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3년 어트랙트는 피프티 피프티 전 멤버들의 건강 악화로 활동 중단을 알렸으며, 해당 기간 동안 멤버들에 접근해 어트랙트와 전속 계약을 위반하도록 만든 외부세력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같은 해 전 멤버 새나, 시오, 아란은 어트랙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해 법적 분쟁 중이며, 새나, 시오, 아란과 함께 어트랙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럭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던 키나는 항고를 취하하고 다시 어트랙트로 복귀했다.
어트랙트는 콘텐츠 제작사 더기버스와 안성일 대표를 상대로 업무 용역 계약상 의무를 위반하고 업무 방해로 배임 행위를 해 재산상 손해를 입었다며 10억 원 규모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특히 어트랙트 측은 안성일 대표가 피프티 피프티 전 멤버들과 전속 계약 분쟁 사태의 배후에 안 대표가 있다고 주장했다.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는 어트랙트와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업무 용역 계약을 맺고 메인 프로듀서 역할이었다.
하지만 재판 과정에서 어트랙트와 피프티 피프티 전 멤버들의 분쟁에 관여한 것이 없다며 “어트랙트 측은 용역 계약을 무단 파기했다고 하지만 합으한 뒤해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어트랙트 측은 “협의가 이뤄지지 않은 계약을 체결해 1억 5천만 원 이상의 횡령 흔적이 있다”고 반박하며 법적 공방을 이어왔다.
키나가 어트랙트로 복귀한 후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 2025년 새 멤버 문샤넬, 예원, 하나, 아테나를 영입해 5인조로 재데뷔 했으며, 지난해 4월 발매한 미니 3집 앨범 ‘Day & Night’의 타이틀곡 ‘Pookie’로 활동을 펼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전 멤버 새나, 시오, 아란은 지난 2023년부터 어트랙트와 전속 계약 분쟁 중이다.
https://www.topstar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5935087#_PA

인스티즈앱
대참사 막은 레드벨벳 조이 반사신경.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