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673783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추모 4일 전 N알파드라이브원(7) 5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29
이 글은 7개월 전 (2025/7/15) 게시물이에요

[정보/소식] "나 망했다고 생각하면 어떡하지"…하니 '결혼 연기' 후 첫 심경고백 (오은영스테이)[전일야화] | 인스티즈 

https://naver.me/FjCMj25m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그룹 EXID 하니가 양재웅 논란 및 결혼 연기 이후 심경을 고백했다.

14일 방송된 MBN '오은영 스테이'에는 21년 차 경찰 목석과 무속인의 삶을 살아가는 전직 피겨 선수 굿걸, 그리고 EXID 하니(본명 안희연)가 출연했다.

이날 하니는 "눈치를 많이 보는 편이다"라고 운을 띄웠다. 사전 인터뷰에서 그는 "타인의 감정을 어렸을 때부터 감지를 많이 했다. 내 책임은 아니지만 책임지려는 태도가 나온다. 잘못된 느낌 같은 게 올라온다. 그런 걸 내려놓고 싶다"고 토로했다.

그는 "어렸을 때는 어머니의 눈치를 봤다. 가수를 반대하셨다. 왜 가시밭길을 걸으려고 하냐고 했다"며 "엄마가 반대하는 걸 하는 것 자체가 금기시했던 것 같고 죄송하고 잘못한 것 같더라"고 이야기했다.

데뷔 후 눈치를 더 많이 보게 됐다며 "제가 직캠으로 잘 된 케이스가 되니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으면서 감사하지만 동시에 눈치 볼 사람들이 너무 많아지더라"고 말했다.

이어 "실망시키면 안될 것 같고, 점점 더 눈치를 많이 보게 되고. 이제 눈치 좀 그만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오은영은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 눈치는 있어야 한다"며 "눈치를 봐야하는 대상이 엄청 넓은 것 같다. 수많은 사람이 혹시 나를 싫어할까봐, 나를 인정하지 않을까봐, 나를 좋은 사람으로 생각하지 않을까봐. 작은 비난에도 신경이 쓰이고"라고 이야기했다.

[정보/소식] "나 망했다고 생각하면 어떡하지"…하니 '결혼 연기' 후 첫 심경고백 (오은영스테이)[전일야화] | 인스티즈 

그는 "최근에 좀 살면서 이런저런 일을 겪으면서 삶이 내 뜻대로 되는 게 아니구나"라며 양재웅과의 결혼에 대해 조심스럽게 말했다. 

하니는 '오은영 스테이'의 다른 참가자들과의 대화에서 "어렸을 때는 진짜 유명해지고 싶었다. 근데 이게 좋은 점만 있는 게 아니라는 걸 많이 느꼈다"라며 자신이 눈치를 보게 된 이유를 털어놨다.

그는 과거 대중교통을 타고 다닐 당시에 사람들을 못 봤다면서 "'다들 나 망했다고 생각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에 사람들을 못 봤다. '저 사람이 날 비웃으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이 들더라"라고 밝혔다.

오은영은 "살다가 잘못을 하기도 한다. 어떻게 인간이 다 완벽하겠나. 내가 잘못했으면 고개를 숙이고 미안하다고 하고 눈치를 보면 된다.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는 '나는 이것을 왜 시작했지? 나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이지?'라고 묻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고 조언했다. 

하니는 "연예인을 너무 일찍 시작해서 계약이 끝나고 나니까 세상을 모르더라. 우물 안 개구리로 살았어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아무리 물어도 답을 못하더라. 그때부터 저를 찾는 시간을 가졌다"며 명상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템플스테이를 많이 다녔는데 스님이 '내가 원하는 것을 해주려고 하지 마라'라고 하더라. 그 얘기 듣고 펑펑 울었다. 그 다음에 인도도 갔다. 다 같이 설거지하고 화장실 치우고"라고 자신을 찾는 과정을 계속 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니는 "'오은영 스테이' 나오는 게 선언 같다. '저 좀 미움받을 용기 좀 내겠습니다' 하러 나온 느낌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여기 나와서 '저 이런 고민이 있어요, 내려놓고 싶어요' 마음을 먹고 얘기하는 순간 변화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오은영 선생님도 그렇게 살라고 하니 힘 받는 것 같고, 조금 남아있던 의심이 없어지는 느낌이었다"라고 심경을 드러냈다. 

사진=MBN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워너원고 다시 보는데
21:57 l 조회 1
이제서야 말하는데 뷔팬인데 민희진이 프로듀싱한 뷔 솔앨 진짜 별로였음
21:57 l 조회 1
모솔연애 재윤 이 사람 ㄹㅇ 잘생겼는데 오ㅑ 모솔이셨지
21:57 l 조회 1
메인포지션인 최애가 실력이 안 늘어서 탈빠하는 경우도 있을까
21:57 l 조회 1
덕질 포기하려고 하니까
21:57 l 조회 1
큰방 ㅇㅇㅋㅇ으로 2년전으로 페이지 돌려서 서치해봤는데 마플밭이네
21:56 l 조회 13
자컨 썸네일로도 한먹는 팬덤이 있네
21:56 l 조회 12
ㅇㄷㅇ 팬들이 모금해서 3자 고발 진행하던 멤버들이
21:56 l 조회 23
앤톤 너무 엉뚱해
21:56 l 조회 9 l 추천 1
음감회나 팬싸도 노쇼하는 사람 있나?3
21:56 l 조회 11
갑자기 외모비하부터 튀어나온거 개인적인 궁예인데5
21:56 l 조회 35
뷔 그냥 인스타 올리지말지..8
21:55 l 조회 95
요즘 아이돌기획사들은 인성을 안 봐?
21:55 l 조회 16
아 위시팬미 가고싶어
21:54 l 조회 11
위에화즈 연생들
21:54 l 조회 69
404 에러가 이거구나3
21:54 l 조회 128
야간알바하는 익들 화장하고 알바가?2
21:54 l 조회 23
이제 일 시작하는데 차 할부로 사는거 오반가6
21:54 l 조회 22
내 여돌취향 좀 한결같다
21:54 l 조회 5
헐 환연 민경 꼰대희 찍었네ㅋㅋㅋㅋㅋㅋ
21:53 l 조회 3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