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84706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드영배 2위
마플
플레이브 방탄소년단 은석 김규빈 신설 요청
드라마/영화/배우 영화 연극/뮤지컬/공연
모범택시3 키스는괜히해서 모범택시
대군부인 태풍상사 변우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6
모범택시3 말머리 모아보기

[잡담] 모범택시3) 이제훈 주연 '모범택시3' 종영, 최종회 최고 시청률 16.6%..글로벌 히트IP 우뚝 | 인스티즈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3'(극본 오상호/연출 강보승/제작 스튜디오S, 그룹에이트, 비에이엔터테인먼트)가 목숨을 내던진 '택시히어로' 이제훈의 희생과 시민들의 연대를 통해 거악을 응징, 묵직한 여운과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대장정의 막을 장식했다.


 


이와 함께 지난 10일 방송된 '모범택시3' 최종회 시청률은 최고 16.6%, 수도권 평균 13.7%를 돌파하며, 동시간대는 물론 한주간 방송된 미니시리즈를 통틀어 압도적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2049 시청률은 4.6%, 최고 5.55%까지 치솟으며 2026년 최고의 드라마 타이틀을 굳건히 했다. 


SBS는 11일 “한국형 시즌제 드라마의 성공신화를 다시 쓰는 데 성공하며, 영구 운행을 바라게 만든 '모범택시3'가 남긴 의미 있는 성과들을 짚어본다”고 전했다.


 


# 국내 이어 글로벌 히트IP로 우뚝, 더욱 막강해진 흥행 파워


 


첫 방송 전부터 믿고 보는 메가 히트 IP의 귀환으로 세간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 '모범택시3'는 방영 내내 국내의 독보적인 시청률과 화제성, OTT 성적 뿐 만 아니라 글로벌 차트까지 뜨겁게 달구며 한층 막강해진 흥행 파워를 뽐냈다. 


아시아 범지역 OTT 플랫폼 Viu(뷰)가 발표한 1월 1주차(12월 29일~1월 4일) 주간 차트에 따르면, ‘모범택시3'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등 주요 동남아 국가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에서는 공개 이후 7주 연속 1위로 장기 흥행을 이어갔고, 태국에서는 자막 버전이 1위, 더빙 버전이 2위에 오르며 현지 시청자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았다. 더불어 아시아를 넘어 중동 지역에서도 7주 연속 1위를 기록, 글로벌 히트IP로 우뚝 선 '모범택시3'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 대상 2관왕 이제훈, 히어로의 아이콘으로 우뚝 선 ‘갓도기’


 


하나의 시즌제 드라마를 통해 두 번의 대상이 나온 '새 역사'도 탄생했다. 지난 2025 SBS 연기대상에서 '모범택시3'로 두 번째 대상을 거머쥔 이제훈은 '택시히어로 김도기' 캐릭터를 그저 매력적인 히어로 캐릭터에서 벗어나, '히어로의 아이콘'으로 우뚝 세우는데 성공했다. 


피해자를 향한 뭉클한 연민, 빌런들을 향한 뜨거운 복수심, 무지개 가족들을 향한 따뜻한 애정 등 다채로운 온도를 넘나드는 감정 연기는 시청자들을 '모범택시3'의 세계관에 푹 젖어들게 만들었다. 또한 더욱 다이내믹해진 액션 시퀀스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이제훈의 연기는 쾌감 그 자체였다. 


나아가 풍운아 도기, 호구 도기, 타짜 도기, 로렌조 도기, 매니저 도기, 나아가 군인 도기 등 본캐와 부캐를 넘나드는 버라이어티한 캐릭터 플레이는 연말연시 안방을 '갓도기 열풍'으로 물들였다.


 


# 세 시즌 연속 완전체! 짱지개 5인방의 대체불가 케미스트리


 


특히나 세 시즌 연속 '그 멤버 그대로' 돌아온 '무지개 5인방' 김도기, 장대표(김의성 분), 고은(표예진 분), 최주임(장혁진 분), 박주임(배유람 분)의 케미스트리가 정점을 찍은 시즌이었다. 역대 시즌제 드라마들을 비추어 봤을 때 '모범택시' 시리즈처럼 주요 출연자 라인업 변경없이 시즌제가 지속된 것은 전례를 찾아보기 어렵다. 


