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소식] 故 김영대 평론가, 오늘(27일) 발인…슬픔 속 영면 [MD투데이]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12/27/13/ca0c2353d1223201b123caf06f75a30c.png)
27일 오전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고 김영대의 발인이 엄수됐다. 장지는 서울추모공원 평화의 쉼터다.
고인은 불과 하루 전까지 SNS를 통해 누리꾼들과 활발히 소통해 더 큰 충격을 안겼다. 비보가 전해진 당일에는 김영대 평론가가 출연한 CBS '김현정의 뉴스쇼' 방송이 전파를 탔고, '뉴스쇼' 측은 "지난주 촬영됐다. 그런데 25일 송출 이후 김영대 님의 부고가 저희에게 전해졌다"며 "깊은 조의를 표한다"고 애도했다.
김영대 평론가의 비보에 동료, 선후배들의 애도 물결이 이어졌다. 윤종신은 "창작자인 저의 디테일한 생각들에 섬세하게 관심을 가져준 사람이다. 나중에 다시 그런 이야기들을 더 나누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애도했고, 방송인 김호영은 "방송 도중에도 그랬지만, 따로 만나서 베이글 먹으며 수다 떨던 그날도 '우린 결이 맞는 거 같다'고 자주 보자 했는데 이게 무슨 일인가"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 외에도 인순이, 원더걸스 혜림, 정용화, 작곡가 김형석 등이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인스티즈앱
너네 쿠션 뭐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