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26707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16시간 전 N리센느 4일 전 프로듀스101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75
이 글은 4년 전 (2022/1/06) 게시물이에요
얘랑 덕질적으로 너무 잘 맞음 

얘랑 나랑 본진 완전 다른데 덕질적으로 잘 맞아 

중딩때부터 친구해서 성인 되고도 계속 친군데 

같은 학교 다닐 때 빼고는 덕질할 때만 연락함 

(드콘이라던가 단체콘?이라던가 덕후들이 꼭 가야하는 어쩌고 이런거 생겼을 때) 

근데 얘가 진심 성격 진심 안맞거든 

어느정도냐면 만날 때마다 진심으로 싸움 

진심 ㄹㅇ 덕질때문에 만나는거 

대체 이게  

그리고 얘 본진 팬덤이랑 내 본진 팬덤이랑 사이 개차반 

서로 본진 얘기 할때는 동태눈깔로 들음 

쓰고 보니까 더 이상한관곈데 대체 어떻게 연락하는가지 

덕질 얘기라 여따 썼는데 길잃이면 말좀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성격이 안맞는데 어케 덕질 쪽으로 맞지..? 오프 다니는 그런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뭐라해야되지 돌판에 이렇게까지 길게 있고 깊이 아는 사람만이 통하는게 있는 느낌이라 해야되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ㄹㅇ 난 덕질 메이트여도 성격이 아예 안맞으면 힘들어서.. 인연 못이어감 근데 그렇게 오래 안거면 이젠 서로 ㄹㅇ 혐관인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혐관이란말 킹받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그래 딱 노답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혐관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맛집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돌앗냐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잠만 개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혐관은 못참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냥 안 만나는게 났지 않아? 덕질 메이트는 또 만들면 되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생각도 해봤는데 진짜 만나서 개빡쳐도 사이가 편해서? 서로 만나는듯 2n년동안 한번도 덕메를 만들어본적이 없어서.. 진짜 이김에 한번 만들어볼까 오만번 고민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는 관계다 난 걍 잃어도 괜찮은 친구니까 설렁설렁 만날거같당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내가 딱 이 사람 만나러 갈 때 하는 생각이야 잃어도 괜찮은 친구니까 설렁설렁 만난다 근데 애도 같은 생각하는듯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만날 때마다 싸우는데 계속 만나는 게 신깈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만날 때마다 개빡침 진심 근데 나도 신기함..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미운 정도 정이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 정이 들다니.. 이게 정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1년에 한번씩 크게 싸우는데 덕질하는 스타일이 비슷해서 계속 연락하능 친구있어 일상적인 부분은 개싸우는데 덕질 또 너무 잘 맞앜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드디어 찾았다 나를 공감해주는 익 덕질하는 스타일 비슷한거 ㄹㅇ 아니 이게 진짜 성격으로는 개차반나도 덕질이 맞아서 돌겠다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는 이제 너무 많이 싸워서 서로 기분 안 좋으면 잠수 타다가 덕질할 때만 연락하고 잠수타고 연락하고 이거 반복 중
얘랑 너무 잘 맞아서 다른 덕메는 못 사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나도!!! 우리는 덕질 하고 헤어지는 순간 연락안함 그 다음 연락은 둘 중에 한 명에 덕질 관련해서 가고 싶은 곳 생겼을 때!!! 진짜 덕질하려고 만나는 사람이랑 덕질적으로 잘 맞는데 실제로도 오랫동안 친구(편한사이)다? 너무 편해.. 맨날 서로 쥐잡듯이 싸워도.. 공감해주다니 너무 고맙고.. 고마워 익..💚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랒페스 숑석 포타 하나만 찾아줘 제발
7:11 l 조회 1
와 리센느 뭐임 태연 만찬가 리메이크가 강나미에 올라오는데
7:11 l 조회 6
정보/소식 이펙스 백승, tvN '최애의 사원' 합류…아이돌 태오로 연기 변신
7:10 l 조회 6
리쿠 너어어어무 귀여워
7:09 l 조회 4
스카나 종합재수반에서 공부할때 이어폰 오픈형 쓰는거 에바임??
7:05 l 조회 9
치킨집들 축구하는날에 일찍여는거 뭔가 귀여움
7:02 l 조회 16
정보/소식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Devil by the Window',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 추가
7:00 l 조회 8
슴 그룹은 세대별로 음악적 스타일이 비슷한듯2
6:59 l 조회 39
알바면접볼때 지각안하고 열심히 할테니까 뽑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말 하는게 좋아?4
6:57 l 조회 37
OnAir 네이마르 귀걸이 뭐임..?
6:43 l 조회 33
그냥 연성하고 싶어서 그림 배우고싶은데4
6:38 l 조회 28
드림 형들 요즘 지성이랑 일화보면 그냥 육아임
6:36 l 조회 32
다들 보통 몇시에 자??2
6:25 l 조회 44
정보/소식 HYNN 박혜원 대한민국 vs 남아공 사전공연 초청가수
6:23 l 조회 82
최애 비활땐 헤어 의상 비주얼 폼 좋아서 유입도 많은데4
6:14 l 조회 124
뭔가 이번에 특히 전,후반 시작 극초에 터지는 골이 많은 거 같은데1
6:03 l 조회 38
남아공 작정하고 나올 거 같은데 무서움2
6:02 l 조회 153
밤샜네1
5:57 l 조회 36
OnAir 스위스 승!! 우리나라 남아공 이겨서 올라가면 캐나다다 32강3
5:56 l 조회 182
근데 일본가서 그 지뢰계들 찍으면서 가루랑 비교한 씬
5:55 l 조회 4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