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61946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엔시티 데이식스 샤이니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80
이 글은 1년 전 (2025/5/27) 게시물이에요

[잡담] 장미대선이 뭐냐고 묻는 사람들 이거보면 됨 | 인스티즈

대표 사진
글쓴이
장미대선이 6월에 우리가하는대선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왜 장미대선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장미꽃 필때 선거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장미 피는 시기라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개첨듣는데 장미대선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박근혜 탄핵때부터 쓰던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진짜 오해받아도할말없구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장미대선 첨듣는사람도 있구나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걸 아는사람이 대단한거다 대선하는구나 그러지 무슨대선일까 생각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걍 장미피는 6월에 하는 대선이라 장미대선이라 하는거고 모든 언론, 방송사에서 쓰는 표현이 아닌데 끼워맞추기 너무 심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2 장미까진 너무 몰이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 논란하고 상관없이 장미대선 되게 흔하게 쓰이는 말이지 않아? 장미대선 치면 뉴스 한두개 나오는게 아니라 진짜 많음 그렇게들 많이 불러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장미피는 5월에 했던 대선이라 장미대선이라는 말이 생겼던거고 이번에도 장미 만개하는 시기라 붙은거 이번에 생긴 말도 아니고 특정방송사나 언론에서만 쓰는 말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이런 쉴드는 좀.. 장미대선이란말을 모르는것 자체가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심지어 이번 대선에서 처음 나온 것도 아님.. 모르는 애들이 지난 선거철에 관심 없었던 거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여기만 봐도 모르는애들 한트럭인데 끼워맞추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지금 장미가 피는 철이고, 대선을 앞두고 있고 이 두 사실을 몰랐던 건 아니지만 그래서 그걸 굳이 장미대선이라고 이름붙여서 부르는지는 몰랐음 티비에 뉴스틀어놔도 들어본 적 없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초록창에 장미대선 치자마자 뉴스원 뉴시스 연합뉴스 와이티엔 스브스 케베스 한국일보 매경 서경 문화일보 각종지역지 심지어 엘르까지 나오는데 뭔 뉴스를 보길래 뉴스 보는 사람인데 장미대선을 모르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유튜브에 장미대선 치면 젭티 습스 연뉴티 채널에이 와이티엔 케베스 엠비씨 심지어 8년전 티조도 썼음 본인이 모를 순 있는데 특정방송사나 언론에서만 쓴다는 건 어불성설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냥 뉴스 asmr처럼 틀어놓고 자는 애들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밑에 기사보니 오늘도 장미대선이라고 올라왔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장미대선 박근혜 이후로 계속 썼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참고로 장미에는 혁명의 의미도 있음. 그래서 노동당이나 사회주의 단체의 심벌도 장미를 많이 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장미대선이란건 아무 검색창에 검색해봐라 이게 특정집단에서 쓰는 단어인건지 진짜 팬이면 닥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최연준 왜 애기 안고 동물원 간 건데 간zㅣ가 흐르냐
11:49 l 조회 5
이강인 어릴때부터 해외에서 뛰어서 그런가
11:49 l 조회 5
최애가 밀멤이면 좋겠다
11:49 l 조회 7
대표팀 언제 들어오냐
11:48 l 조회 6
호주는 이기고싶은듯 엄청 공격 매섭게한다 계속3
11:48 l 조회 30
최애가 얼합 맞는 멤이랑만 놀면 좋겠다4
11:47 l 조회 51
멀뚱 보고만있음중년을 왜 월드컵 감독으로 했을까1
11:47 l 조회 7
늘 궁금했던건데 축빠들은 왜케 가만있다가도 야구를 패는거임2
11:47 l 조회 24
근데 클리스만은 왜 욕먹은거임?5
11:47 l 조회 63
빅뱅 연석이면 친구랑 가도 되지…?2
11:47 l 조회 18
고양콘 사이드vs중앙 어디가 나아?1
11:46 l 조회 12
근데 정국 스페인 지금 새벽인데2
11:46 l 조회 55
남아공전 손흥민 스타팅 제외로 그 모든 올드스쿨 감독 다 이긴듯1
11:46 l 조회 19
호주 국대 홈유니폼 왤케 서브웨이생각나냐 색깔이
11:46 l 조회 6
자세히 보면 무서운 사진이래18
11:45 l 조회 195
다시보는 설영우 고소 공지
11:45 l 조회 67
방탄 진
11:45 l 조회 25
티켓베이 사기없죠?..9
11:45 l 조회 52
위버스 폼림 가는 사람들만 가서 의심될 때 잇음7
11:44 l 조회 48
어그로 아닌데 축구는 꼭 반바지 입고 해야하나7
11:44 l 조회 9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