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59597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728
이 글은 1년 전 (2025/4/02) 게시물이에요

[정보/소식] [단독] 헌재 앞 시민 폭행한 'UDT 출신' 보수 유튜버, 경찰은 "조치 권한 없다” 뒷짐 | 인스티즈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안국역 인근에서 보수 유튜버 유모씨가 탄핵 찬성 시위대를 향해 폭력을 휘두르고 있다. 유튜브 0824TV 제공









윤 대통령 탄핵심판 결정 선고일이 정해지자 서울 종로구 헌재 인근 탄핵 찬·반 집회 현장의 상황은 점점 더 격화하고 있다. 2일 경향신문 취재를 종합하면 보수 유튜버 유모씨 등 윤 대통령 지지자 일부는 지난 1일 헌재 인근 안국역 앞에서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며 시위 중이던 탄핵 찬성 집회 현장에 찾아가 폭력을 행사했다. 이 유튜버는 해군특수전단인 UDT 출신으로 알려졌다.




당시 상황을 찍은 현장 영상을 보면 유씨는 지난 1일 밤 9시40분쯤 안국역 1번출구 인근에서 탄핵 찬성 집회 현장에 있던 시위자들을 향해 주먹을 뻗고 무릎을 올려차는 등 폭력을 행사했다. 이 폭력으로 다툼을 말리던 고등학생 김모군씨(17)가 옆구리 통증을 호소하며 현장의 응급차에서 긴급 치료를 받았다. 김군은 “(유씨가) 도망가면서 ‘아이, 들켰네’ ‘탄핵 각하’를 외치며 현장을 이탈했다”고 설명했다.




현장에 있던 경찰은 유씨와 시위대를 분리조치한 뒤 현장에서 유씨의 인적정보를 확인했다. 이후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 소속 변호사가 추후 조치에 대해 묻자 “(이 사람을) 종로경찰서로 보낼 것이다. 우리는 경비대이기 때문에 바로 조치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유씨는 그 시간까지도 안국역 앞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었다. 김군이 밤 10시16분쯤 “유튜버에게 폭행 당해서 고소를 하고 싶다”며 재차 112에 신고하고서야 종로경찰서 소속 파출소 경찰관이 출동했다. 이 경찰관은 김군에게 고소 의사를 확인하고 사건을 종로서로 넘겼다.




https://naver.me/FRLqTri5


경찰 미친거 아니냐

대표 사진
익인1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폭행을했는데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미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일 좀 똑바로 해 견찰들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대놓고 태업 ㅋㅋ 경찰들도 물갈이 싹 해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경찰이 폭행범 잡아야지 누가 잡냐? 저러고 진짜 도망갔으면 그냥 졸지에 폭행만 당한 거 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미친거아냐?? 저게 묻지마폭행이랑 다를게 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찍들은 왤케 폭력적임?
그리고 견찰아니랄까봐.. 어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경찰? 뭐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짜 다 썩었네...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경찰 뭐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굥찰답다 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심지어 피해자가 미성년자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경찰이 권한 없으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이가없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경찰이 소방관보다 국민들에게 인식이 좋지 못한 이유가 이런거임 민중의 지팡이고 뭐고 살면서 경찰 세번 불렀지만 제대로 도움 받은 적 한번도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폭행이잖아ㅋㅋㅋㅋㅋ 그걸 경찰이 권한이 없으면 국민 보호는 누가 해주는뎈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니 사람을 때렸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우리나라 경찰이 그렇지 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와...경찰 뭐하냐? 신고안하면 눈앞에서 범죄 봐도 안 나선다더니 진짜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폭행이 경찰한테 권한이 없으면 누구한테 있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이래서 경찰들이 극우한테 두들겨맞아도 불쌍하지 않은거임 그 사람들 폭력성 누가 키워줬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권한이 없으면 권한 있는 다른 경찰에게 인계해야지 뭐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경찰이 권한 없으면 누가 권한있어 황당한 답변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찍들은 왜 이렇게 무식한거임? 할 수 있는게 힘 쓰는거 뿐임? 도대체 어떤 교육을 받아온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견찰 굥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한통속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ㄹㅇ 미개해
같은 사람인게 안믿길정도로 너무 야만적이고 미개해
수령님 지키려고 바득바득 사람도 해치고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백퍼 기각이라면서 사람은 왜 패는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강약약강 남경답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폭행인데 뭔 권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폭행범인데 경찰이 권한이 없으면.. 시민이 잡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 폭행을했는데? UDT이름에먹칠을하네 아주 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일안할거면 때려치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기사 좀 똑바로 읽으라 다들..
“(이 사람을) 종로경찰서로 보낼 것이다. 우리는 경비대이기 때문에 바로 조치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

경비대라서 바로 조치가 안되니까 담당부서에 보낸다는 거잖아; 하 진짜 기사쓰는 기자나 무지성 댓글 다는 위에 애들이나.. 텅텅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둘이 분리조치 했고 인적정보 확보해놓고 경비대라 권한이 없아서 경찰서로 보낸다는데 이게 욕먹을일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기사라도 읽고 댓달아라 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이강인 이적설 언제떠?!?
13:30 l 조회 1
선수 인터뷰 그냥 눈물만 나온다
13:29 l 조회 26
감스트 이번에 찐열받았네2
13:29 l 조회 37
세네갈 처럼 5골은 넣었어야 32강 갔을텐데
13:28 l 조회 10
축협이 저렇게 다른 협회에 비해 떳떳하게 나댈 수 있는게 축협은 정부가 못건드려3
13:28 l 조회 53
르세라핌 은채 후집 정보 아는 사람!!!???!??
13:28 l 조회 13
아컵도 감독 안 바뀌면 해외파 선수들 차출 거부 하길4
13:28 l 조회 27
난 이번 월드컵으로 옌스를 발견함2
13:27 l 조회 16
스포주의 - 김부장 민지 죽어? 살아?2
13:27 l 조회 21
정국이 건호 잘생겼대
13:27 l 조회 71
축구는 저러면서 공연하면 잔디 망가진다고 가수랑 팬들한테 난리친게 웃기지4
13:27 l 조회 53
닝닝 진심 개이쁘다
13:27 l 조회 14
이렇게 해야 32강 올라감 조별예선 3경기서 3점 1승2패를 했음에도 32강에 올라간 유일한 팀
13:27 l 조회 34
이상원 보핍보핍 뇌녹을거 같음 진짜 어떡해..1
13:27 l 조회 17
난 월드컵 제일 웃긴?게1
13:26 l 조회 26
최현욱 필모 겁나 좋네
13:26 l 조회 9
축협 뒤집어엎으려면 문체부가 나서야함?8
13:26 l 조회 58
근데 이번 월드컵도 아르헨티나 우승일거같은데?
13:26 l 조회 13
산리오 인기투표 결과발표 공연장에서 하더라 귀여워
13:26 l 조회 13
kbs가 감독이 문제래
13:25 l 조회 8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