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영배에 게시된 글이에요
![[정보/소식] "악뮤 이수현이 채운 감성 보이스"…'연의 편지'로 첫 더빙 연기 도전장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9/15/18/0483b842b8e296755b06ef2f15ecd23a.png)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악뮤(AKMU) 이수현과 베테랑 성우들이 감성 가득한 목소리로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를 채웠다.
'연의 편지' 언론·배급 시사회가 15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이수현, 성우 김민주, 민승우, 남도형과 김용환 감독이 참석했다.
10월 1일 개봉하는 '연의 편지'는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 전학생 '소리'가 편지 속 힌트로 이어지는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영화로, 김용환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이다.
'연의 편지'는 연재 당시 9.98의 높은 평점을 기록한 인기 원작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원작은 단행본으로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으며, 애니메이션 영화화 소식 또한 공개와 동시에 큰 화제를 모았다. 연출을 맡은 김 감독은 "저도 신카이 마코토 감독님의 작품을 비롯해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고 성장해 온 사람"이라며 "다만 '연의 편지'에는 한국적인 이야기와 공간을 사실적으로 담으려고 노력했다. '연의 편지'만의 감성이 있기 때문에 거기서 오는 차별점이 있는 것 같다"고 힘주어 말했다.
주말에 유료 시사회 가봐야겠다~
굿즈도 이쁘던데..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