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85321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드영배 2위
마플
N첸백시 4일 전 N챤미나 4일 전 N넥스지 3일 전 N롱샷 4일 전 방탄소년단 신설 요청
드라마/영화/배우 영화 연극/뮤지컬/공연
모범택시3 키스는괜히해서 모범택시
대군부인 태풍상사 변우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3
김지원 말머리 모아보기

시트콤에서 정극까지, 필모그래피로 증명한 성장

화제보다 역할을 택해온 선택의 시간

강한 인상에서 섬세한 감정으로 이어진 변화

현재에 머물지 않고 꾸준한 도약 시도

[잡담] 김지원) 배우 김지원, 빠른 길 대신 기본기로 쌓아온 존재감 | 인스티즈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배우 김지원은 조용하지만 분명한 속도로 자신만의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해온 연기자다. 화려한 이슈나 과장된 수식어보다는 작품 속 인물을 통해 자신을 증명해왔고, 그 선택의 시간들은 차곡차곡 하나의 필모그래피로 쌓였다. 또렷한 청춘의 얼굴에서 출발해, 이제는 감정의 밀도를 다루는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의 연기 도전은 처음부터 거창한 목표에서 출발한 것은 아니었다. 그는 비교적 이른 시기에 광고와 뮤직비디오 등을 통해 대중 앞에 얼굴을 알리며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다. 또래들에 비해 안정적인 이미지와 또렷한 인상은 자연스럽게 주목을 받았고, 카메라 앞에 서는 경험은 점차 쌓여갔다.


이 과정에서 그는 단순히 ‘보여지는 역할’에 머무르기보다, 장면 속에서 감정을 전달하는 일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다고 여러 인터뷰를 통해 밝혀왔다. 짧은 호흡의 촬영 현장이었지만, 표정과 시선, 움직임에 따라 전달되는 분위기가 달라진다는 점은 그에게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이러한 경험은 연기를 하나의 표현 수단으로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


기본기로 쌓아온 시간, 연기의 결을 바꾸다


김지원은 연기를 선택하면서 비교적 빠른 길보다는 기본기를 쌓는 방향을 택했다. 장르와 분량을 가리지 않고 현장 경험을 통해 배우로서의 감각을 익히는 데 집중했고, 자연스럽게 시트콤과 드라마로 활동 영역을 넓혀갔다. 이 시기의 선택은 단기간의 화제성보다 ‘연기를 계속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그의 안방극장 첫 주연급 경험은 2011년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이었다. 빠른 호흡과 생활 밀착형 에피소드가 이어지는 시트콤에서 김지원은 또래 청춘의 일상과 감정을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기본기를 다졌다. 타이밍과 리듬이 중요한 장르에서의 경험은 이후 그의 연기 행보에 중요한 밑거름이 됐다.


대중적 인지도가 본격적으로 확장된 계기는 2013년 SBS 드라마 ‘상속자들’이다. 극 중 그가 연기한 유라헬은 재벌가의 딸로, 감정 표현이 분명하고 주체적인 인물이었다. 당시 청춘 로맨스의 문법 속에서 유라헬은 또렷한 색을 가진 캐릭터였고, 김지원 역시 또래 배우들 사이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남겼다. 이 작품을 통해 그는 ‘당당한 캐릭터를 안정적으로 구현하는 배우’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이후 ‘태양의 후예’에서 윤명주 대위를 맡으며 활동 폭을 넓혔다. 군의관이라는 직업적 설정과 사랑 앞에서 물러서지 않는 태도는 캐릭터에 분명한 서사를 부여했고, 김지원은 감정의 균형을 안정적으로 잡아내며 작품의 한 축을 담당했다. 이 시기를 거치며 그는 조연을 넘어 중심 인물로서의 가능성을 차분히 증명해갔다.


[잡담] 김지원) 배우 김지원, 빠른 길 대신 기본기로 쌓아온 존재감 | 인스티즈


연기의 결이 달라졌다는 평가는 2022년 JTBC ‘나의 해방일지’를 기점으로 본격화됐다. 염미정은 말수가 적고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인물이다. 김지원은 이 작품에서 대사보다 침묵과 표정, 호흡을 선택했다. 과장된 감정 표현 대신 장면 사이의 여백으로 인물의 상태를 전달했고, 이는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 작품을 통해 그는 감정을 절제해 전달할 수 있는 배우로 다시 한 번 주목받았다.


