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75499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881
이 글은 3년 전 (2023/4/25)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마플] 르세라핌 로살리아 참고했다고 말 나오는 것 정리 | 인스티즈 

[마플] 르세라핌 로살리아 참고했다고 말 나오는 것 정리 | 인스티즈 

 

 

1.뮤비에 나와있는 고양이 헬멧쓰고 질주하는씬 

좌- 로살리아 SAOKO MV (22년 2월 4일) 

우- 르세라핌 FEARLESS MV (22년 5월 2일) 

 

 

 

 

 

 

 

2.머리자르는 퍼포먼스 

좌- 로살리아 motomami tour (22년 9월 18일) 

우- 르세라핌 SBS 가요대전 (22년 12월 24일) 

 

 

 

 

 

 

 

3. 

좌- chicken teriyaki (22년 2월 25일 발매) 

우- antifragile (22년 10월 16일 발매) 

 

 

 

 

 

 

 

 

 

4. 비트랑 창법  

 

 

 

 

 

 

 

 

 

 

 

 

 

[마플] 르세라핌 로살리아 참고했다고 말 나오는 것 정리 | 인스티즈 

 

 

 

참고로 데뷔곡인 피어리스 또한 표절논란있음 

 

 

 

[마플] 르세라핌 로살리아 참고했다고 말 나오는 것 정리 | 인스티즈 

[마플] 르세라핌 로살리아 참고했다고 말 나오는 것 정리 | 인스티즈 

 

로살리아가 입은거랑 브랜드까지 똑같다고 함
12

대표 사진
익인40   글쓴이가 고정함
애초에 로살리아는 평단에 극찬을 받은 가수고 라틴 그래미에서 앨범상 까지 받은 앨범이 저 모토마미임.. 그걸 르세라핌이 두번이나 따라해서 앨범내는게 참 ㅋㅋㅋ 그리고 라틴팝이 다 저런게 아니라 로살리아만의 음악색이고 로살리아 만의 창법임.. 그거 그대로 따라하는데 반응이 좋을리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개 에반거같은데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로살리아가 한국에서 안유명한가 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비슷한건맞는데 똑같다는건 모르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첨부 사진1번에 옷 브랜드도 똑같았음 보면 추가해주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첨부 사진자꾸 고양이귀 빼려고 하는데 옷 브랜드 겹치는건 어케 설명할건데? 심지어 저 브랜드 옷들중에서도 색만 바뀐 비슷한 느낌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문에 추가할게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피어리스 개충격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헐 이정도일줄 몰랐어 완전 카피캣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4
ㄹ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어휴 댓글 답답하다.. 고양이 헬맷따위는 사실 아무 문제도 아님 진짜 문제는 음악 스타일과 로살리아 특유의 멕빠지는 듯한 창법과 뻔하지 않고 변칙적인 랩 파트 이런걸 그대로 따라한게 가장 문제인데 고양이 헬멧은 듀라라라가 먼저 한거다! 이러고 있네 ㅋㅋㅋㅋ 그래서 듀라라라가 로살리아 같은 음악 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로살리아는 듀라라라쪽에 허락 받고 아예 똑같이 한거 아닌가? 그리고 젤 중요한 창법이랑 음악 스타일이 계속 똑같은데 애초에 저런 스타일로 흥하고 칭찬 받은게 로살리아라 그냥 흔한 스타일이라고 할수도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평론가측에서도 말 나왔고 한 가수한테서 이정도로 유사성이 나오는데 어떻게 아니라고 할 수 있겠음 누가 새 히어로 캐릭터를 냈는데 걔가 부자고 동물모티브 옷 입고 어릴 때 가족을 잃은 캐릭터라면서 부자캐릭터는 블랙팬서, 아이언맨 등 많고 동물모티브도 스파이더맨이나 아쿠아맨도 등등 많고 가족사 기구한 캐도 있으니까 괜찮다고 하겠음 아니면 배트맨 표절이라고 하겠음? 잘 생각해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와 다른것도 비슷해보이긴하는데 안티는 걍 똑같은거같음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와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넘 비슷한디.. .... 익숙한 이유가있었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안티프라자일도 로살리아생각났음. 특히 힘없이 부른 파트가 로살리아 특유의 느낌이 나서 뭐지 싶긴했었는데 다른 것도 비슷한거보니 많이 참고했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4
해외에서 독특하면서도 반응 좋고 한국에는 아직 없는 느낌인거같으니까 그대로 베껴서 첫술에 잘되려고 하는거같아서 좀 그렇다..한 사람의 아이덴티티를 베끼는건 좀 그렇지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에바인데… 너무 같은 사람 컨셉에서 겹치는 게 많아서 이건 절대 안 베꼈다고 못 할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힛맨뱅은 걸그룹이랑 연이 아닌가보다 매번 안좋은 일만.... (글램은 직접 만들었었고 르세라핌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길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와.. 해명이 필요할 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한두개여야지 ㅋㅋㅋㅋㅋ 진짜 개실망..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진짜 한두개 따라한것도 아니고 수록곡까지 다 배껴옴 다른 가수들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정말 이해가 안 가는 게 좀만 찾아보면 다 알만한 유명 가수 거를 왜 따라하는 거지...? 그렇다고 무명 가수 표절하라는 말이 아니라...너무 유명하고 자료도 많은 현역가수 거를 왜 따라하는지 정말 이해가 안 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한두개여야 그냥 우연이라도 하지 몇개씩 겹치면 당연히 표절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비트 개똑같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노래야 여기저기서 레퍼하는 경우가 정말 많으니 뭐 언젠가 결론 나겠지싶지만 르세라핌 창법부터 정체성이 오리지널리티가 아니라는 게 좀 충격임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아 그치ㅋㅋ그런데 그게 클리셰적인 요소들이 아니라 타가수의 개인적인 것들을 통으로 가져다 쓴거면 말이 좀 다를 거라 생각함 개인적으로 르세라핌이 대중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갔던 가장 큰 요소가 그룹 고유의 세계관, 정체성, 창법이라고 생각했고 르세라핌쪽도 그걸 셀링포인트로 잡음
근데 알고보니 그게 로살리아가 성대결절 극복하면서 개발한 시그니처 창법, 자신 개인의 삶을 투영한 여러 소품들과 스타일링, 어린 시절 경험한 전통 음악과 라틴 문화를 재해석한 음악 요소 등 즉 로살리아라는 가수의 아이덴티티를 가져다가 그룹 컨셉 베이스로 쓴거였고 당당함, 주체성을 앞세워 고유하고 독특한 걸로 포장해 앞세운게 이해가 안간다는 말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로세라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여러가지 중 하나가 같으면 엥? 싶었을텐데 똑같은 게 한,두 개가 아니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이거 기사 보면 표절까진 아니다.. 그러나 매우 게으른 레퍼런스라고 전문가들도 그러더라ㅋㅋ
그 기사 다 읽어보면 무슨 느낌인지 알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참고라는건 다양한 분야와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살짝씩 참고해서 새로운걸 만드는거지
저렇게 한 아티스트의 모든걸 베끼는게 아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짜증날 정도로 섬세하고 교묘하게 베꼈네.
딱 표절이라고 말 나오기 애매할 정도로만 베낀듯

