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6261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9시간 전 N리센느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72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대화도 잘 맞고 어릴 때부터 친한데 애가 이상하게 계산적임..
막 뭐 시키면 자기가 더 먹어야 한다고 식탐 부리거나 그러는 타입은 아닌데
친구들 다 같이 만나는데 정확히 가운데 아니고 조금이라도 다른 친구들이랑 가까운데서 약속 잡히면 안 나가려고 하고
그런데 자기랑 가까운 동네에서 만나자 하면 나오고 ㅋㅋ
친구가 소소한거 부탁했는데(얘 과제에 필요한 거 진짜 5분도 안 걸리는 설문조사였음) 뭐해줄거야? 이러고
그것말고도 뭐 진짜 사소한거.. 친구 중 하나가 좋아하는 가수 음방 1위 후보 올랐다고 문자투표해달라고 하면 밥사줄거야?ㅋㅋㅋ이러고
처음엔 그냥 농담이겠거니 했는데 계속 이러니까 나나 친구들이나 다 스트레스 받아 함..
어떡하면 좋을까 이거 말고는 다 잘 맞음 
대표 사진
익인1
진짜 이기적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안만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사실 둘이서는 안 만난지 좀 됐는데ㅠㅋㅋ친한 무리가 좀 커서 고민된다 에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음 나같으면 손절… 그런 걸 따져가면서 만난다는 건데 진짜 별로라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나도 그 생각하긴 했는데 친구들한테 얘기해 봐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문투로 밥이라니...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걍 안만나면 되지무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라면 다른건 다 괜찮다니까 바로 손절은 아니고 그 친구한테 한번 진지하게 말해볼듯 뭐 해줄거야? 이런거는 걍 장난으로 한거일수도 있으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만약에 말했는데도 안고쳐지면 걍 서서히 멀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계산적인 건 손해 안보려고 하고 공평한 거고...저건 그냥 이기적이고 욕심많은 사람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걍 냅두면 알아서 무리에서 손절될 거 같은데?? 걔랑 가까운 데서 약속 안 잡으면 계속 안 나오는 거 아님? 본인 손해지 뭐 나라면 걍 걔 배려 없이 냅둘 듯 지가 아쉬우면 바뀌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동네가 워낙 쪼끄맣고 다들 지방출신에서 지방에서 자주 만나서 만나는 곳이 한정돼 있거든
그래서 가끔 맨날 만나던 곳에서 만나는거 지겹다고 다른 데로 가자(친구 뫄뫄가 자취하는 곳) 이러면 죽어도 안 나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라면 안 나오겠다고 하면 그래 알겠어~! 하고 다른 친구들끼리 만날 거 같음 둘이서도 딱히 잘 안 보는 정도의 사이면 꼭 유지되어야 할 관계도 아닌 거 같고 걍 오면 오는 거고 안 온다 하면 그럼 말아라 하는 정도로만 지내면 될 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근데... 추억이 많아서 보내기 아쉬운 사이야 나 유명한 2찍 동네 출신인데 얘만.. 1찍이거든 샹... 친구들 사이에서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ㄴ 에반데… 나 경북이라 시뻘건 곳인데도 내 주변 여자 친구들 다 1찍인데… 이런 말 하기 좀 그렇긴 하지만 무리가 좀 다 답이 없는 거 같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에게
🥺 어캄좋냐 망햇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 친구 중에도 그런 애 있는데 이렇게 말할 때마다 좀 당황스럽다 좀만 배려해달라고 해도 절대 노력 안함 그냥 서서히 거리두고 단둘이서 안 만나는게 좋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본문이 이상함? 오고가는게 정확한 저런 친구 있는데 전혀 문제없이 잘 지내는데 상담할때 뭐라도 입에 넣어주면 열심히 상담해줌
잘못되었으니까 고쳐야하는게 아니라 서로 다른건데 그거때문에 친구들끼리 뒤에서 말하는게 더 별로같음 그냥 마음 일치하는 사람끼리 친구하면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담이 아니라 그냥 단순부탁이잖음.. 파트너도 아니고 친군데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단순부탁도 그 친구는 오고가야한다고 생각하는거임 이건 그냥 다른거야 잘못된게 아니라 설득하면 안됨
익인이는 서로 어느정도는 뭔가를 이해하는게 친구끼리 배려인거지?
저런 친구는 서로 오고가는게 정확한게 서로에 대한 존중 배려라고 생각하는거임
단점은 만날때 맵켜고 거리재서 미션하듯이 맛집찾느라 시간이 소요된다 장점은 배려해주기만하면 배려로 돌아옴
근데 이런건 서로 절대 이해못함 친구들끼리 얘기나올정도면 같이 지내기 어려운거니까 천천히 멀어져 먼곳에서 안만나겠다하면 그럼 다음에 보자하면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휴 그냥 손절해야겠다.. 걔 친구 우리밖에 없는거 알아서 좀 그렇긴 한데 짜증난 적이 많아서 미안하지도 않네 너 말 들으니까 그냥 손절해야겟음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멀어짐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윽... 진짜 별로다 계산적인걸 더 뛰어넘었는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우리판 네임드 이길사람 없을걸
0:44 l 조회 2
아 달돌 진짜 웃음 나오네
0:44 l 조회 6
진영이 최유리 생각을 멈추다 보면 커버한거 반응 대박난거
0:43 l 조회 10
근로장려금 농협으로 신청한 익들아 우린 자자...
0:43 l 조회 16
ㅇㅎㅅ 행진곡 터진 이유가 뭐야??8
0:42 l 조회 82
인간 디올 방탄소년단 지민
0:42 l 조회 8
거킥 최고 케미는 해미민용인듯ㅋㅋㅋㅋㅋ
0:42 l 조회 4
나 근로장려금 지금 확인해봤는데 결정된 날짜가 6/19이래
0:41 l 조회 24
빅뱅 진짜 이상현상 아님?1
0:41 l 조회 50
유병재 유튭에서 코르티스 주훈보고 울려보고 싶다는거 인정4
0:40 l 조회 47
내 최애는 왜
0:40 l 조회 48
07년생 이 루이비통 가방 사는거 에바야?19
0:40 l 조회 90
여돌들 이런 신발 많이 신자나
0:40 l 조회 62
세븐ㅌ ㅇㅇ 중국 인기멤인 이유가 뭐야??4
0:40 l 조회 83
아니 몸을 만지는걸 떠나서... 1
0:40 l 조회 70
파리 패윜 제이홉 자리 부담스러웠겠다 양쪽에 ceo들임1
0:39 l 조회 23
파데 안쓰고 팟컨실러, 파우더로만 화장해도 괜찮아?4
0:39 l 조회 14
와 미치겠다 아이돌들 단식 어떻게 하냐 이틀 단식중인데4
0:38 l 조회 48
근데 확실히 ㅎ랑은 다른거 맞다
0:38 l 조회 39
친구가 나 송진냄새 난다는데 어때보임15
0:37 l 조회 20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