하지만 이 어려운 일을 해낸 '모범택시3'는 시즌을 거듭하면서 더욱 긴밀해진 캐릭터들의 관계성과 서사 속에 다채로운 재미를 빚어냈다. 각자의 역할에서 한 단계 발전해 도기와 함께 멤버들이 다양한 부캐플레이를 펼쳐 웃음을 배가 시키기도 하고, 진짜 가족보다 더욱 끈끈해진 모습으로 콧잔등을 찡하게 만들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도기와 고은이 역할을 바꿔 빌런에게 대적하는 모습이나, 도기에게 맨날 당하는 박주임의 관계성, 모범택시를 타고 나갔다가 빌런에게 된통 당하고 돌아온 최주임의 모습 등 익살스런 재미 포인트는 '무지개 5인방'이 세 시즌 연속으로 쌓아온 탄탄한 서사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볼거리였다.


 


# 거를 타선 없는 역대급 빌런 열전


 


'모범택시3'에서는 주연급 배우들이 각 에피소드의 메인 빌런으로 특별 출연하며 강렬한 임팩트를 더했다. 


일본의 대세 배우인 카사마츠 쇼(마츠다 역)을 시작으로, 캐릭터를 위해 극한의 체중 감량까지 불사한 윤시윤(차병진 역), 장르물 베테랑다운 열연으로 극에 서스펜스를 불러온 음문석(천광진 역)과 김성규(고성혁 역), 데뷔 이래 첫 악역을 맡아 센세이셔널한 화제를 모은 장나라(강주리 역), 그리고 대미를 장식한 김종수(오원상 역)까지 걸출한 연기파 배우들이 '모범택시3'에 화력을 보탰다.

더욱 강력해진 빌런들로 인해 '무지개 다크히어로즈'의 복수의 칼날 역시 한층 예리해졌고, 이에 안방극장이 폭발적인 카타르시스로 가득찼다.


 


# “한 편의 영화” 시청자 호평 세례 이끈 작감배 퍼펙트 호흡


 


무엇보다 '모범택시3'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미장센을 통해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다는 평가를 얻었다. 


 


오상호 작가는 전 시즌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탄탄한 스토리 위에 폭발력이 있는 에피소드를 더했고, 강보승 감독은 감각적인 미장센과 서사에 깊이를 더하는 다양한 연출적 요소들, 음악·미술·조명·편집 등을 섬세하고도 명확하게 지휘하며 호평의 중심에 섰다. 


이처럼 잘 만들어진 토대 위에서 배우들이 물 만난 물고기들처럼 맹활약하며 '작감배(작가+감독+배우)'의 호흡이 완성형이라는 호평을 이끌어냈다.


 


한편,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3’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지난 10일 16회로 종영했다.


http://m.breaknews.com/1175668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아 대홍수영화진짜개처웃기넼ㅋㅋㅋㅋㅋ
21:21 l 조회 3
은애하는 도적님아 OnAir 3각 관계 맛도리
21:18 l 조회 7
모택3 마지막에피 이제 볼건데 못보겠음....
21:18 l 조회 16
와 장기용 온앤오프 콘서트 갔다왔네??1
21:17 l 조회 26
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사내있어? 이 대사
21:16 l 조회 9
화려한날들 내 바람 심장 아무도안주고 지혁이 다이하자
21:13 l 조회 13
프로보노 실시간으로 못봐???1
21:12 l 조회 27
모범택시3 시즌1 도기고은 이제보니 개어색하다
21:12 l 조회 62
OnAir 언제 망하냐
21:08 l 조회 17
화려한날들 OnAir 염병 진짜1
21:07 l 조회 41
OnAir 와 고성희 가지가지한다
21:07 l 조회 23
요즘에 영화 뭐가 재밌지?? 아바타랑 주토피아 빼고2
21:05 l 조회 44
화려한날들 나 오늘 엄마따라 첨보는 건데 남주 나레이션 원래 저래?
21:04 l 조회 31
화려한날들 OnAir 은오는 드라마 끝날때까지 몸 회복 안 될듯ㅋㅋㅋㅋㅋㅋ
21:04 l 조회 24
화려한날들 OnAir 지은오 지구력 대박이다.ㅋㅋㅋㅋㅋㅋ
21:03 l 조회 16
화려한날들 OnAir 갑분 피피엘
20:56 l 조회 16
OnAir 쇼핑하면 불안해
20:56 l 조회 15
화려한날들 OnAir 그러고보니 이태란이랑 정인선 옛날에 순풍산부인과 나왔었네1
20:56 l 조회 23
화려한날들 OnAir 누구하나 잘못될거같은데 느낌이1
20:55 l 조회 32
화려한날들 OnAir ㅋㅋㅋㅋㅋㅋ 아니 왜 지혁이 좋아하는지 진짜 모르겠닼ㅋㅋㅋㅋㅋ3
20:53 l 조회 57


12345678910다음
드영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영배
연예
일상
이슈
2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