3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정보/소식 월드컵 속보) 우루과이 축구연맹, 우루과이 대표팀 귀국을 위한 전세기 항공편 취소
4:48 l 조회 14
카프리썬 맛있당1
4:48 l 조회 3
아니 나 소희 알아가는 중인데 미쳣나 1
4:48 l 조회 6
김부장 아니 김부장 딸 너무 불쌍해………
4:47 l 조회 6
최민식 캐릭터 너무 최악임 ㅅㅍㅈㅇ4
4:43 l 조회 24
소녀시대 딱히 팬은아닌데
4:41 l 조회 21
야간 편의점 알바 중 드디어 의자에 앉음2
4:39 l 조회 16
Riku 아이돌이야?1
4:35 l 조회 47
난 사실 야망콤이 있음1
4:35 l 조회 14
오늘 오스트리아 우즈베키스탄 가나 국민이 됨2
4:31 l 조회 18
아니 이강인 이거봄…?3
4:31 l 조회 40
사극드라마에서1
4:22 l 조회 14
정보/소식 KBS가 남아공전 이전 기획했던 아침마당 특집방송.....3
4:20 l 조회 78
ㅋㅋㅋㅋㅌㅌㅋㅋㅋ포타 진짜 개처웃김3
4:16 l 조회 90
정보/소식 2026 북중미월드컵 대한민국의 조별 탈락 위기가 말이 안되는 이유2
4:16 l 조회 64
크러쉬 술이달다 같은 노래 없어?
4:07 l 조회 8
1군돌 팬싸는 보통 몇명 뽑음?8
4:07 l 조회 55
멤버들 우는 거 못 보겠음
4:03 l 조회 53
덕메 손글씨 컨페티 팔아서 30 이상 벌었다네2
4:02 l 조회 96
그 맨끝자리소년 ? 최현욱 말이야 스포좀해주라 5
3:57 l 조회 6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