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61464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드라마/영화/배우 영화 연극/뮤지컬/공연
멋진신세계 맨끝줄소년 강회장
김부장 내일도출근 참교육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55
이 글은 3년 전 (2022/12/26)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잡담] 내 기준 한국 드라마 중 최고로 좋았던 결말 | 인스티즈 

나는 지금도 김은희 작가 드라마 최고의 주인공은 싸인 윤지훈이라고 생각한다…  

 

엄청난 캐릭터와 결말… 

 

10년도 더 지났지만 여전히 잊혀지지 않음… 

 

진짜 마지막화 볼때 너무 충격받아서 입이 안 다물어지더라… 작품의 주제를 그런 방식으로 완성을 해낼 줄이야
대표 사진
익인1
ㅇㅋ 이번 기회에 정주행해볼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동백꽃필무렵.범인도 찾고 사랑도 찾고 마을에서 안정도 찾아서 좋았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이렇게 기승전결 딱 떨어지고 떡밥 회수 다하고 깔끔한 결말 첨 봐서 진짜 좋았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444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555 나 요즘 동백꽃 다시 보는데 이만한 드라마가 또 없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6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7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88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99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10 엔딩개좋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11 사람냄새 나는 드라마ㅠ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동백꽃 한번 봐야징 궁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1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1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ㅇㅈ 개오래됐는데 아직도 선명함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인정 나 진짜 엄청 어렷을 때 봤는데 이거 마지막화가 너무 충격이었어서 아직도 기억나 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의 아저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카이로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시카고 타자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신의선물… 진짜 충격이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엔딩 하면 마왕 생각남 내 생에 제일 충격 엔딩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ㅠㅠ 궁금하다 뭔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눈물 콧물 줄줄 흘리면서 엔딩 봤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마왕 ㄹㅇ 갓드... 가장 완벽한 새드엔딩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맞아 내용도 탄탄하고 엄이랑 주 연기 대박이었음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드덕인생에서 처음부터 엔딩까지 진짜 완벽하다고 생각하는 유일한 드라마가 마왕이야ㅠㅠ 엔딩까지 너무 좋았고 여운도 엄청났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ㅠㅠ 그래서 어릴 때 봤는데도 이렇게 어른 돼서도 이거 인생드로 뽑음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로맨스지만 질투의 화신,,,, 끝까지 드라마랑 잘 어울려서 재밌었어 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 나도 싸인 결말 너무 충격적이었어서 아직도 기억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와 진심 싸인 러브라인 억지로 안넣고 떡밥 회수 제대로 된 결말이라서 ㄹㅇ 내 인생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역시 장항준 김은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는 동백꽃 사랑의불시착…진짜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난 라온마…… 진짜 메리배드 엔딩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본지 오래됐는데 아직 결말 기억날정도로 충격적이었는데 또 너무 납득이 되는 결말이었어서 와... 우와... 하면서 봤었닼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는 카이로스.. 싸인은 어디서 다시 볼 수 있을까 나도 너무 보고 싶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웨이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공주의 남자... 진짜 갓벽 마지막에 나레이션까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공남 ㅇㅈ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ㅠㅠㅠㅠㅠㅇㅈㅇㅈ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진짜 인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나저씨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너의 목소리가 들려
