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10867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28
이 글은 2년 전 (2024/2/20) 게시물이에요

파쿠리 뜻: 표절은 한국에서만 주로 쓰는 단어로, 중국과 일본에서는 아예 안 통하는 것은 아니나 일반적으로는 각각 抄袭, 盗作(盗用)라고 한다. 일본 속어로는 파쿠리.[1] 속어의 유래는 직접적으로는 도둑질(들치기)을 가리키는 속어이며, 메이지 시대부터 은어로 사용되고 있었다. 縛(얽을 박)자를 일본어로 '파쿠'라고 읽을 수 있는 것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다. 영어로는 plagiarism이라고 하며, 라틴어로 '유괴', '납치'를 뜻하는 plagium에서 유래했다.

[정보/소식] 해외팝 팬들에게 파쿠리라고 반응 안좋은 르세라핌 새앨범 | 인스티즈

[정보/소식] 해외팝 팬들에게 파쿠리라고 반응 안좋은 르세라핌 새앨범 | 인스티즈

1번트랙 올리비아 로드리고

2번트랙 sza killbill

4번트랙 도자캣 우먼

이 너무나 떠오른다고 함 ㅇㅇ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방시혁이 원래 저랬나? 솔직히 따라할 수 있는데 보통은 좀 각자 어울리는 방식으로 변형을 하거나 참고만 할텐데 너무 딱 떠오르게 따라해서 난리날만 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방시혁이 여돌을 만들어 본 경험이 없지 않나... 곡은 작업해봐도 여돌 크레이티브디렉팅 경험이 있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무리 없다고 해도 매번 어떤곡 따라하는걸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따라하는건 너무한거 같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대단하다 진짜 이정도면 ㅋㅋㅋㅋㅋ 귀신같이 따라다니는 댓글조작단 까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들끼리 또 북치고장구치네 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유행하는거 레퍼런스 삼거나 따라할 순 있다고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완성도가 너무 엉망이야 디렉도 엉망이고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트위터에서 알티 타는게 왜 갤발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니가 가보던가 그갤에 돌고있으니까 르 까는걸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8에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8에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8에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노래가 팝느낌 나긴하던데 내가 외국노래들을 잘 몰라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원래 대부분의 가수가 트렌드따라가지 않아?? 상업용 음악에 왜 개성과 예술을 바라는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쓰레기갤에 쫙 올라오고 여기오고 또 타싸도 갈거니? 정말 시간낭비 하면서 사는구나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짘짜 가지가지한다 또 시작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저기 나온 아티스트 다 좋아하는데 뭔 말인지 알 것 같음...팝송 안 들으면 안티들 또 시작이다 라고 하겠지만!!! 자주 듣는 사람은 표절까진 아니더라도 걍 듣자마자 특정 아티스트가 생각날 정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트렌드를 따라간다는 느낌이 아니고 특정한 아티스트를 떠올리게 만든다는 점에서 르세라핌 프로듀서들 좀 악질이라고 생각...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얘네 항상 그렇지 않나 나 저번 곡는 너무 로살리아랑 비슷해서 좀 놀랐던 적이 있긴 함 티저듣고 로살리아 노랜줄 알았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특정 아티스트가 생각나는건 게으른 레퍼런스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진짜 지긋지긋 하네 여기 정병은ㅋㅋㅋ 영상으로 가져왔을땐 까이니까 이젠 이렇게 오네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 쓰레기장에서 기어나오지마 제발 니들끼리 모여 살아 정신병자들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기획사에서도 여기 커뮤도 보니깐 캡쳐했을꺼야 . 저런사람 신경쓰지를 말아줘야됨 . 댓글달려서 신나는것 같은사람이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표절 레퍼토리 너무 진부햐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ㄱ발 좀 그만 들고오삼ㅋㅋㅋ 오늘 캘빈어잉버부터 핑계고 홍보 트집에 몇개나 ㄱ에서 플 도는거 그대로 들고오는거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매번 들고올거면 티라도 안나게 자료나 주제 좀 바꾸든가ㅋㅋㅋㅋㅋ 댓글에 서너명 같이 와서 몰이하고 댓삭하는거 안 지겹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미국 인동 1위라던데?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ㅋㅋㅋ 여전하구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니..좀 몰려올거면 주제를 하나만 확실하게 하고 올리던가ㅋㅋ 이거 안통하면 저거들고 오고 커뮤마다 뿌리고. 보는 사람들은 아 그렇구나~가 아니라 얘네 또 왔네?싶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사실 듣는내내 너무 노골적이라 그냥 원곡을 들으러 가게 되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당사자들 가만히 있는 게 신기하긴 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노골적인건 니들이고 정신병자들아 ㅋㅋ 왜저러고 살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원래 과한 컨셉 차용으로 유명했잖아
로살리아 컨셉 가져온건 로살리아팬 아니어도 기분 나쁘던데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난 진짜 과민성대장증후군인 연예인들이 젤 존경스러움...
4:38 l 조회 1
남아공 조2위 예상 몇퍼였냐?1
4:36 l 조회 6
옌스 이상형이 화사구나
4:36 l 조회 6
생각해보니 현생에도 전신병자들 밭이구나1
4:36 l 조회 7
냉장고에 있는 수박 꺼내먹고싶당1
4:36 l 조회 4
여기는 추억플 일때가 가장 보기 좋음
4:34 l 조회 8
왜 홍석천 플이야
4:34 l 조회 14
축구 32강 32등으로라도 우리가 올라갈수있다늗데3
4:33 l 조회 12
데오드란트 다들 뭐써? 1
4:33 l 조회 7
코르티스 레드불?에서3
4:32 l 조회 18
홍석천이 언급한 아이돌 누구누구 있어?9
4:30 l 조회 51
근데 홍석천 은근 라이징한연얜 잘 알아보지않아?4
4:28 l 조회 36
콩나물 국밥 때리고 싶다2
4:25 l 조회 16
아이돌이 7년동안 쭉 인기 유지하는게 힘든가?4
4:24 l 조회 49
예전에는 인티 추천글 안뜨게하는거 있지않았나?
4:22 l 조회 9
콘 음향도 돌들마다 잡는게 다름?1
4:19 l 조회 26
홍석천님 보물함에 코르티스 건호도 있나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건호언급3
4:16 l 조회 43
버블 정말 내가 바라던 연락 형태임1
4:13 l 조회 39
훠궈먹고 가본 사람 있음?
4:13 l 조회 19
너흰 영통이나 대면팬싸 해보고싶어?19
4:11 l 조회 5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