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668444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알파드라이브원(7) 5일 전 N추모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20
이 글은 7개월 전 (2025/7/09) 게시물이에요

[정보/소식] 클로즈 유어 아이즈 "이해인, 우리 의견 적극 반영..보여줄 콘셉트 많아”[EN:인터뷰②] | 인스티즈 

https://naver.me/5Ag88Ss0

[뉴스엔 이하나 기자]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가 더욱 단단해진 팀워크와 이해인의 지원 사격 속에 커리어 하이를 예고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전민욱, 마징시앙, 장여준, 김성민, 송승호, 켄신, 서경배)는 지난 7월 8일 서울 용산구의 한 카페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Snowy Summer’(스노이 서머)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서정적인 2000년대 레트로 R&B 풍의 곡이었던 데뷔 앨범 타이틀곡 ‘내 안의 모든 시와 소설은’을 통해 문학 소년으로 변신했던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유쾌한 ‘7월의 크리스마스’로 전작과는 다른 매력을 전한다.

전작의 서정적인 콘셉트가 아쉽지는 않았냐는 질문에 서경배는 “서정적인 문학소년 콘셉트가 어려웠던 점도 있었는데, 2집 콘셉트를 받았을 때는 장난스러운 건 자신 있었기 때문에 내 모습을 좀 더 잘 펼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번 활동은 잠재력을 더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여준은 “1집 타이틀곡은 흔히 들을 수 있는 아이돌 음악이 아니라 조금 신선하게 다가왔었다. ‘프로젝트 7’ 타이틀보다 팀으로 기억되는 게 우리가 추구하는 모습인데, 시작이 흔하지 않은 느낌이어서 우리는 좋았다”라며 “앞으로 음악을 하면서 점차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다. 우리가 보여드릴 콘셉트가 많기 때문에 아쉬움보다 기대감으로 임했다”라고 답했다.

전민욱은 “대중과 팬분들도 강한 음악도 기대하실 수 있을 거다. 이번 앨범에 더블 타이틀곡 ‘Paint Candy’(페인트 캔디)로 그런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데뷔 앨범과 비교해 멤버들도 여러 면에서 성장했다. 장여준은 “무대 경험이 생기면서 무대 위에서 챙겨갈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생겼다. 퍼포먼스나 라이브를 더 완성도 있게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1집 때보다 텐션감 있고 에너제틱한 곡들이 있기 때문에 에너지를 받아 갈 수 있을 만한 무대를 보여드리겠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데뷔 앨범부터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던 이해인과도 이번 앨범 제작 과정에서 많은 의견을 나눴다. 장여준은 “앨범을 내기 전에 기획안을 제출할 기회를 주신다. 다양한 콘셉트나 스타일링에 대한 저희의 의견을 받아주셔서 실제로 뮤직비디오에 파티 장면, 슈트를 입는 장면은 멤버들 머리에서 나온 아이디어였다”라고 전했다.

김성민은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아서 도전하고 싶은 스타일링을 기획안으로 냈는데, 이번 콘셉트와는 살짝 다른 느낌이어서 채택은 안 됐다. 아쉽지만 다음 기회를 노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컴백을 앞두고 멤버들끼리 대화도 많이 나눴다. 전민욱은 “1집 활동 끝나기 전부터 2집 앨범을 준비하고 있었다. 팬미팅까지 하면서 재정비 시간이 부족했지만, 우리끼리 2집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여서 대화를 나눴다. 1집 활동 때 미숙한 점이 많았지만, 팬미팅에서 좋아진 무대가 많다는 얘기를 했다. 첫 컴백이고 전과 다른 모습인 만큼 훨씬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서로 동기부여를 했다”라고 답했다.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결성된 팀이라 함께한 시간은 짧았지만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단단한 팀워크를 자랑했다. 송승호는 “가끔씩 팀 회의를 할 때 서로 불만이 있었던 거나, 원하는 걸 서로 얘기하면서 점점 팀워크가 올라가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장여준은 “우리 팀이 모두 순수한 면을 가지고 있다. 서로 계산하는 게 없고, 아이돌로서 팬분들에게 에너지와 사랑을 드린다는 이 목적성에 포커싱 돼 있다. 서로에게 솔직해서 마찰이라고 할 것도 없었다”라며 “같은 목표를 바라보고 달리는 동반자들이기 때문에 정말 사이가 좋다. 민욱이 형도 리더로서 팀 분위기를 잘 잡아주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전민욱은 “바쁜 스케줄에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들 때 의지할 사람은 옆에 있는 멤버들이다. 서로에게 의지하고 좀 더 믿고 기대는 과정에서 애틋함이 생기고 빨리 친해질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한 많은 팀 사이에서 클로즈 유어 아이즈만의 색깔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 전민욱은 “듣기에 더 좋은 음악을 하는 게 우리의 강점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프로젝트 7’ 방송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게 완전히 새로운 그룹이 탄생하기를 원했고, 해인 님도 우리를 그렇게 만들고 싶어 하셨다. 다양한 매력이 모인 팀이 되고자 열심히 준비했다”라고 설명했다.

대표 사진
익인1
헐 이해인 클유아로 갔구나… 뭐가 되었든 성공만해,,,
7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민희진은 레퍼런스를 해도 여기서 조금 저기서 조금해서 새로운 느낌 만든거고 하이브는 걍 뉴진스라는 교재 하나 판거잖아
13:04 l 조회 1
포커스 원래 나왔을때 순위도 괜찮지 않았음?
13:04 l 조회 2
뷔 카톡 깐거보니 일상적인 톡도 뭘 못할거 같음
13:04 l 조회 2
회사에서 밥 먹을 때 같이 일어나야 해?
13:04 l 조회 2
하.. 언니있는 애들 개부럽다
13:04 l 조회 10
ㅇㅇㅋㅇ에 대해 팬들이 요구하는게 간단함
13:04 l 조회 17
연예인은 소속사들이 입고소인경우 잇지만 일반인은 건들면
13:04 l 조회 9
요즘인티 ㅎㅌㅎ 정병뭔일이지
13:03 l 조회 9
260220 지젤 인스타 업뎃
13:03 l 조회 16
그팬들판테 순수하게 궁금한 건데 진단서 2장 떴어도 아직도 걔 믿음?2
13:03 l 조회 19
아니 타싸에서 ㅇㄷㅇ 넴드들 가만히 있다고 욕하는데 뭐야?4
13:03 l 조회 60
무시해 이거도 증거부족이라 법원에서 까여서 그렇지
13:03 l 조회 35
정말 미안한데 ㅇㄷㅇ팬말고 진짜 타팬들만 와줄 수 있어?6
13:03 l 조회 78
건우팬들 바들바들떨면서 뭘로 고소할건데 고소 어차피 못함 이러는 거 개처웃김5
13:02 l 조회 80
재재의 상담팬싸 해가지고 재재도 팬싸 하면 재밌을듯 ㅋㅋㅋㅋ2
13:01 l 조회 17
ㅋㅋㅋ 아니 여기 하투하 음원 순위 40위 권 간 걸로도 이렇게 정병을 쏘는데2
13:01 l 조회 75
뉴진스도 레퍼런스 했겠지 근데 반박한다고 다른 세대인 멕시코진스 끌고와서 우기는거는 너무하지 않아?3
13:00 l 조회 50
나 총공방 들어와잇는데 입고소 아님10
13:00 l 조회 208
아이돌 생카 선착특전으로 뭐받고싶어?8
13:00 l 조회 43
외모비하 악플은 걔 팬들이 먼저 고소 당하는거 아님? 6
13:00 l 조회 6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