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835707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건삿 6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8
안녕하세요. 前 티아라 멤버 화영입니다. 

먼저, 불편한 이야기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어제, 모 예능프로그램을 통해서 저의 前소속사 김광수 대표님께서 티아라 왕따 사건에 대해 발언 하시는 방송을 보고 백번,천번 고민하다가 어렵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2012년 소위 ‘티아라 왕따’사건의 당사자로써 여러가지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저의 근간이었던 그룹 ‘티아라’의 해체를 보면서 잘잘못을 떠나 자책을 많이 하였습니다. 티아라를 사랑했던 모든 팬들과 비록 왕따, 불화라는 단어로 헤어졌던 멤버들에게도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살고 있었습니다.

12년동안 저는 ‘티아라 왕따’ 사건의 당사자로 주홍글씨를 달고 여러 유언비어에도 대응을 하지 않고 살아왔던 것도 사실입니다. 비록 시끄러운 이별이었지만 티아라가 있었기에 지금의 화영도 있기에 여러 트라우마가 있고 억울한 부분이 있어도 침묵을 지켜왔습니다.하지만 김광수 대표님의 한 예능에 출연하여 하신 발언들을 듣고 굳이 12년전 사건을 편향되고 왜곡된 발언하신 저의를 모르겠기에 잘못된 부분들은 바로 잡아야겠다는 생각에 어렵게 저의 진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왕따당했던 내용은 사실입니다. 티아라 시절 제가 왕따를 당하지 않았는데 당했다는, 일명 ’피해자 코스프레‘를 했다는 것은 거짓입니다. 티아라 새 멤버로서 기존멤버에게 피해를 주지 않아야겠다는 강박을 가지고 멤버와 융합되길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기존 티아라 멤버들이 저에게 폭행과 더불어 수많은 폭언을 일삼았습니다. 제가 버틴 이유는 더 열심히 하면 나아질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저는 발목부상을 당한 후 멤버들에게 몇 차례나 사과했습니다. 

 발목이 접질려 일본 무대를 못 서게 됐을 때에도, 이사님께 한 곡 만이라도 소화할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저 때문에 몇 배는 고생했을 멤버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어서 한 곡이라도 불러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제가 호텔에서 네일관리를 받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평소 티아라는 일본활동 때마다 호텔에 네일관리 출장을 불러 관리를 받곤 했습니다. 제가 네일관리를 받았던 것 또한 같은 맥락입니다. 손톱이 부러져, 무대전에 수정받았던점을 저 혼자의 만족으로 네일관리를 받은 것 처럼 이야기한 것은 저에 대한 이유없는 모욕으로 느낍니다. 

티아라 계약해지당시, 저는 왕따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많은 자료를 가지고 있었기에 기자회견을 통해 제 입장을 표명하려고 했으나, 

김광수 대표님은 기자회견 없이 함구하면 당시 같은 소속사에 있었던 저의 친언니도 계약해지를 해 주겠다고 제안했습니다. 고작 스물살이었던 저는 그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사과도 받지 못한 채로 탈퇴했고 지금껏, 12년을 함구하고 있었습니다. 

그이후, 티아라 멤버들은 여러 예능에 나와 왕따 시킨 적이 없다며 사실과는 다른 입장표명으로 따돌림 사건을 본인들끼리만 일단락 시켰습니다. 그 방송을 보고있던 부모님과 저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무력함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김광수 대표님께 진심으로 묻고 싶습니다. 도대체 12년이나 지난 그 이야기를 방송에 나와 실명까지 거론하며 완전히 왜곡된 발언을 하신 저의가 무엇입니까?

저는 현재 소속사 없이 혼자입니다. 40년 넘게 연예계에서 꾸준히 영향력 있는 대표님과 싸울 수 없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그 당시의 사실을 밝힐 수 있는 자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주일 후 쓴 글

[정보/소식] 커뮤니티에서도 아직도 모르는 사람 꾸준히 속출하는, 티아라 화영이 1년 전에 썼던 인스타 폭로글 | 인스티즈


이 일즈음에 뉴진스 2주 내 내용증명 요구, 계약해지 선언 등등 터지며 이거는 기억못하는 사람들이 다소 있음.


대표 사진
익인1
알려줘서 감사!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거짓말 아니고 몇년전 부터 온 커뮤에서 화영이 가해자인거 마냥 물타기 심했어서 겁나 뭐지? 싶었음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근데 전현무 악플러들은 전현무가 나머지 둘 못 말렸으니 사과하는게 당연한거라고 댓글달고있더라
22:18 l 조회 1
개인적으로 이주승은 나혼산으로 언제 받을까1
22:17 l 조회 38
OnAir 쯔양 소감 엄청 횡설수설하는데 짜증안나고 짠함..1
22:17 l 조회 78
손종원셰프 막 동안이다 이런건 아닌것 같은데
22:17 l 조회 15
건앗 뭔가 캐해대로라면 김건우가 상대방을 자기 취향대로 바꿀거 같고 이상원이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노력할거 같은데..
22:17 l 조회 7
OnAir 인기상은 투표로 받는거야?1
22:17 l 조회 79
대본 써와서 읽는 거 아닌 이상 그냥 자유말하기인데
22:17 l 조회 57
OnAir 뭔 흑인이 저렇게 오래하냐 대충하고 내려가.....17
22:16 l 조회 255
전현무는 k에서 받았으니까 m은 기안이라고 생각2
22:16 l 조회 33
OnAir 쯔양 소감 식재료에게 영광을 돌린거 너무 귀엽다1
22:16 l 조회 26
최애 자대배치 받았는데 갑자기 걱정임
22:16 l 조회 19
OnAir 아 카니 너무 ㄱㅇㅇ
22:16 l 조회 27
틱톡 아이폰으로 찍는게 그렇게 어려운 일이야?
22:16 l 조회 12
OnAir 아 쯔양 수상소감 은근 웃긴 포인트 있는 거 웃기네ㅋㅋㅋㅋ
22:16 l 조회 34 l 추천 1
OnAir 쯔양 : 저에게 먹혀준 많은 음식들에게 영광을 돌립니다1
22:16 l 조회 46
슈가슈가룬 바닐라 닮았다는 소리 들음3
22:16 l 조회 16
OnAir 소감 너무 짠하고 귀엽다ㅠㅠ
22:16 l 조회 9
근데 백현이 중국에서 인기 있을 얼굴인가5
22:16 l 조회 41
OnAir 쯔양 매니저랑 케미 너무 좋아 ㅋㅋㅋㅋㅋㅋ1
22:16 l 조회 20
OnAir 마지막 소감귀엽닼ㅋㅋ
22:16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