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686730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위에화즈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07

[정보/소식] 아이들 "'자체 제작돌' 수식어 뿌듯해, 멤버 전원 작사·작곡" [스타@스타일] | 인스티즈 

https://naver.me/FzsH8UD9

(여자)아이들에서 괄호를 과감히 지웠다. 이름은 짧아졌지만, 울림은 더 깊어졌다. '아이들'이라는 새 팀명엔 데뷔 7년의 시간, 재계약의 결심, 단단해진 팀워크가 응축돼 있다. '나(I)'를 중심으로 시작했던 이들의 이야기는 이제 '우리(WE)'로 확장됐다. 리더 소연 중심의 프로듀싱을 따르던 팀에서, 전원이 작사·작곡이 가능한 올라운더 팀이 되기까지. 아이들은 수년간의 성장을 거쳐 마침내 진짜 정체성을 찾았다. 'ASEA 2025'에서 새 팀명으로 거머쥔 대상 트로피가 더욱 값진 이유다.

Q 'ASEA 2025' 시상식 대상 수상을 축하드려요. 그룹명 변경 후 품에 안은 첫 트로피라 더 특별한 의미로 다가왔을 것 같은데요.

▲ 아이들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자리였다고 생각해요. 새 출발을 높은 곳에서 되어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입니다. 미니 8집 'We are' 활동 중 받은 상이기도 하고, 재계약 후 첫 트로피라 더 소중하고 특별하게 느껴져요.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서 기억에 오랫동안 남을 것 같아요.

Q 이번 시상식 무대 준비 과정에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뒀나요?

▲ 라이브에 집중했어요. 라이브 무대를 통해서 가수 본질을 보여주고 싶다는 맘이 컸거든요. 'Good Thing' 무대에도 신경을 많이 썼어요. 신곡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는 자리였으니까요. 

Q 데뷔 7주년을 맞아 그룹명에서 '(여자)'를 빼고 '아이들'로 새롭게 시작하게 된 배경이 궁금해요. 

▲ 오랫동안 '(여자)아이들'로 사랑받았지만, 새로운 시작을 하고 싶었어요. 데뷔 때부터 계속 'I' 시리즈로 앨범 타이틀을 발표해왔는데, 이번 앨범은 'We are'로 바뀌었잖아요. 'I(나)'에서 'We(우리)'로 변화한 아이들의 모습을 눈여겨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저희의 진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새 챕터가 열렸다고 생각해요. 

Q 미니 8집 'We are'을 통해 보여주고 싶었던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 '개성 있는 친구들이 이제 진짜로 하나가 되어 시작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멤버들도 '가장 아이들스러운'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는 의상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리려고 했고요. 모든 멤버가 작업에 참여한 첫 작업물이라서, 의미가 큰 앨범이기도 해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멤버들이지만 한 무대에 설 땐 '아이들' 그 자체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Q 데뷔 때부터 '나(I)'를 중심으로 앨범을 내다가 이제는 '우리(We)'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지요. 소연 씨 중심으로 프로듀싱이 이루어지다가, 멤버들 전원(우리)이 작사·작곡에 참여하기 시작한 것처럼요.

▲ 더 멋진 아티스트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멤버 한 명 한 명 모두 앨범 작업에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미니 8집에서 슈화가 작사에 참여하면서 모든 멤버들이 작사, 작곡을 하게 됐는데요. 이번 앨범을 작업하면서 앞으로 더 좋은 음악을 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곡 소개 부분에 저희가 직접 쓴 글을 남길 정도로 애정을 듬뿍 담은 앨범이랍니다. 

[정보/소식] 아이들 "'자체 제작돌' 수식어 뿌듯해, 멤버 전원 작사·작곡" [스타@스타일] | 인스티즈 

Q 이번 앨범 작업 과정에서 가장 칭찬해 주고 싶거나 놀라웠던 멤버는 누군가요?

▲ 어느 멤버 할 것 없이 앨범을 대하는 자세가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그중에서도 슈화를 제일 칭찬해주고 싶어요. 슈화가 처음으로 작사한 곡 '그래도 돼요'는 오랜 고민을 거쳐 탄생한 가사예요. 진지하게 작업하는 슈화의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선명해요. 한국어 작사가 쉽지 않았을 텐데 기특하기도 하고, 고마웠어요. 

Q 얼마 전 모든 멤버가 재계약에 성공했는데, 그 과정에서 멤버들 간에 어떤 대화와 결정 과정이 있었는지 들어보고 싶어요. 

▲ 계약 전, 멤버들과 마음을 다 터놓고 얘기를 많이 나눴어요. 저희에게 가장 중요한 건 '아이들로 얼마나 오랫동안 함께 활동할 수 있을까' 였거든요. 멤버들과 미래에 대한 얘기를 다양하게 나눴고, 그 과정에서 서로를 더 공감하고 의지하게 됐어요. 더 단단해진 팀워크로 오래오래 다양한 모습 보여드리면서 재밌게 활동하려고 해요.