내 인생작중 하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 드라마는 진짜 스포 당하면 안됨.. 물론 오래된 드라마라 알사람 다 알지만 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와 이거 어릴 때 그냥 가족 따라서 봤는데 대박이긴했음 시간나면 정주행하고싶을 정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사괜도 좋았음 갓벽
작씨들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이거 진짜... 마지막화가 충격이었음
어떻게 그런 생각을!!?!?(작가, 주인공 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물론 작가가 주인공을 써내는 거지만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ㅇㅈ 나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제목보자마자 싸인 외쳤는데 이게 나오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결말 완벽하다는 드라마봐도 딱히 공감 못했는데 싸인만 유일하게 인정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난 괜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그 남자의 기억법도 결말 좋았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난 갯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옷소매 붉은 끝동
정조와 의빈, 의빈의 죽음을 많은 국민들이 알고 있는 실존인물들의 사랑애기의 결말을
역사적 사실도 잘 살리면서 그들의 사랑을 슬퍼할 시청자들의 마음도 따뜻하게 잘 보듬은 결말이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333 나 옷소매 쓰러 들어왔쟈나ㅠㅠ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난 킬미힐미 ㅠㅠㅠㅠㅠ 아직도 여운이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난 비숲1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싸인은 진짜 너무 충격적이었어... 그런데 뭔가 1화부터 주인공이랑 함께 해온 사람으로서 주인공의 선택이 이해가 가는...? 암튼 싸인 이후로 그만한 충격을 안겨준 결말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옷소매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난 싸이코지만 괜찮아... 아 행복하다 하고 끝나서 눈물남..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난 미스터션샤인, 갯차, 너목들, 열혈사제 이렇게 결말 좋았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싸인... 어릴 때 보고 어찌나 충격먹었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아 어떤 결말이었는지 궁금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어라 난 두번 봤는데 왜 결말만 기억이 안 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ㅇㅈ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진짜 명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진짜 충격적이어서 헐..했던 기억 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난 회차에서 살인마가 망치들고 안녕? 했던것도 충격이었어ㅜ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난 미스터션샤인! 싸인 한번 봐야겠다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난 싸인, 파스타, 골든타임, 당잠사 최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하 이거 진짜 명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ㄹㅇ 나 누가 인생드라마 뭐냐고 하면 무조건 싸인 말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진짜 싸인을 처음 봤을 때의 충격은 아직도 잊지못함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스김부장 손나은 인스스
5:47 l 조회 34
사랑처방 45회 텍스트예고
5:42 l 조회 4
소지섭 소간지는 언제때쯤 생긴 별명이야?1
3:53 l 조회 92
드라마 다 못보는 익있어? 질려서? 영화는 좋아
3:48 l 조회 22
최현욱은 최근 드라마에서 왜 나이많은 배우랑 키스신 있던거야?5
2:55 l 조회 631
맨끝줄소년 대중보다 업계가 좋아할 스타일인듯 ㅅㅍㅈㅇ 1
2:48 l 조회 87
김부장 남훈이랑 민지 계속 나왔으면
2:29 l 조회 40
최현욱ㅋㅋㅋㅋㅋㅋㅋㅋ3
2:11 l 조회 559
맨끝줄소년 하루만에 다 봤는데 진짜 2
1:28 l 조회 429
요즘 드라마 볼거 왤케 많음3
1:09 l 조회 204
맨끝줄소년 끝까지 다 봄1
1:08 l 조회 73
굿파2 장나라 김혜윤 적대관곈가? 티저에 장나라가 저만 믿으세요 이러니깐 김혜윤이 아니,저를 믿으세요 이러는데6
1:07 l 조회 1007
맨끝줄소년 맨끝 줄 소년 혹시 설명 좀 해주라 그냥 단순 내용1
1:07 l 조회 349
강회장 아니 감독님 크씬 조연출 출신이시래
1:04 l 조회 144
대학전쟁 모든 게임 다 못하겠는데 시그널수사는 개재밌을거같음
1:04 l 조회 6
김부장 ㄹㅇ 쌍팔년도 드라마같다
0:56 l 조회 135
약한영웅 디피 둘 다 한준희 감독이구나
0:51 l 조회 43
이준영 오늘 좀 천강 밑에서 구르고 구르면서 낭만 없는 일 10년쯤 한 금성제 같았음1
0:51 l 조회 97
멋진신세계 9화에 차세계 감정선이 이해가 안도ㅑ..5
0:39 l 조회 191
얼평 당했을때 팁 있음?14
0:37 l 조회 461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