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776770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드영배 2위
마플
N주지훈 6일 전 N건삿 2일 전 N곰영 6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2
대리수능 말머리 모아보기
드영배에 게시된 글이에요   새 글 

[정보/소식] 대리수능) '대리수능', 배현성·차강윤·박윤호→엄지원 출연⋯조작 범죄 스릴러 | 인스티즈

https://m.joynews24.com/v/1898198

2026년 공개 예정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대리수능'(연출 박소연, 극본 최수)은 유명 자사고의 전교 1등 저소득층 특별 장학생이 자신의 약점을 쥔 협박범의 대리수능을 보며 벌어지는 조작 범죄 스릴러다.

수능을 무사히 마쳐야만 인생 낙오자가 되지 않는 시험대에 오른 아이들. 자신의 미래를 결정지을 '점수'를 얻어내기 위해 배신과 트릭이 난무한 생존 수능 전쟁을 스릴 넘치게 펼친다. 극한의 딜레마 속 정답을 찾아가는 '불의'한 아이들을 통해 입시의 어두운 면을 적나라하게 파헤칠 것으로 기대된다.


'대리수능'은 '방과 후 전쟁활동'과 '피라미드 게임' '스터디그룹' '러닝메이트' 등 색다른 소재의 학원물을 연이어 성공시킨 티빙이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된다. '피라미드 게임'의 박소연 감독과 신예 최수 작가가 의기투합 했다.

무엇보다 배현성, 차강윤, 박윤호 등 개성 넘치는 라이징 스타들의 시너지에도 기대가 쏠린다. 여기에 엄지원, 박혁권, 백지원 등 믿고 보는 배우들 역시 합류해 완성도를 높인다.


배현성은 금수저에 훈훈한 비주얼, 우수한 성적까지 꽉 찬 육각형이지만 모든 것이 가면인 남재엽 역을 맡았다. 아버지가 바라는 인생 계획표에서 어긋나기 시작하며 강건태(차강윤 분)를 향한 열등감도 폭발한다. 완벽한 일상에 균열이 일기 시작한 그는 안전핀 뽑힌 수류탄처럼 폭주하기 시작한다. '신사장 프로젝트'를 통해 존재감을 각인한 배현성은 극단의 면모를 지닌 남재엽'을 입체적으로 그려낸다. 배현성은 "너무 흥미롭고, 진중히 생각해 볼만한 의미가 있는 작품이라고 느꼈다. 재엽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새로운 느낌과 감정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라면서 "무엇보다 건태와의 관계를 보여줄 수 있는 장면을 임팩트 있게 표현해 보고 싶은 욕심이 생겨 참여하게 됐다"라고 당찬 포부를 전했다.


차강윤은 부자들이 즐비한 정경고에서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는 '저소득층 특별 장학생'의 기적 강건태로 변신한다. 인생의 첫 번째 초석 명문대를 향한 완벽한 청사진을 그렸지만, 살아남기 위해 했던 선택이 유일한 오점이 되어 돌아온다. 인생 최대 위기 속 남재엽의 거부할 수 없는 제안으로 소용돌이에 빠지는 인물이다. 차강윤은 "처음으로 극을 이끌어 가야 하는 캐릭터를 맡게 되어 전과는 다른 설렘과 기대로 가득 차 있다. 정말 영광이다. 감독님, 작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면서 "색다른 스릴러 장르인 만큼 도전해 보고 싶었던 연기뿐 아니라 다양한 감정을 담아야 하는 장면이 많다. 진심을 담아 간절하게 준비하고 연기할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각오를 드러냈다.

친구 강건태가 자부심이자 우상인 주희동 역은 박윤호가 맡았다. 능력도 집안도 애매한 자신과 달리 남다른 능력치의 강건태가 속마음을 털어놓는 유일한 친구가 자신이라는 것에 묘한 자부심을 느끼는 인물. '트리거' '스터디그룹' 등에서 임팩트 있는 연기를 선보인 박윤호는 강건태의 비밀을 마주하며 거센 변화를 겪는 주희동의 반전을 다채롭게 풀어낸다. 박윤호는 "너무 좋은 기회로 ‘대리수능’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다. 함께 호흡을 맞춰 갈 과정 하나하나가 모두 설레고 기대된다"라면서 "작품에 좋은 에너지를 전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담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엄지원은 아들의 입시에 집중하기 위해 커리어를 포기한 비밀 많은 엘리트맘 심경오 역으로 열연한다. 뜻밖의 사건으로 강건태와 얽히면서 잊고 있던 감정을 떠올리게 된다. 엄지원은 "대본의 밀도가 좋았고, 각 캐릭터의 매력이 살아 움직여 재미있었다. 감독님, 작가님, 제작진의 훌륭한 팀워크 덕분에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기대심리를 자극했다.


박혁권은 남재엽의 두려움의 대상인 아버지이자 구청장 후보 남동식을 맡았다. 해준 만큼 받아야 한다는 보상 심리가 기저에 깔린 그는 기대에 반했을 때마다 폭력성을 드러낸다. 박혁권은 "치밀하고 섬세한 구성, 인물들의 감정선이 잘 짜여 있는 작품이다. 남동식을 잘 분석하고 계산해 대본의 재미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오로지 아들 남재엽만이 삶의 원동력인 백선희는 백지원이 열연한다. 천진한 성격이지만 남재엽의 앞날에 방해가 되는 것에는 주저함이 없는 그는 아들과 관련된 일에서는 돌변한다.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오늘부터 해리포터 한편씩보고 자야지
1:08 l 조회 5
스띵 더스틴 해맑은 더스틴으로 돌아와...🥹
1:05 l 조회 4
변우석 빈첸시오나 수녀님들 계정1
1:03 l 조회 35
스띵 오늘 클스마스기념으로(?) 다들 기도해라3
0:57 l 조회 29
스띵러들아 오전부터 볼 거야??1
0:55 l 조회 27
이 중에 본 게 뭐임12
0:49 l 조회 71
마이데몬 송강 사진 봤는데 진짜 잘생겼다2
0:47 l 조회 90
박은빈 캐롤송 뮤비 올라왔는데 오싹한연애 찍느라 염색한거 잘보인다 ㅋㅋㅋ5
0:46 l 조회 107
대홍수 나만 볼만했나4
0:46 l 조회 26
대홍수 넷플 오리지널 한영중에 성적으로 1위인가?3
0:44 l 조회 54
대홍수 담주 뷰수 궁금하다
0:43 l 조회 8
대홍수 다른건몰라도 미국에서 순위유지하는건 대단한듯5
0:38 l 조회 110
크리스마스니까 금명영범 영화관 꽁냥 봐 🧡2
0:37 l 조회 27
대군부인 나 드라마를 기다리는거 처음하는데7
0:35 l 조회 108
대홍수 전세계에서 찍먹하는건가?2
0:34 l 조회 67
대군부인 완아 그만 찍고 여기봐봐12
0:31 l 조회 249 l 추천 4
바로 엔터에 연예인 몇명나갔나? +나갔나보다11
0:31 l 조회 621
익들 김풍이 싸이월드 미니미랑 스킨 만든 사람인거 알았어?11
0:30 l 조회 709
오세이사 원작 내 인생영화인데5
0:29 l 조회 134
오세이사 첫날 6.3만 찍었음5
0:26 l 조회 247


12345678910다음
드영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영배
연예
일상
이슈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