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59828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5
이 글은 1년 전 (2025/4/02)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드라마/영화/배우

내 마지막 대사가 기억에 남는다. 지금 봄이 와서 그런가. 나도 나이 들어서 저런 말 할 수 있는 인생을 살았으면 좋겠다 싶고, 저런 말 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진 할머니가 됐으면 좋겠다 싶다. 우리 할머니 생각도 많이 났다. 돌아가시기 전에 같이 살 때 할머니가 말씀을 재미나게 잘하셨다. 약간의 초기 치매 증상이 있으실 때였는데 비오는 날 창 밖의 비를 하염없이 바라보고 계셨다. 너무 밖을 멍하니 보고 계셔서 약간 걱정돼서 '뭐하세요? 뭘 그렇게 오래 봐요' 했더니 씨익 웃으시면서 '비는 주륵주륵 오시는데 님은 영영 안오시고' 그러시더라. '무슨 님? 오실 님이 있어?' 했더니 '니만 님 있나 내도 님 있다' 그렇게 농담을 주고 받았다. 그 생각이 났다. '수만 날이 다 봄이었더라'는 대사가 기억에 남는다. 


그리고 박해준씨랑 누워서 도란도란 하던 신이 기억에 많이 남는다. 경험상 난 세 테이크 지나가면 눈물이 잘 안난다. 그래서 리허설 때 안 울려고 노력한다. 리허설 때 한번 울면 두번 밖에 기회가 없는거다. 근데 그렇게 눈물이 나더라. 컷해도 눈물이 계속 났다. 얼굴을 가리고 있는데도 이불이 젖도록 울었던 신이다.



 또 하나가 나문희 선생님과의 신이다. 아무도 못 알아보시다가 내가 가니까 한규 딸 왔다면서 바라보신다. 선생님과 처음이었는데 리허설 한다고 앉자마자 눈물이 너무 나더라. 처음에 만나자마자 우는 신이 아닌데 할머니가 해준 모든 것들이 한꺼번에 밀려오는 것 같아서 리허설 때 눈물이 쏟아졌다. 리허설 끝나고 한 테이크 찍고 일어나는데 나문희 선생님이 '왜 사람들이 문소리 문소리 하는지 알겠네' 하시더라. 그 말이 금메달 딴 것 같은, 서울대 합격한 것 같았다.
대표 사진
익인1
글만읽어도 눈물나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ㅠㅠㅠ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내가 좋아하는 허남준 얼굴
21:23 l 조회 1
멋진신세계어때?? 잼써??1
21:22 l 조회 7
라켓소년단2 살롱드홈즈2 기다려
21:20 l 조회 1
멋진신세계 하 보고싶어3
21:19 l 조회 9
맨끝줄소년 와 2화..
21:17 l 조회 15
나 내 배우 소취하는 거는 이거 2개인듯
21:15 l 조회 36
멋진신세계 구질구질 구차하게 매달리는 남주4
21:15 l 조회 29
인스타에 좋아요 숫자 안뜨는거1
21:14 l 조회 27
약영1 수시범 대본리딩 전생같다
21:11 l 조회 39 l 추천 1
노잼드 vs 재밌는데 내배우 캐릭 이상함6
21:10 l 조회 39
라라랜드 남주 존멋이다1
21:07 l 조회 13
멋진신세계 진짜 배우들이 연기를 잘했어...3
21:06 l 조회 57
고윤정 이사통에서 진짜 예쁘다…4
21:05 l 조회 72
나 구교환 허남준 연기 좋아함3
21:04 l 조회 49
그 김민희 닮았다는 배우 누구지...?1
21:02 l 조회 73
원더풀스 복사기랑 양주사가 암만 괴롭혀봐라2
21:02 l 조회 9
약영 최근에 보고 박지훈 최현욱 홍경 캐스팅에 놀람1
21:02 l 조회 47
멋진신세계 재밌긴한데 대사 너무 폭룡적임6
21:00 l 조회 87
내일도 출근....원작이랑 너무 다른거같아서 너무 실망2
20:57 l 조회 44
내배우가 박해영드 나오는거 좋아 싫어?17
20:56 l 조회 215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2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