Q 아이들에겐 '자작곡 퀸' '자체제작돌' 등 타 걸그룹에게 붙지 않는 수식어들이 다양하게 붙고 있지요. 멤버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식어는 뭔지도 궁금해요. 

▲ '자체 제작돌'이란 수식어 정말 좋아요! 아이들만의 음악 작업물을 인정받는 수식어 같아서 자랑스럽고 뿌듯하더라고요. 

[정보/소식] 아이들 "'자체 제작돌' 수식어 뿌듯해, 멤버 전원 작사·작곡" [스타@스타일] | 인스티즈 

Q '따로 또 같이' 활동하는 그룹의 교과서 같아요. 그룹 활동과 개인 활동의 균형을 어떻게 맞추고 있나요? 

▲ 저희에겐 단체 활동이 먼저예요. 그룹 스케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그 사이사이 시간을 활용해서 각자의 솔로 앨범이나 연기 준비도 하면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어요.

Q 어느덧 데뷔 8년 차, 그동안 활동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이야기해 주세요. 

▲ 첫 대상을 받았던 그 순간을 잊을 수가 없어요. 사실 그때까지도 '우리가 아무리 열심히 해도 대상은 어렵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었거든요. 그런데 정말 우리 이름이 불릴 때, 그동안의 모든 노력이 인정받는 기분이었어요. 그리고 투어 다니면서 팬들이 저희 노래를 같이 불러주실 때 정말이지 짜릿해요. 

Q 오랜 세월을 함께한 만큼 멤버들이 이젠 정말 가족같은 사이일 것 같은데, 서로가 서로에게 어떤 존재인가요? 

▲ 가족 그 자체죠. 티격태격할 때도 있지만, 결국 서로밖에 없는 그런 사이. 이제는 굳이 대화하지 않고 분위기만으로도 서로의 마음을 알 정도예요.

[정보/소식] 아이들 "'자체 제작돌' 수식어 뿌듯해, 멤버 전원 작사·작곡" [스타@스타일] | 인스티즈 

Q 2025년에 많은 변화가 있었지요. 벌써 올해의 반이 지나가고 있는데, 올해 하반기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 그룹명을 바꾸며 새로운 시작을 한 만큼,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어요, 해외 팬들도 더 다양하게 만나고 싶어서 일본 활동도 본격적으로 준비 중이에요. 기회가 된다면 솔로 활동도 활발하게 펼쳐보고 싶습니다. 

Q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을까요? 

▲ 오래오래 사랑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앞으로 더 재미있는 음악 오래 들려 드릴게요. 그리고 항상 네버랜드(팬덤명)가 저희 편이 되어줘서 든든해요. 네버랜드는 아이들이 7년 동안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에요. 감사해요!

앳스타일 뉴스팀

대표 사진
익인1
💜❤️
5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춤이랑 노래 나로 생각하니까 이해 돼
3:10 l 조회 7
127 인형 진심 볼수록 귀엽네
3:09 l 조회 7
내 최애 둘다 3년 넘게 올출인데
3:09 l 조회 15
핫걸병 남자병 제발 사라져
3:09 l 조회 15
환연 원규 송은석 주우재 같은 성격이 너무 좋음 사귀고 싶음
3:09 l 조회 8
익들 나같으면 댈티 쓸거야?3
3:09 l 조회 10
ㅂㅌ은 국내만 15만석 이러네1
3:08 l 조회 18
최애 손민수 이런 식으로 하고 싶지 않았어1
3:08 l 조회 18
진짜 아무리 노래 춤 실력 늘어도 타고난 건 못따라가는 거 같음2
3:08 l 조회 14
알디원 얘네 동갑인데 얼굴합 개 맛있다
3:08 l 조회 12
ㅇㄴ 컵라면 하나 먹었는데2
3:08 l 조회 14
어뮤즈 파운데이션 써 본 사람 잇긔?
3:07 l 조회 5
내가 예민한 건가 모르겠는데 유료소통 라이브 같은 거에서 야야 거리는 거 좀 싫어
3:07 l 조회 32
다들 최애한테 편지 많이 써?5
3:06 l 조회 31
배우끼리 열애설터지면 대부분2
3:06 l 조회 21
삐아 라스트 벨벳???이거 각질부각 아예없네1
3:05 l 조회 13
하하 딸 송이 이제 초등학교 들어간대
3:05 l 조회 11
근데 진짜 계훈이 버블은 좀 궁금함
3:05 l 조회 21
방금 글 캡처 한 사람 신고해라10
3:05 l 조회 172
남자병 몇년이면 고쳐지니..8
3:04 l 조회 4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