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소식] 스피릿핑거스) "웹툰이 실제로” 박지후X조준영X최보민X박유나, 완벽한 실사화에 '스피릿 핑거스' 호평일색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11/05/8/6ef81512e669fa15064efe9830d54214.png)
첫 공개 당일 일본 플랫폼 레미노(Remino)에서 한국드라마 부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팬덤의 강력한 반응을 입증했다. 원작 웹툰이 이미 중국,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평점 9.9 이상의 흥행 기록을 세운 만큼, 드라마는 그 감성을 그대로 옮겨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공감을 선사하고 있다.
이렇게 열광적 반응을 끌어낸 이유는 미친 싱크로율과 그 이상의 감성을 재현했기 때문. 원작이 가진 최고의 미덕은 평범한 주인공 우연을 통해 “나도 저런 고민을 한다”는 공감과 함께 스스로 위로받는 경험이었다.
드라마 역시 그 감성을 그대로 담아내며, 보는 이로 하여금 우연이와 함께 위로받고 성장하는 기분을 느끼게 했다. “스스로를 사랑하면 세상이 달라진다”는 메시지에 “나를 위한 힐링 드라마”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는 것.
주연을 맡은 박지후는 내성적이고 불안한 소녀가 자신만의 색을 찾아가는 변화를 세밀한 표정 연기로 그려내며 호평을 얻었다. 여기에 우연을 모임으로 이끈 구선호(최보민), 따뜻한 모임의 리더 남그린(박유나), 그리고 스핑의 마스코트 강아지 ‘빅풋’까지 높은 싱크로율로 등장해 원작의 따스한 분위기와 관계성을 완벽히 되살렸다.
스피릿 핑거스> 특유의 컬러풀한 미장센, 감각적인 음악, 홍대 거리의 자유로운 공기까지 더해져 힐링 성장물의 정수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제작진은 “웹툰이 전했던 위로의 감정을 영상 속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가장 신경 쓴 부분이 바로 인물의 감정선과 색감이다. 앞으로 차차 공개될 회차에서도 그 감성이 더욱 증폭될 것”이라며 “‘스피릿 핑거스’가 각자의 색을 찾고 싶은 시청자들에게 작은 용기와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https://naver.me/Goiq1O4n

인스티즈앱
헐 현우진 조정식 일타강사들 현직교사랑 문항거래했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