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7414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3
이 글은 1년 전 (2025/4/16) 게시물이에요

아무리 비싸고 좋은 원두라고 먹어도 산미 너무 강하면 입에서 거부해 일본 갔을 때 핸드드립 한 잔에 2천엔인가 하는 것도 마셔봤는데 낫마이타입....

그냥 씁쓸 구수한 게 좋은 커알못으로 살래 

대표 사진
익인1
아 ㄹㅇ 난 산미있는거 너무 싫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ㄹㅇ 그냥 산미 없고 고소하고 씁쓸한 원두가 젤 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ㅋㅋ근데 그거 ㄹㅇ걍취향이야 난 싼마이입맛인데도 쓴거잘못먹어서 산미있고 부드러운거좋아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실 품종 차이지 무조건적으로 산미가 있다고 다 비싼건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게이샤도 멍이나 소나 게이샤라고 해서 가치가 많이 떨어진지도 오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대체로 좋은 원두라고 해서 마셔보면 대부분 산미가 있더라.... 혹시 커잘알이면 좋은 원두 중에 산미 없는거 추천해줄 수 있어? 남미 원두가 뭔가 신 거 많은 느낌이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바리스타니까 궁금한 거 다 물어봐! 좋은 원두라고 하는것도 농장이나 등급, 품종에 따라 다 갈리면서 드립으로 먹을지 에소로 먹을지도 같은 원두에 따라 향이랑 맛이 달라지거든? 원하는 플레이버가 있어? 너티함이나 초콜릿의 스윗계열이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 바리스타!!!!! 난 너티한 거 좋아해 집에서 핸드드립으로 마셔 과일향 산미 < 이런 계열은 별로 향도 맛도 좀 무거운 게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그럼 무조건 브라질 세하도!! 고소하고 바디감 있는 커피라고 하면 브라질은 무조건 들어가는데 바디감은 세하도가 클린컵으로 유명해.. 핸드드립이면 칼리타 멜리타 이런거 쓰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응 칼리타랑 하리오꺼 써 흔하게 보이는 원두들 중에는 과테말라가 입에 잘맞았던 거 같음 세하도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오 고마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 산미있는거 개싫어 짐짜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산미 취급안함 스벅같은 탄맛도 싫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스벅은 진짜 탄내 좀 심하긴 함ㅋㅋㅋㅋㅋㅋㅋㅋ 스벅은 그냥 자리 편하게 오래 쓰고 싶을 때 가는 곳 ㅎ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ㄴㄷ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산미 있는거 싫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ㄴㄷ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근데 생각해보면 이미 해외는 예전부터 해외콘에서 자국민 위주로 받은거 아냐...??
16:23 l 조회 1
에스파가 뉴진스 샤라웃한거 맞나
16:22 l 조회 9
엔시티 정우는 ㄹㅇ 생머리 잘어울리는듯
16:22 l 조회 6
유튜브 이 채널 고소 먹었으면 좋겠는데1
16:19 l 조회 72
GV 취소표 나오긴 할까...? 7
16:19 l 조회 30
내 포타를 누가 홍보한 것 같은데 11
16:19 l 조회 60
보넥도 멤버들 왼블 오블 이런거 확실한 편임...??2
16:18 l 조회 36
나는 아이돌 갠활중에 젤 노잼이고 나랑 안 맞는게11
16:18 l 조회 110
오세훈 나만 대통령 한번 할거같나6
16:18 l 조회 95
인기글 보고 스키즈 콘서트 공지 트윗 멘션 보는데 ㄹㅇ 가관임2
16:18 l 조회 58
사녹 56 57 언제 누를까
16:17 l 조회 31
알바 그만뒀던데 다시 연락했음ㅋㅋㅋㅋㅋㅋㅋ
16:17 l 조회 57
포타 시리즈 정주행할 때 5
16:17 l 조회 36
소녀시대 Light up the sky 랑 비슷한 노래 알려줄사람2
16:17 l 조회 14
티켓링크 동접.. 공기계 두개로 각각 다른 회차 들어가면 괜찮아?
16:16 l 조회 12
요즘 보는 예능이
16:16 l 조회 16
하...이브 주식.....8
16:16 l 조회 200
아니 요즘 ㅌㅇㅌ 추천탭만 들어가면 찰.스엔터 욕 계속 뜨네...2
16:15 l 조회 45
테런 캐캐체 퀼리티 무슨 일이냐 와20
16:13 l 조회 352
근데 왜 외국인들은 한국 콘텐츠 좋아죽으면서 혐한하는거야...??6
16:13 l 조회 8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