최근작 tvN ‘눈물의 여왕’에서는 재벌가 상무 홍해인을 연기했다. 겉으로는 강한 위치에 서 있는 인물이지만, 극의 중심은 관계와 감정의 변화에 놓여 있다. 김지원은 제작발표회와 인터뷰를 통해 캐릭터를 준비하며 감정을 과도하게 밀어붙이기보다 인물의 흐름과 리듬을 유지하는 데 집중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이전 작품들에서 축적해온 절제된 연기 경험이 자자연스럽게 이어진 결과로 읽힌다.


조용한 축적으로 완성해 가는 배우의 길

김지원의 필모그래피를 종합해 보면, 작품 선택에는 일정한 방향성이 보인다. 장르와 배경은 달라도 인물의 서사가 비교적 분명한 작품을 꾸준히 선택해왔고, 그 안에서 자신의 연기 폭을 조금씩 조율해왔다. 강한 캐릭터와 조용한 인물을 오가면서도 어느 한쪽에 고정되기보다, 단계적으로 변화를 시도해온 행보다.


그는 여러 인터뷰에서 연기에 대한 태도 역시 일관되게 언급해왔다. 빠른 성과보다는 오래 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바람, 그리고 작품 속 인물을 통해 스스로를 설명하고 싶다는 생각이다. 이러한 태도는 단기간의 화제성보다 장기적인 커리어를 염두에 둔 선택으로 이어져 왔다.


배우 김지원은 이미 대중성과 연기력을 동시에 인정받은 위치에 서 있다. 그럼에도 스스로를 완성형으로 규정하기보다는, 매 작품마다 조금씩 다른 결의 감정을 시도하며 다음 단계를 준비하고 있다. 그의 다음 선택이 주목받는 이유는 ‘얼마나 더 바뀔까’가 아니라 ‘어떤 결을 더 보여줄까’에 있다.


조용하지만 성실한 축적, 그리고 작품 안에서의 꾸준한 성장. 김지원은 그런 방식으로 자신의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배우로서의 현재는 분명하지만, 그가 앞으로 어떤 얼굴로 이야기를 이어갈지는 여전히 열려 있다. 그 점이야말로, 지금의 김지원을 기대하게 만드는 이유다

http://www.sisa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119312


대표 사진
익인1
조용하지만 성실한 축적 이말이 진짜 맞는거같음 잘쌓아온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의 믿보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늘 잔잔한듯 단단한 사람같 너무 멋지고 좋음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이사통 보는데 자꾸 신세기 생각나네ㅋㅋㅋㅋㅋㅋㅋ1
18:25 l 조회 11
와 근데 ㄱㅎㅇ 얼굴 진짜 크다3
18:25 l 조회 25
이사통 이사통에 빌런 있음??2
18:22 l 조회 20
수지 이거 약간 구미호? 느낌 난다5
18:20 l 조회 87
드라마 추천해줘억1
18:20 l 조회 10
아기생 장여빈 인별
18:18 l 조회 4
드라마 시청률은 한번에 몇퍼센트 올라야 진짜 많이 올랐다싶음?5
18:16 l 조회 35
이사통에 신지선있자나5
18:10 l 조회 122
언더커버미쓰홍 오스트 파트1 송하영 기억앨범 가사
18:10 l 조회 5
이사통 나 이사통 12화 이해 안감 좀 알려줘9
18:10 l 조회 83
고윤정 생각보다 더 어리네
18:09 l 조회 71
고윤정 유명한 x 팬계아는사람?3
18:08 l 조회 115
영화 '얼굴' 봤는데 너무 기분 찝찝하다..7
18:07 l 조회 161
이사통 언제쯤부터 본격적으로 럽라 나와??(ㅅㅍㅈㅇ)2
18:05 l 조회 38
이사통 나 주인공들 사귀면 흥미 떨어지는데1
18:05 l 조회 60
이사통 엌ㅋㅋ 고윤정 졸귘ㅋㅋㅋㅋㅋㅋㅋ3
18:02 l 조회 120
동궁 촬영이 스펙타클 했었나?? 동궁스틸컷작가님 인스타3
17:58 l 조회 112
이사통 ㅅㅍㅈㅇ 무희 전남친은
17:54 l 조회 39
은애도적 이강달이랑 비슷한 내용인거??2
17:53 l 조회 66
김선호 매너다리해주는거 본사람2
17:53 l 조회 245


12345678910다음
드영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영배
연예
일상
이슈
18:26