/05) 게시물이에요

[잡담] 아이돌은 노래가 먼저다 vs 춤이 먼저다 | 인스티즈 

난 1
대표 사진
익인1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래도 가수자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닥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노래가 기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가수니까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댄서나 안무가면 모르겠지만 노래를 불러야 하는 직업이니까 노래를 안 하면 가수가 아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1 가수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당연히 1 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뭐가 먼저일게 있나 둘 다 너무 중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가수니까 노래를 잘해야 한다고 하지만 그냥 가수 아니고 아이돌이면 노래만큼 춤도 잘해야 되는거니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노래 진짜 심각한거 아니면 .. 난 2 퍼포가 좋아야 관심 생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둘중 하난 무조건 못하는거라 생각하면 1이긴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가수니까 무조건 노래는 기본이라고 생각해서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엥 당근 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이돌도 가수니까 당연히 노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1 가수잖아 음악방송에서 무대를 하면 노래를 잘해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춤만 중요시 여길 거면 그냥 댄서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당연히 노랜데 저 영상에 나오는 노래주장하는애는 이전행동이있어서 좋게안보임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1 노래지 춤은 잘하면 더 좋은거지 그냥 기본만 해도 돼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난 둘다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1 아이돌 가수로 인정 안해준다고 빽빽거릴 때는 언제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1 그래도 가수인데 노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닥 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노래. 일단 가수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당연 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가수가 왜 가순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난 혼자 나갈 거라면 1인데 그룹으로 단체로 나오는 거면 2라고 생각함 2를 완성 시켜놔야 1에 귀가 이끌려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솔직히 안무 엉망이면 걍 보컬리스트 좋아하지 굳이 아이돌 안 좋아할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둘다 중요함 뭔 가수타령이야 ㅋㅋㅋ ㅠㅠ그럼 래퍼가 노래못하면 이상한건가 노래랩 둘다 해야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2 아이돌이 노래만 하는 가수는 아니니까
솔직히 그룹 합 위해서는 안무가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근데 걍 둘 다 중요해보이는데ㅋㅋㅋ 솔직히 팀이니까.. 적당히 못하면 묻힐 수도 있고.. 근데 튀면 민폐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노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당연히 가수니까 노래가 먼저 아닌가 춤은 잘하면 좋지만 못해서 튈정도만 아니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1 노래 불안하면 춤 안보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1이 당연히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요즘 음방 보면 ar,mr 잘 되어있어서 2인듯.. 녹음만 어떻게든 잘하면 뭐.. 무대보면 춤 못추는게 더 눈에 거슬리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1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무대 중에 노래 못하면 춤이고 뭐고 안 보임ㅋㅋㅋㅋㅋ 근데 춤 못춘다고 노래 실력이 안 보이는 건 아니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둘다중요하지만 1이 더 먼저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1 노래.. 노래좀해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음 우선인 건 잘 모르겠다 걍 둘 다 중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가수인데 당연히 1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근데 노래잘하는데 춤뚝딱이는것보다 노래못하고 춤잘추는사람이 더 인기 많은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22 노래는 파트 안주면 되는데 춤은 수납하기 어렵구 소수때문에 퀄리티 포기할 수는 없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둘다 중요하긴 한데 저 경우에는 난 2
보통 저런 경연프로그램은 무대를 단기적으로 준비하는데 나는 단기적으로 하는거면 노래보단 춤을 연습하는게 훨씬 더 이득이라고 생각하거든...
노래는 춤에 비해 좀 더 장기적으로 노력해야 결과가 드러난다고 생각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1 노래가 있어야 춤이 따라온다고 생각해서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내년 소시콘만 기다려
19:01 l 조회 2
라이즈 투표 선착 이벤트 참여하고 아메리카노 받아가세요
19:01 l 조회 2
리센느 리마인 라이즈 투표완🫧
19:01 l 조회 6
아니 성한빈 화보
19:01 l 조회 9
헐 유병재 라방에 원이랑 미나미 나오네
19:00 l 조회 6
❗️라이즈 엠카 투표 다계정 이벤트도 정상 영업 중❗️
19:00 l 조회 14 l 추천 2
원도어 라이즈 투표 완🧡🩵
19:00 l 조회 4 l 추천 2
원도어 라이즈 투표완료🩵2
19:00 l 조회 11 l 추천 3
제로즈 라이즈 투표완💙🧡
19:00 l 조회 12 l 추천 2
리오부인 라이즈 투표한 거 놓고 가용🏎️🧡2
19:00 l 조회 11 l 추천 2
유애나 라이즈 투표 인증💜1
19:00 l 조회 9 l 추천 2
라이즈 화이팅하세용!💚🧡💚🧡
19:00 l 조회 7
유독 남자한테만 인기 많은 여돌 특징이 뭘까?2
19:00 l 조회 22
끄악 빅뱅 일예 드가자
19:00 l 조회 11
빅뱅 몇번이야?6
19:00 l 조회 37
앤더블 팬 라이즈 투표 완💚💚4
19:00 l 조회 14 l 추천 7
뭐야 라이즈 투표 어떻게 해 줘!?!?!?10
18:59 l 조회 54 l 추천 1
듀듀가 라이즈를 응원합니다8
18:59 l 조회 33 l 추천 6
치즈추가한 엽떡 야르하지2
18:59 l 조회 18
헤테로커플은 키차이 어느정도 있는게 예쁜데 1
18:59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