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강민경 기자] 각종 의혹으로 활동을 중단한 코미디언 박나래가 과거 아버지의 과음에 대한 발언이 파묘되고 있다.
박나래는 2016년 3월 21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 출연했다. 그는 출연자의 사연을 듣고 자신의 아버지에 대해 언급했다.
박나래는 "아버님 사연 들으면서 저희 아버지랑 많은 부분이 비슷한 것 같다. 저희 집도 가게를 많이 했다. 문구사부터 시작해서 치킨집, PC방 했다. 저 중학교 때 아버지가 아시는 분이랑 건설 사무소를 크게 차리셨다"고 말문을 열었다.
박나래는 "그런데 그분한테 사기를 당했다. 아버지가 큰 충격을 받으셨나 보더라. 일도 안 하시고 그때 아빠 나이가 마흔넷 정도다. 지금 생각하면 젊은 나이고, 뭘 해도 할 수 있는 나이인데 술만 드시고 술 때문에 돌아가셨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이제 그때 나이도 어렸지만, 힘든 거를 조금 우리한테 이야기를 하고 가이 나눴으면 좋았을 텐데 아빠가 혼자만 앓고 있는 걸 보니까 지금 너무 원망스럽다. 왜 우리한테 의지하지 않고 술에 의지하고 그랬을까"라고 덧붙이며 눈물을 보였다.
또한 박나래는 2019년 9월 20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도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남동생과 함께 명절 전 아버지 산소를 찾았다.
박나래는 "친구들과 사업을 하셨는데 돈을 많이 떼였다. 속앓이를 하시느라 술을 많이 드셨고, 그 때문에 건강이 안 좋아지셨다. 남들에게 싫은 소리도 안 하시고 '그 사람도 사정이 있겠지' 하던 분이었다"고 회상했다.
박나래는 '아버지가 살아계시다면'이라는 가정에 "그냥 엄마는 싫어할지 모르지만, 술 한잔 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렸을 땐 아빠가 술 먹는 게 참 싫었다. 그런데 나이를 먹고 나니 힘든 게 많았겠구나. 진짜 맛있는 음식에 술 한잔 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박나래는 12월 3일 전 매니저들로부터 피소됐다. 전 매니저들은 서울 서부지법에 부동산 가압류 신청을 제기했으며 직장 내 괴롭힘, 특수상해, 대리처방, 진행비 미지급 등을 주장하며 1억 원 상당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예고했다. 이어 1인 기획사 미등록 의혹을 시작으로 불법 의료 행위 등 여러 가지 논란에 휩싸였다.
박나래 소속사 앤파크는 12월 5일 "박나래 씨와 약 1년 3개월간 근무했던 직원 두 명은 최근 당사를 퇴사했고, 당사는 이에 따라 퇴직금을 정상적으로 지급했다. 그러나 퇴직금 수령 이후, 해당 직원들은 추가로 회사의 전년도 매출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소속사는 "당사는 소규모 인력으로 운영되는 1인 기획사로 최근에서야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이 지연된 사실을 확인했다. 해당 업무는 문제 제기를 한 전 직원들이 담당하던 부분이었고, 이들은 당시 등록 절차가 모두 완료됐다고 허위 보고를 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은 퇴사 후 이 같은 내용을 언론에 제보했고, 당사는 관련 취재 문의를 통해 해당 상황을 정확히 인지하게 됐다"고 알렸다.
12월 6일 박나래가 경기 고양시 일산의 한 오피스텔, 차량, 해외 촬영장 등에서 의사 면허가 없는 일명 '주사 이모'에게 주사 시술을 받고,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돼 처방전이 필요한 항우울제 등을 전달받았다는 의혹이 일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의사 면허가 있는 분에게 영양 수액 주사를 맞았다"면서 왕진을 받았을 뿐 불법 의료 행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박나래는 12월 8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그는 "지난 11월 초 가족처럼 지냈던 매니저 두 분이 갑작스레 퇴사를 했고, 최근까지 당사자들과 얘기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서로 오해가 쌓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어제에서야 전 매니저와 대면할 수 있었고, 저희 사이의 오해와 불신들은 풀 수 있었지만, 여전히 모든 것이 제 불찰이라고 생각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박나래는 "저는 웃음과 즐거움을 드리는 것을 직업으로 삼는 개그맨으로서 더 이상 프로그램과 동료들에게 민폐를 끼칠 수 없다는 생각에 모든 것이 깔끔하게 해결되기 전까지 방송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그동안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며 고개를 숙였다
https://naver.me/GKbLrPug

인스티즈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