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32081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이창섭 라이즈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7
이 글은 4년 전 (2022/3/08) 게시물이에요
자작곡 구경하다가 갑자기 궁금해졌어..유이사처럼..아니면 공용으로 있나...작업실관련해서 이런거 말한 가수 혹시 있어??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궁금 .. 옛날에 조이거 자기 작업실이라고 꽃 벽지로 도배한거 본거같은데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본진 개인 작업실 있다고 했는데 그게 개인 사비로 하는건지, 회사 제공인진 모르겠어...!
물론 어디에 있는지도 모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개인작업실 말할 때 보통 회사에 대한 뉘앙스 잘 없던거 같음.. 보통 마련했다. 끝.. 아니면 작업실 가서 작업하고 왔다 끝.. 물론 정확힌 모르지만 내본진은 같이 쓰는 경우도 많아서. 슴작곡팀이랑 같이 하면 슴작업실일거같은데 그냥 친구들이랑 작업할때가 많아서 개인거가 있으면 사비일거 같던데.. 소속사랑 연결될거란 생각 못해봤어. 개인작업실 없을땐 대여해서 쓸거같은데 보통 그게 불편하니까 갠 작업실 만드는거고.. 갠작업실을 소속사가 해주려면 곡 프로듀싱을 본인이 다 하는 경우밖에 생각 안나고 또 그러려면 결국 장비도 좋고 해야돼서 지원을 다 해주기엔 좀 그럴거같은데 앨범 작업 같은걸 일반적 장비로 하지도 못할거같아서.. 그냥 슴이 지원해주려면 작업실 대여가 현실적으로 낫지 않을까 갠작업실을 어떻게 지원해주나 싶어지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없을것같음
에셈에서 매번 전문적으로 프로듀싱하고 노래 만드는 아티스트도 없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슴에서 해주는건 개인은 없을 것 같고 공용 작업실은 있긴 있을것 같음 스터디룸 빌리듯이 쓸수 있게끔 해놓지 않았을까 연습실 사용처럼?개인은 걍 본인 사비로 할것 같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내돌 개인인스타 풀렸으면 좋겟다
2:52 l 조회 1
애플 뮤직이 음질 좋다는 거 난 잘 모르겠다…
2:51 l 조회 4
심괴보면서 자야지
2:50 l 조회 5
메시 은퇴한거 아녔어??1
2:47 l 조회 31
엔하이픈 파탈 트러블 노래 아는익4
2:45 l 조회 21
자소서 안쓰고 포타썼다 샤갈.. 2
2:45 l 조회 24
OnAir 손흥민이 저런걸 배워야하는데2
2:44 l 조회 61
OnAir 메시 진짜 갑자기 나와서 툭 차서 골넣네
2:44 l 조회 14
OnAir 아르헨티나에서 메시는 거의 신?으로 섬겨지지?1
2:43 l 조회 32
OnAir 오스트리아 왤케 험하게 하지
2:42 l 조회 13
OnAir 메시는 메시다1
2:42 l 조회 15
OnAir 아르헨티나 드루와 아르헨티나 한국 붙자
2:41 l 조회 17
OnAir 메시가 골 는거야?2
2:41 l 조회 38
내가좋아하는 얼굴상1
2:40 l 조회 61
OnAir 와 너무 멋있게.넣어서 헉! 함 ㅋㅋㅋ
2:40 l 조회 12
OnAir 메시 골 넣는거 보면 스무스해서 신기함ㅋㅋㅋㅋㅋㅋ1
2:40 l 조회 18
메시 지리네
2:40 l 조회 14
OnAir 와 아르헨티나 골 패스하는거봐
2:40 l 조회 18
OnAir 메시 축구하는거 이번 월드컵으로 처음 보는데
2:40 l 조회 24
아르헨티나 팀합 얼마나 잘맞는지 감도안옴
2:40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